안녕하세요! 고등학생 게임 개발 팀 AMBIT의 프로그래머, SPgames 혹은 멍멍은댕댕입니다.
사실 오늘 가입했는데... 염치없게 바로 게임 홍보를 하게 되네요 ㅠㅠㅠ 죄송합니다...
앞으로 활동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등학생 5명이 대략 6개월간 개발한 모바일 게임, "지킬 앤 하이드"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출시일도 2주일가량 밀리고... 실수로 전혀 도박같지 않지만 이름만 도박인 뽑기가 게임 안에 들어있는 것을, 등급산출 설문조사 할 때 도박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는 항목에 체크를 해버려서 심의에 안맞는다고 게임이 잘리기까지하고... 출시하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아직 편의사항을 포함한 게임 내 요소들이 많이 부족하지만,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해 나가고자 합니다!

멋진 홍보 이미지!



“지킬 앤 하이드”는 원작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를 배경으로 한 1대1 턴제 전략 대전 게임입니다. 마을 내에서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다음 턴의 상대방을 방해하며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지킬은 선행을 통해 선포인트를, 하이드는 악행을 통해 악포인트를 쌓고자 노력해야 합니다. 지킬은 마을 내의 선한 시민을, 하이드는 악한 시민을 늘리고자 노력해야합니다. 또한 지킬은 마을의 관리도를 높이기 위해, 하이드는 마을의 방치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선과 악의 대결! 승자는 과연 누구일지, 당신이 직접 결정하십시오!




* 캐릭터에 능력이 있지 않고 건물에 능력이 있어, 지킬과 하이드라는 고정된 캐릭터를 플레이함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건물들을 이용하여 매번 새로운 게임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 전 원하는 "전용 건물"과 "공용 건물"을 골라 맵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턴제 전략 게임과 달리 제한 시간 내에 마을 내에서 직접 움직이며 행동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새롭습니다. 지킬은 선행을, 하이드는 악행을 부지런히 하여 선포인트나 악포인트를 쌓아야 합니다.




건물 앞으로 다가가면 건물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빰! 지킬만, 혹은 하이드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건물은 이렇게 세 가지의 능력이 있습니다. 능력마다 어떤 자원을 얻을 수 있고, 상대방의 어떤 자원을 감소시킬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자원은 관리도/방치도, 선한시민/악한시민, 선포인트/악포인트 이렇게 세 종류가 있습니다.) 또 어떤 건물은 포인트를 소모하는 대신 다음 턴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거나 나의 이동속도를 늘리는 등, 게임에 다양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지킬은 낮, 하이드는 밤에만 활동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활동하지 못하는 시간대에는 상대방의 행동을 관찰하며 전략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움직임을 계속 볼 수 있으면 재미가 없죠. 저희 게임은 '절반의 시간 동안은 볼 수 있고, 나머지 절반은 볼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고, 다양한 심리 싸움을 펼칠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턴이 아닌 동안은 전용 건물의 능력을 하나씩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전략에 따라 어떤 능력을 강화할지 계속 생각해야 합니다!




낮과 밤, 즉 게임 시간으로 하루는 한 세트가 됩니다. 세트가 끝날 때마다 상대방의 자원과 자신의 자원을 비교하여 승점을 얻게 됩니다.




총 3세트 중 2세트를 먼저 이기는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사실 설명만 듣고는 어떤 게임일지 가늠하기가 힘드실 겁니다. 괜찮아요! 저희 게임은 무료이고, 누구나 즐길 수 있으니까요.
(아이폰 유저만 빼면 말이죠... 흑흑 ㅠㅠㅠㅠ 어서 앱스토어에도 출시하고 싶네요!)



주구절절 너무 떠들어댄 것 같네요! 쉽게 설명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니라서 글이 너무 길어졌군요 ㅠ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