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헤파필터가 있는 공기청정기



위닉스타워 XQ500 공기청정기는 H11 등급의 헤파필터를 가진스마트홈 IoT 제품으로, 사용자의 라이프 사이클과 기상정보를 기반으로 푸시 알림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실내 공기를 관리할 수 있다. 양방향 2중 흡입으로 오염된 공기를 강력하게 흡입하고, 3방향 입체 토출로깨끗한 공기를 넓게 배출하는 것이 특징. 사용면적은 59.4㎡로, 18평 이하의 공간에서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다. 소비전력은 30W,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이다.



2. 에어비타 카비타 3s


평소 차를 타고 다니는 운전자라면 차 안 공기에도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미세먼지가심해지면서 차 안 공기가 유독 탁해진 느낌이 든다면 차량 전용 공기청정기를 활용해보자. 에어비타 카비타3S는 각종 세균과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차량용 무필터 공기정화기로, 가정용공기청정기처럼 각종 필터를 사용하는 대신 200만 개의 음이온을 발생시켜 미세먼지 등 공기 중 오염물질농도를 낮춰준다.

차량 시거잭에 꽂으면 바로 작동을 시작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청소는캡을 열어 전자침이 손상되지 않도록 면봉으로 살짝 닦아주기만 하면 된다.



3.  포켓센스 프리미엄



외출했다가 돌아오면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이 옷에 잔뜩 묻어 있기 마련이다. 몸이야씻으면 되지만 겉옷은 매번 빨아 입기가 번거로운데, 이때 포켓센스를 수시로 활용하면 어느 정도 도움이된다. 포켓센스 휴대용 먼지제거기는 점착면을 활용해 먼지나 머리카락,반려동물 털을 제거하는 제품으로 사용법이 간편하고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다. 휴대용으로는베이직과 프리미엄이 있는데 프리미엄은 기존 제품에 비해 크고 두꺼우며 소재가 더욱 고급스럽다. 포켓센스홈은 집에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크기가 가장 커서 소파나 침구류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4. 닥터아토 손소독 티슈


황사와 미세먼지의 계절이 돌아오면서 물티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물티슈는실내/외에서 오염물질을 닦거나 바깥에 가지고 나갔던 휴대용품을 닦을 때 유용하게 쓰이는데,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캡이 달려있고 20~30매정도로 가벼운 것이 좋다. 아이 얼굴에 사용하려면 평량이 60gsm 이상으로부드러운 것이 적합하고, 오염물질이나 손을 닦는 용도로 사용하려면 세균 제거 기능이 있는 손소독 물티슈가유용하다. 한편 손소독 물티슈는 에탄올이 들어간 소독 전용제품이므로 얼굴에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좋다.



5. 전기 없이 산소를 발생시키는 하루산소



실내 공기 정화제 하루 산소는 산소를 대량으로 발생시키는 제품으로 실제 15m의 소나무 1그루에서나오는 산소량을 발생시킨다. 공기청정기는 전력이 필요하고 산소를 않고 공기를 필터만 시키지만 이제품은소량의 산소를 발생해서 공기 정화를 한다는 장점이 있다. 식물의 탄소 동화작용과 같은 원리로 공기중의이산화탄소를 흡수해서 유해물질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한국화학시험 연구원과 함께 각종 오염 물질 제거및 안정성 테스트를 거쳐 공기정화 능력을 검증받았다고 한다.


<출처 : 다나와 미세먼지 잡아주는 특별한 아이템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