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2D를 게임에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1. 충돌 체크와
  2. 충돌 후의 자연스런 움직임 구현
에 있습니다.

충돌 후의 움직임을 미리 지정해 둔 코드로 움직인다면 항상 같은 동작을 하게 되지만
박스2D에 의한 움직임으로 만들면 매번 다른 동작이 나오기 때문에 자연스런 움직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충돌 후의 자연스런 움직임을 구현한 학생들 작품을 준비했습니다.




2015년 국제인재능력개발원 이승용 : 앵그리 크래셔
  • 군중을 밀치면서 갈 때 충돌에 의해 흩어지는 군중의 동작





2016년 경일게임스쿨 1기 김세영 : Zombie Defense 
  • 총을 맞은 후에 살짝 뒤로 밀리는 동작
  • 폭탄이 터지고 충격으로 주변으로 밀리는 동작





이런 동작들이 코드로 움직인다면 매번 같은 방향 같은 움직임을 보이겠지만, 영상에서 보면 충돌 후에 자연스럽게 밀려서 이동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