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처음으로 한성 tfx5450uc 가성비 노트북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ㅠㅠ

 

1. ssd500g 짜리 노트북에서 c드라이브, d드라이브로 나눠서 c드라이브(100g가 정도 분배)에는 윈도우 및 기본 프로그램들만 깔고 d드라이브(400g가 정도 분배)에 게임 및 각종 파일들을 저장하려고 하는데, 이 경우에 pc를 초기화 할 때 윈도우 드라이버만 초기화를 진행해서 c드라이브만 초기화가 진행된다면 d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게임 및 각종 파일들은 초기화 이후에 다시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다시 사용 가능한건가요? 유튜브 찾아보니까 포맷할 때는 윈도우 드라이버만 초기화(c드라이브만 초기화)해도 된다고 나오는데 제가 생각한 방 식으로 저장할 경우 마찬가지로 윈도우 드라이버만 초기화를 해도 되는지, 그리고 윈도우 드라이버만 초기화를 진행하면 d드라이브에 저장된 게임이나 각종 프로그램들을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ㅠㅠ

 

2.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될 경우 드라이버가 같이 업데이트 되어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한성컴퓨터 홈페이지 faq게시판에 있는 윈도우10 드라이버 업데이트 기능을 끄는 방법을 사용한 다음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문제 없는건가요? 아니면 윈도우10 업데이트 기능을 아예 사용 안하는게 맞는건가요? 

추가적으로 게시판에 올라온 윈도우10 드라이버 업데이트 끄는 방법에서 2번째 단계에 프로그램( wushowhide.diagcab )을 이용하는 방법에서 hide updates에서 차단하고자 하는 드라이버를 선택하라고 나와있는데 어떤 드라이버를 선택해야 하는 건가요?

해당 글에 첨부된 사진에 나와있는대로 체크하고 진행하면 되는건가요?

마지막으로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나와있지 않은 방법을 추가적으로 사용해도 될까요?

구글링해서 찾아본 방법인데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통해서<windows 업데이트에 드라이버를 포함하지 않음>을 사용안함에서 사용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추가적으로 해줘도 상관없나요?

 

쓰다보니까 질문이 너무 많아졌네요ㅠㅠㅠㅠ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