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는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 자브라 엘리트 75t 외관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선 글을 보지 못한 분들은 아래글을 따라 가시면 엘리트 75t 블루투스 이어폰의 기본정보를 쉽게 파악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브라 엘리트 75t 외관 및 특징 확인하러 가기


이번 시간에는 제품이 가진 기능을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느꼈던점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텐데요. 제가 쓴 글 하나만으로도 어떤 기능이 있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써놓을테니 많은 도움 되세요.






Jabra Sound+ 앱 설치

자브라 엘리트 75t 블루투스 이어폰 받자마자 많은 분들이 제품을 빨리 사용해보고 싶어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에 페어링 후 음악 듣는 경우가 많은데요.


뭐 저 역시 다른분들처럼 서둘러 청음하고 싶은 마음에 똑같이 페어링을 했으니 할 말은 없습니다만 자브라를 좀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합니다.



자브라에서 자사의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자를 위하여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는데요. 이 앱만 있으면 자브라 엘리트 75t만이 가진 특별한 기능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으니 잊지말고 꼭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 방법은 안드로이드는 구글 play스토어,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자브라 사운드+ 또는 Jabra Sound+로 검색하면 위와 같이 어플화면에서 설치를 누르면 쉽게 가능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오른쪽 하단의 새 Jabra 페어링을 선택 후 헤드셋 선택에서 엘리트 75t를 클릭하면 헤드셋을 켜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이어버드가 충전케이스 속에 들어 있다면 꺼내는 순간 자동으로 켜지며, 사전에 꺼냈다면 좌우 이어버드 측면 버튼을 3초정도 눌러 전원을 ON시켜 주세요.



안내창에 Bluetooth 메뉴로 이동' 안내가 나오면 스마트폰 내에 있는 블루투스 메뉴 항목으로 이동하여 자브라 엘리트 75t를 클릭하여 페어링을 합니다.



페어링을 마치고 다시 자브라 사운드+ 앱으로 이동하면 업데이트 진행 알림이 나오는데요. 스마트폰도 아닌 블루투스 이어폰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는 것에서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판매 이후에도 제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자브라의 기업정신에서 '사용자로서 특별한 대우를 받고 있다'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업데이트를 진행하실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충전케이스의 배터리가 15분이상 사용이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 후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이것을 확인하는 방법은 케이스를 열고 닫을 때 뒤쪽 충전 단자의 LED가 붉은 색이라면 우선 충전을 해야하고 노랑색이나 초록색은 배터리가 충분하다는 표시니 바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자브라 사운드+ 사용방법

자브라 사운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나의 모멘트라는 화면을 볼 수 있을텐데요. '모멘트 = 이퀄라이저'라고 간단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위쪽부터 주변소리듣기, 뮤직 이퀄라이저, 뮤직 프리셋(기본값, 음성, 중저음 증폭, 고음 증폭, 스무스, 에너자이즈) 6개 항목이 있는데요. 뮤직 프리셋은 자브라에서 사용자의 취향 또는 음악 장르에 따라 설정된 이퀄라이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만약 따로 이퀄라이저를 만들고 싶다면 뮤직 이퀄라이저 그래프에서 저음부터 고음까지 5개의 점을 조작해서 나만의 설정을 만들수 있어요.



이퀄라이저는 3가지 환경을 설정해서 저장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평상시에 듣는 음악이라면 두번째는 바쁜 통근시간이나 운동 시를 감안해서 설정을 따로 할 수 있게 해두었는데요.



출퇴근시 또는 운동할때 블루투스 이어폰의 외부 소리차단으로 인해서 다른 사람과 부딪히거나 접근해오는 자전거를 피하지 못해 큰 부상을 입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 때문에 일부러 골전도 이어폰을 따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엘리트 75t는 주변소리듣기 모드 활성화를 통해 대화 또는 외부소리를 들을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제 엘리트 75t 하나로 외부활동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세번째 이퀄라이저 설정은 집중모드로 핑크노이즈, 백색소음, 폭포, 오션웨이브, 비오는날, 동굴 등 집중 또는 음악보다 휴식이 필요한 경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헤드셋 모드에서는 펌웨어 업데이트 확인, 나의 자브라 찾기 등이 있으며, 음성 안내 언어는 기본적으로 영어로 되어 있으니 한국말로 변경 후 사용하면 좀더 친근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자브라 사운드+ 앱에서 제품 등록도 가능하며, 등록 시 1년의 품질보증과 먼지와 방수에 대해서는 2년의 품질을 보증하니 꼭 진행해서 보증에 대한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래요.



엘리트 75t 이어버드 조작방법

자브라 엘리트 75t는 이어버드 좌우측 버튼으로 볼륨 증가, 다음곡 탐색, 통화연결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대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경험했던 기능 버튼 작동방법들은 꾸욱 누르는 버튼 방식, 가볍게 손대기만 하면 작동하는 터치 두종류가 있었는데요.


꾸욱 누르는 버튼방식은 귀를 압박해 아파서 불편했고 가볍게 손대는 방식은 얼굴에 손이 가는 경우 저도 모르게 터치가 되어 갑자기 음악이 멈추곤해서 두방식 모두 아쉬웠답니다



엘리트 75t는 버튼 방식이지만 터치처럼 가볍게 눌러 작동하는 방식이라 기존의 버튼처럼 아프지도, 터치처럼 오작동할 염려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사용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제품에 적용한점이 상당히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버튼으로 여러 기능을 사용하는 만큼 터치 횟수에 따른 기능을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셔서 이어버드를 좀더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통화 시 터치별 기능

왼쪽 이어버드

▶ 터치: 소리듣기 / 음소거(MUTE)

▶길게 누르기: 볼륨 감소


오른쪽 이어버드

▶ 터치: 통화

▶▶ 터치: 통화끊기

▶길게 누르기: 볼륨 증가



음악 시 터치별 기능

왼쪽 이어버드

▶▶ 터치: 다음곡 탐색

▶▶▶ 터치: 이전곡 탐색

▶길게 누르기: 볼륨 감소


오른쪽 이어버드

▶ 터치: 재생 / 일시정지

▶길게 누르기: 볼륨 증가




깊은 중저음과 다양한 음색을 선사하다!

블루투스 이어폰이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도 본연의 역활은 사용자에게 소리를 들려주는 것이기에 엘리트 75t를 통해서 다양한 노래를 청음해보았으며, 참고로 자브라 제품은 한국인들이 많이 선호하는 V자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출퇴근 시간이 길어서 하루 중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해 음악 듣는 시간이 대략 4시간 정도 되는데요. 일주일 동안 청음해본 결과 기존에 사용했던 이어폰에서 듣지 못했던 풍성한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었답니다.



발라드, 락, Pop 장르에서는 이퀄라이저를 이용해 보컬의 목소리를 좀더 부각해서 들을 수 있었고 가수가 전달할려고 하는 감정과 음색을 그대로 느낄수 있어 음악을 듣는 시간이 더 즐거워졌어요.



엘리트 75t는 특히 댄스, 힙합에서 들려주는 강렬한 비트로 중저음에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Kodie Shane의 'End Like That'을 들을때는 '내가 같은 노래를 듣는게 맞어'라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이전에 사용하던 블투 이어폰과의 음질차이에서 상당히 놀랐습니다.






아웃도어에도 안심하고 사용가능!

자브라 엘리트 75t 블루투스 이어폰은 사용자가 사용 시 완벽한 착용감을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설계되고 운동중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실험해보기 위해 야외로 나왔습니다.



평소 수영장을 다닐때 운동삼아서 속보로 가곤하지만 오늘은 엘리트 75t의 밀착성능과 도중 착용감을 확인하기 위해 러닝으로 가보았습니다. 오늘 제가 달려야 할 길이 보이네요.




자브라 엘리트 75t 블루투스 이어폰 착용한 모습인데요. 제품 착용시 귀에 넣고 이어버드를 앞쪽으로 돌려주면 완전히 귀에 밀착하니 꼭! 앞쪽으로 돌려주는 것을 잊지마세요!




첫번째 테스트는 착용감 확인을 위해 머리를 상하좌우로 심하게 흔들어 보았는데요. 이 테스트는 이어버드의 밀착이 좋지 않다면 귀에서 튕겨 바닥으로 떨어져 기기에 심각한 손상을 줄수 있었지만 자브라의 기술력을 믿고 있었기에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영상에서 보는 것처럼 이어버드가 귀에 완전히 밀착되어 어떠한 흔들림도 없는 것이 확인됩니다.



두번째는 러닝 중 몸의 움직임과 발이 땅에 내딪는 충격이 귀에 착용된 제품에도 영향을 주기에 운동 중에도 이어버드가 밀착을 유지할 수 있는지 테스트 해보았어요.


테스트 결과 운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충격 및 흔들림에 엘리트 75t 블루투스 이어폰 밀착성이 약해지거나 떨어지지 않고 견고하게 붙어 있었습니다. 영상을 통해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브라 엘리트 75t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을 마치며 탁월한 밀착감, 4마이크를 통한 뛰어난 통화음질, 편리한 페어링, 28시간 사용가능한 배터리, 3가지 설정이 가능한 이퀄라이저, 깊은 중저음의 사운드는 기존 블루투스 이어폰의 인식을 완벽하게 달라지게 만들어 주었고 나를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되었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75t 만나서 반가웠고 앞으로 계속 함께하자.


원문을 보고 싶으시다면?

https://blog.naver.com/stoa1/221784181603



#자브라 #jabra #블루투스 #블루투스이어폰 #무선이어폰 #트루와이어리스 #엘리트75t #elite75t


'본 포스팅은 자브라로부터 제품만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 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