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는 리딧! 안녕하세요 테크 크리에이터 리딧입니다. 최근 신년을 맞아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부품 리뷰도 끝나기 전에 새로운 부품들이 도착하고 있는데요! 이번 리뷰는 이전 에코맥스 600W 부터 시작해 쭉 사용해오고 있는 MegaMax 700W 리뷰를 준비해봤습니다. ​







여러분은 잘만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으신가요? 여러 커뮤니티의 컴퓨터갤에서 잘만테크는 AS로 널리 알려져 있고, 저 또한 여태 잘만 케이스와 부품을 사용하며 AS에 관해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는데요. 잘만 메가맥스 파워 또한 6년의 무상 AS가 지원되기 때문에 한번 구매시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이번 업그레이드 때도 잘만 파워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박스패키징을 살펴보면 정격 700W 및 80PLUS 인증마크, 각국 언어로 적혀있는 특징이 보이는데요! MagaMax 700W 은 국내 및 해외의 인증마크를 다수 획득했기 때문에 전세계 어느나라에서든 사용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로는 설명서와 케이블, 파워 본품, 케이블 타이 및 나사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또한 메가맥스 시리즈는 120mm 싱글팬과  OPP, UVP, SCP, OVP 각각 과출력보호, 과전압보호, 저전압 보호, 합선보호, 4가지 보호설계가 적용되어 있어 잔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최근 추세는 다양한 컴퓨터 부품에 포인트 컬러들이 들어가는 추세인데, 아쉽게도 디자인적 특성은 가지고 있지 않네요. ​









케이블 구성은 [20+4 메인보드 커넥터 x1], [4 & 4+4 CPU 커넥터 x1], [PCI Express 6+2 커넥터 x2], [SATA 커넥터 x3], [IDE 커넥터 x4], [FDD 커넥터 x1] 로 이루어져 있으며 플랫케이블과 슬리빙케이블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탠다드 ATX 규격을 지원해 다양한 케이스에 장착가능 합니다.












MagaMax 700W 의 소음을 측정해본 결과 간단한 작업시에는 40-45 dB 로 조용한 환경을 자랑했으며 고성능 작업 및 게임 시 50 dB 정도의 소음을 보여줬습니다. EcoMax 및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간단한 작업시에 나는 소음은 다소 아쉬웠네요. OCCT V5.4.2 버전 테스트시에도 안정적인 출력을 보여줬습니다.

















글 사진 : 리딧 READ IT


문의 : bloger_danu@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