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발전 속도는 무서울 정도다. 다양한 포터블 멀티미디어 기기의 기능을 흡수하고 일상생활에 폭넓은 활용성을 갖추게 되면서 생활의 편리함은 배가 되었다. 제조사들은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성능향상뿐만 아니라 제조사별 각기 다른 콘셉트로 소비자의 취향 저격에 나섰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충전 단자는 스마트하지 못하다. 마그네틱 방식, 기억자 방식, 다중 케이블 연결 방식 등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곤 있지만, 연결 단자의 파손, 접촉 불량이라는 이슈는 끊이지 않고 있고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는 도달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무선 충전 방식이 등장하게 되었고 초기 몇몇 이슈와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쉽게 보급되지 못했지만,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에 제법 퀄리티 높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버바팀 15W 듀얼 코일 고속 급속 무선 충전 스탠드’는 디지털, 데이터 스토리지, 스마트폰 관련 액세서리 전문 제조, 유통기업 버바팀(Verbatim)에서 새롭게 선보인 듀얼 코일 타입 방식에 무선 충전기이다. 퀄컴 퀵차지 3.0 기술이 적용되 15W 고속 충전이 가능하고 원 코일 방식대비 충전 효율이 높고 가로세로 자유롭게 거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물질 탐지 기술에 과전압, 과전류, 과출력, 고온 보호회로가 탑재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깔끔한 마감처리와 무드등 기능을 더해 인테리어 소품까지 활용할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북 커버 형태의 패키지 디자인, 제품을 개봉하지 않더라도 내부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스펙, 각종 인증 내역 등을 다국어로 꼼꼼히 다루고 있다. 복잡한 조작이 필요치 않고 사용법이 간단 무선 충전기에 대해 굳이 이 정도로 설명을 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정보일 수 있다.


기본 구성품. 듀얼 코일 충전기, C-Type USB 케이블이 제공된다. 별도의 충전기는 제공되지 않으며 공식 판매몰에서 옵션 형태로 판매하고 있으니 필요에 따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기본 구성에 충전기를 포함 시키면 좋지 않을까 싶지만, 대부분의 제조사가 스마트폰 판매 시 충전기를 제공하고 있을뿐더러 가구 수에 따라 여러 개의 충전기를 보유하고 있는 가정도 있기에 옵션 형태로 판매하고 가격 경쟁력 확보에 나선 것이 아닐까 싶다.


스탠드 타입 듀얼 코일 방식에 무선 충전기로 퍼플과 블랙 투톤 조합에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전면 상단에는 브랜드 로고를 프린팅해 놓았고 뒤쪽 받침대 부분에 C-Type USB 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75° 경사각과 하단 고무패드는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며 충전 중 제품이 이탈하지 않도록 돕는다.


하단부. 고무패드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과 인증 내역을 프린팅해 놓았다. Input DC 5V/2A, 9V/2A, 12V/1.5A 규격 충전기와 호환되고 Output DC 5W, 7.5W, 10W, 15W 출력으로 제품을 충전할 수 있다. 링 타입 LED는 임의로 키거나 끌 수 없고 제품 상태를 파악하는 용도로 활용된다. 이물질로 인해 충전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지속적으로 깜박이게 되어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것이 FOD 이물질 자동 검출 기능이다. 초기 전원 연결시 2초간 점등 후 꺼지고 충전중엔 10초간 점등 후 꺼진다. 광량은 약한 편이기 때문에 침대 맡에 두고 사용하더라도 방해될 정도는 아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받침대형 원코일 방식 무선 충전기와 달리 스탠드 타입 듀얼 코일 방식 무선 충전기는 원하는 방향으로 자유롭게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다. 문서나 인터넷 기사, 음악 등을 감상하고 유튜브나 넷플릭스와 같은 영상 콘텐츠 등을 감상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단 뜻이다. 보호회로 탑재로 완충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과충전을 방지하고 일정 온도 이상 온도가 상승하는 것을 막는다.


지금까지 살펴본 ‘버바팀 15W 듀얼 코일 고속 급속 무선 충전 스탠드’는 심플하고 직관적인 구조의 듀얼 코일 방식에 스탠드형 고속 무선 충전기로 안정적인 충전 방식과 거치 방향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이물질 보호회로, 과충전 방지, 과열 방지 회로 등에 현대해상 생산물배상 책임보험에 가입해 안정성에서도 만전을 기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상태 표시 LED 역시 칭찬할 만한 포인트.


다만, ON/OFF나 광량이 조절 가능했더라면 무드등으로서 활용할 수도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는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에 저렴하고 안정적인 듀얼 코일 고속 무선 충전기를 찾고 있다면 고민할 필요 없이 선택해도 좋다. 2020년 02월 02일 최저가기준 33,500원. 택배비 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