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뽑기 방지 CPU 쿨러를 설치해야 하는 이유 PCCOOLER GI-X4S

시스템의 안정성을 위해 번들로 제공되는 CPU 쿨러 보다 사제 CPU 쿨러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이엔드 PC가 아니라면 공랭쿨러 만으로도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AMD CPU의 성능과 가격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키면서 그야말로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할 부분이 무뽑기 인데요. AMD CPU의 특성상 쿨러를 교체하면서 CPU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무뽑기 방지방법 및 무뽑기 방지 CPU 쿨러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얼티메이크에서 출시한 PCCOOLER GI-X4S는 무뽑기 방지킷을 기본 제공하고 있는 가성비 CPU 쿨러로 시스템 내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뽑기가 어떤 것인지 예를 들기 위해 필자가 직접 그 현상을 제현한 것 입니다. 이렇게 쿨러에 CPU가 붙어서 소켓에서 무리하게 빠지면서 핀이 휘거나 부러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뽑기방지쿨러 가 필요합니다.



얼티메이크(ULTIMAKE)는 국내에서도 많은 소비자들로 부터 인정받고 있는 하이엔드 PC, 쿨러(수냉쿨러 포함), 케이스 및 관련 부품을 유통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가격적인 부분과 성능에서 모두 합리적인 제품을 유통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CPU 쿨러 답게 AMD 라이젠 3세대 프로세스 및 인텔 10세대 프로세서와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박스 전면에는 최근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LED 조명효과를 안내하는 문구와 제품 이미지로 디자인 되어있고 후면에는 구리재질의 히트파이프와 제품의 특징이 다국어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쿨러 본체와 함께 인텔 / AMD CPU를 장착하는데 필요한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인들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제조사 별로 구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AMD CPU의 무뽑기 방지를 위해 구성된 방지킷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부터 AMD 브라켓, 고정나사, 와셔(검은색 기둥), 브라켓 고정 나사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텔 전용 브라켓과 고무링, 고정 나사, 인텔 가이드(백플레이트), 쿨링팬 고정클립, 서멀 구리스, 렌치, 보증서, AMD 무뽑기 방지킷 설치 가이드 및 인텔 설치 안내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텔 백플레이트(가이드)에는 소켓에 따라서 홀을 조정할 수 있는 스위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얼티메이크(ULTIMAKE) 자사에서 실험을 통해 검증된 AMD 무뽑기 방지킷 설치 가이드는 누구나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이미지와 함께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인텔 설치 안내서에는 구성품의 명칭과 다양한 소켓 별 설치 방법을 이미지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중국어 / 영어로 인쇄되어 있지만 이미지만 보고도 따라할 수 있는 난이도 입니다.


보증서는 중국어 / 영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가성비쿨러 답게 히트 싱크와 히트파이프 등 마감처리도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CPU와 직접 맞닿는 열전도율이 높은 히트파이프 절삭면에는 오염 및 스크래치 예방을 위해 보호플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장착시에는 반드시 필림을 제거해야 하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히트 싱크 상단에는 파손 및 시각적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PCCOOLER 로고가 인쇄된 덮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히트파이프를 고정시켜 주는 하단 알루미늄 프레임에도 방열을 위해 소형 방열판을 체택한 것 또한 인상적입니다.


덮개를 제거하면 총 4개로 구성된 히트파이프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WM을 지원하는 120mm 쿨링팬입니다. LED 컬러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9개의 날개는 반투명 재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쿨러와 히트싱크를 결합한 모습입니다. 실제로 메인보드에 장착할 때는 AMD 전용 브라켓을 고정시킬 때 반드시 쿨러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AMD CPU의 경우 전용 브라켓 중앙 홀을 히트파이프 측면 프레임에 단단하게 고정시켜 줍니다.


AMD CPU 장착시 더욱 편리한 부분은 보드에 장착된 기본 리텐션을 제거한 상태에서 후면에 위치한 백플레이드(가이드)는 그대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과정이 없어 쉽습니다.



CPU에 서멀 구리스를 바르고 브라켓과 워셔의 구멍을 맞춘 다음에 드라이버로 단단하게 조여주면 됩니다. 아마 #공랭쿨러 중에서 장착하기 편한 제품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피씨쿨러 GI-X4S의 장점은 아마도 스크류 장착 방식의 유니버셜 장착기구로 설치가 쉬운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4핀 커넥터를 CPU FAN 커넥터를 홀에 맞춰 연결하기만 하면 모든 장착은 끝납니다.



#CPU쿨러 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메모리 카드와 전혀 간섭이 없고 튜닝램도 무난하게 장착할 수 있는 여유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미들타워 케이스 대부분 100% 호환이 가능할 정도로 높이도 적당하기 때문에 호환성 부분에서도 만족스럽습니다.



이제 PC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LED 조명효과는 튜닝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시각적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저렴한 #CPU쿨러추천 을 원하시면 가장 합리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음측정기 거리는 25cm로 실내소음이 32dB 기준으로 IDLE 시 35.6dB의 소음치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여기서 50% 회전속도를 보여줄 때는 36.6dB, 75% 일때는 43.8dB, 100% 47.9dB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LED 조명을 OFF시킬 수 있는 기능이 없지만 기본적으로 조명효과를 사용하면서 측정된 IDLE 값은 112.2W, 100% 수준에서는 126.3W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의 만족도와 비교하면 이정도 소비전력 차는 문제가 될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IDLE시 41도의 안정적인 온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된 라이젠 3500X의 경우 5만원대 CPU 쿨러도 대부분 비슷한 환경에서 40~41 정도의 온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CPU를 100% FULL LOAD 시에는 최대 70도를 넘지 않았습니다.(30분 동안 버닝)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안정성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버클럭하지 않고 안정성을 유지하는 시스템을 구성하고 싶다면 제격이네요. 역시 #가성비CPU쿨러 !


30분 동안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하면서 약 5분 동안의 온도변화를 체크해봤습니다. 최대 50도를 넘지 않고 일정44~50도의 만족스러운 온도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부담없이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는 CPU 쿨러를 원한다면 PCCOOLER GI-X4S

LED조명과 시스템의 안정성 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CPU쿨러를 구입하고 싶은데 경제적으로 부담스럽고 혹시 내 CPU도 무뽑기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시나요? 그렇다면 얼티메이트 PCCOOLER GI-X4S를 권유하고 싶습니다. 필자가 지금까지 여러가지 #공랭쿨러 를 사용해 봤지만 아직까지 무뽑기를 경험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무뽑기 때문에 핀이 부러져서 A/S도 받지 못한 상황에 처해있는 지인을 보면서 누구나 AMD CPU를 사용한다면 간과해서는 안될 문제라고 생각을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GI-X4S는 부담스럽지 않은 #쿨러 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알루미늄 재질의 히트싱크와 열전도율이 높은 히트파이프, 여기에 LED 조명이 결합되어 쾌적한 시스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공랭쿨러, 미들타워 케이스와 100%에 가까운 호환성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2만원 초반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고민하지 않고 선택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상단 쿨링팬, 측면 섀시, 메모리 등 간섭이 전혀 없고 낮은 소음 덕분에 정숙한 시스템 환경을 조성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용 PC, 게이밍 PC 등에 사용해도 무난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쿨러추천 을 받고 싶으시다면 여기 있습니다.



이 글은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