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u9입니다.




https://cafe.naver.com/schezade/114564


2017년 배틀그라운드 출시 이후로 게이밍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했고 각종 주변기기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그중 게이밍 헤드셋 시장 또한 커져 소리, 마이크만 잘되면 그만인 헤드셋에서 독특한 외형과 편안한 착용감, 뛰어난 음질, 안정적인 마이크를 추구하게 되며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었죠. 오늘은 국내에선 생소한 브랜드 Xiberia(시베리아) 제품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베리아는 중국 PC방 점유율 80%에 달하는 게이밍 헤드셋 브랜드로 견고한 내구성, 저렴한 가격, 적절한 사운드를 이미 보증 받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스카이디지탈 H500 / Xiberia X5


2018년 전역하며 게이밍 PC와 함께 구매한 첫 게이밍 헤드셋도 결국 시베리아 제품이었다는 것도 본 리뷰를 준비하며 알게 되었네요.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며 당시 이어 패드가 불편했던 기억이 생각나 시베리아의 다른 제품은 어떤 후기를 남기게 해줄지 리뷰할 헤드셋에 기대감이 들기 시작했는데요.




가상 7.1ch을 지원,  USB를 이용하는 Xiberia V20U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Xiberia V20는 3.5mm를 이용, 가상 7.1ch은 지원 x)







제품 사양



Xiberia V20 가격 바로가기

Xiberia V20U 가격 바로가기




박스


 

전면 박스는 Xiberia 로고와 제품 외관을 확인할 수 있었고 후면은 상세 스펙,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밀봉실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패키지 구성



패키지 구성이 독특하게 Xiberia 쇼핑백(?)에 담겨 있었는데요.




안에는 뽁뽁이로 완충을 한 포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패키지 구성은 유저 가이드, 보증서, V20U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관


 

전체적인 제품 마감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유광 블랙으로 되어 가격대에 비해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정수리 부분에 푹신한 패드 적용, 어어컵은 RGB가 적용된 라인과 Xiberia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폼 이어패드를 적용, 폭신폭신합니다.





헤드밴드는 최대 2.5cm (8단) 가량 늘어납니다.




컨트롤러


 

마이크 음소거, LED On/Off 버튼, 음량, 마이크 볼륨 조절 노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ED 버튼으로 동작하며 무지개 고정형으로 발광합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http://xiberia.net/download.htm





드라이버의 경우 시베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었는데요. 구글 크롬에서는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지 않았고 파이어폭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했습니다.




다만 황당하게도 자체 서버가 아닌 바이두 서버를 이용하더군요. 이전 사진 다운로드 옆에 있는 이름 모를 4글자가 바로 비밀번호입니다.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5ih9)





바이두 계정이 없다면 받을 수가 없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는 다운로드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을 거로 생각되네요. 이 부분은 유통사 측에서 별도로 다운로드 페이지를 준비해 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Xiberia Audio Center (Xear 7.1)



Xiberia V20U는 중저가 헤드셋을 사용하셨다면 많이 보셨을 UI인 Xear 7.1 소프트웨어를 이용합니다. 사실 큰 기대는 안 들더군요.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제품들의 한계점이 명확한 점도 있고 뛰어난 경험을 줬던 기억이 별로 없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Speakers를 우 클릭해 볼륨 컨트롤, 샘플링 속도, 이퀄라이저, 환경 효과, 7.1 Virtual Speaker Shifter, Xear SingFX, Xear Surround Max을 제공하고 있으며 Mic는 볼륨 컨트롤, 샘플링 속도, Xear SingFX, Noise Reductio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감 / 착용기



개인적인 견해가 담기는 음감, 착용기입니다. 한 개인의 의견으로 다양한 제품 리뷰를 보시며 비교, 판단해 주시길 바라며 두툼한 이어 패드와 함께 폭신폭신한 안감으로 착용감이 우수, 무게도 큰 부담 없이 2시간가량 착용해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만 여름이라면 땀 걱정은 해야 하는 구조입니다.


음감용으론 처음엔 오..라는 감탄사와 함께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기본기가 탄탄해 곡을 즐기는 데는 문제가 없었으며 묵직한 저음 표현도 우수했습니다. 그러나 음의 선명도가 탁하게 느껴지는데요.


SoftRock EQ를 이용해 어느 정도 개선됨을 느꼈지만 그러면 또 악기가 아쉽고.. 그랬습니다. 그래도 과하게 튜닝된 게이밍 헤드셋 제품들을 생각, 비교해보면 요 녀석은 기본은 지키고 4만 원이 안되는 가격대라는 점을 보면 합격점을 주고 싶네요.





게임


 

게임 플레이는 EQ는 Default, 7.1ch을 적용하고 배틀그라운드, 데스티니 2를 즐겨보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총, 발소리는 정확한 편으로 적 위치를 판별하기 쉬웠고 데스티니 2의 시네마틱 영상과 플레이, 음악까지 잘 표현해 주어 몰입감이 좋았습니다. 게이밍 쪽은 확실히 무난하고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마이크


마이크는 고정형으로 탈착이 불가하며 단방향, 유연한 재질로 쉽게 입 주변에 가져다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음은 깔끔한 편이며 각종 지원되는 기능으로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리덕션의 경우 노이즈 차단 효과는 뛰어났으나 음성이 증폭되어 전달력이 낮아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평



Xiberia V20U는 가격 대비 훌륭한 게이밍 헤드셋으로 생각되는데요. 이미 고급형 헤드셋을 쭉 사용해오신 분들께는 아쉬움을 주겠지만 이제 막 게이밍 장비 입문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는 훌륭한 경험을 선사해줄겁니다. 특히나 예산이 많지 않은 분들께도 해당되겠지요.



착용감 또한 압박하는 부분이 없어 오래 착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었지만 여름에 땀 문제는 있을 거로 생각되며 과하지 않은 LED와 블랙 디자인의 조합으로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며 마이크 수음 또한 깔끔한 편으로 의사전달을 빠르고 정확하게 마이크를 통해 전달할 수 있어 게임뿐만 아니라 영상 통화 등 업무용으로도 쓸 수 있겠죠.



음감용으로는 아쉽지만 본 제품의 목적은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4만원 아래로 이만한 게이밍 헤드셋이라면 경쟁력은 충분하다고 생각되며 밖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이 줄어들어 집에서 게임을 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몰입할 저렴한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다면 요 녀석 한번 써보시는 거 추천드리며 이만 글 마칩니다.





4만원으로 만나는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 Xiberia V20U였습니다.


이 사용기(후기/리뷰)는 셰에라자드를 통해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