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파워 중에서 안정성을 갖춘 가성비 파워는 대개 가격이 비싸지만 오늘 살펴볼 MAXWELL GAMING PRO 700W 파워는 게이밍파워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정성과 완성도를 모두 가지고 있다.


최근에 출시한 RTX3000 시리즈의 그래픽 카드에 맞는 PC 파워를 생각한다면 무엇보다도 안정성이 중요해서 고가의 파워를 찾는 유저들이 많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다. 최근 파워의 품질이 상향 평준화 되면서 이제 어떤 파워 서플라이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그렇다고 너무 저렴한 파워는 피해야 하는 것이 당연.

맥스 엘리트에서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MAXWELL GAMING PRO 700W는 700W라는 고용량이면서 가격은 5만원 초반대로 누구나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뛰어난 가성비의 파워라고 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우리가 알고 있는 파워서플라이는 PC에 장착된 각종 부품에 혈액을 공급하여 원활하게 순환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로 최근 고사양,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파워 시장에서도 보급형 제품의 사양이 올라가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인텔, 암드에서 고사양 CPU를 출시함에 따라 호환성을 높이고 80플러스 스탠다드 등급으로 최대 87% 까지 에너지 효율을 낼 수 있는 보급형 파워 서플라이를 중에서도 고효율 파워라고 할 수 있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파워가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자.



external_image


맥스엘리트 연구소에서 에너지 효율성을 측정한 결과치를 보면 최대 효율이 87%이고, 50% 로드에서는 86.51%, 100% 로드에서는 82.01%의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MAXWELL GAMING PRO 700W 파워는 중후한 고급스러운 느낌의 패키지로 80 PLUS STANDARD 230V EU 규격 준수의 파워라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말해주는 듯 유통사 맥스 엘리트에서는 무상 AS 5년을 보증하는 제품으로 특별한 일이 없는 한 5년 간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안정성을 높이는 액티브 PFC 회로와 대만의 105℃ 캐패시터 사용, SATA Revision 3.3 지원과 인텔 ATX12V Ver2.31 규격 설계로 전문가용 및 고성능 게이밍 시스템에 적합한 게이밍 파워이다.




external_image


비닐을 벗기면 다시 파워 본체만 두꺼운 비닐을 이용하여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는 파워 본체가 눈에 들어온다. 전체 구성물은 700W 파워 본체를 포함 설치 나사, 전원 케이블, 보증서, 케이블 타이,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MAXWELL GAMING PRO 700W 파워는 정사각형의 깔끔한 외형에 무광 코팅으로 마감하여 심플하며 깔끔하다. 700W 파워는 W140 x D150 X H86mm 사이즈로 ATX 규격의 평균 사이즈으로 대부분의 PC 케이스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상단부에 스펙표가 부착되어 있으며, 표면은 올 블랙으로 코팅 처리 되어 깔끔하게 마감한 것이 깔끔해 보인다. 색상은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랙으로 PC 색상과 동일하여 일체화시키기 쉬운 타입의 파워이다.



external_image


본체 상단부에는 전압별 입출력 수치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스펙(출력 사항) 스티커를 부착하여 그 구체적인 수치를 알 수 있다. 


고성능 CPU와 그래픽 카드를 위한 싱글레일 +12V는 전체 출력의 648W(54A)를 담당하고 있으며, +3.3V와 +5V에 120W가 할당되어 있다. +12V 가용률이 95%로 전체 출력의 95%를 +12V가 출력하는 고출력 방식으로 설계되었다. 


정격 출력은 700W이며, +12V 싱글 레일에 높은 출력이 할당되어 RTX 3000 시리즈와 같은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장착한 시스템에서도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파워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external_image


파워의 쿨링 시스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후면의 벌집모양의 육각형 배기구는 뒤쪽에 위치해 있다. 대부분의 파워에는 이런 배기구가 기본적으로 적용되고 있는데 가장 통풍 효과가 뛰어난 구조로 디자인에 거의 변화가 없이 고정된 모습이다.


220V 전원 코드를 꽂는 전원 단자가 있고, 파워 자체적으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 스위치가 단자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ATX 파워의 규격화되어 있는 디자인임을 보여주고 있다.




external_image


임의로 파워를 분해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한 봉인 라벨이 나사 위쪽에 부착된 상태. 임의 제거시 유상 AS로 전환되니 본체를 분리하는 일은 없어야겠다. 


또한 ATE OK, HI-POT OK, BURN IN OK 등의 품질 테스트 합격 스티커가 안쪽에 부착되어 있다.





external_image


파워 내부 열을 식히기 위해 저소음 타입의 120mm 라이플 베어링(Rifle Bearing) 싱글팬을 탑재하고 있다. 나선형의 홈을 넣어 설계함으로써 수명이 길고 소음을 감소시켜 최적화된 쿨링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였다.


팬 그릴도 후면과 마찬가지로 벌집모양의 육각형으로 타공하여 파워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120mm 팬에 의하여 빠르게 내 보낼 수 있는 구조이다.


파워 본체 외형과 자연스럽게 일체화되어 보기에 좋으며 파워 내부의 온도와 로드량에 따라 자동으로 팬의 RPM을 조절하는 Auto Fan Control 방식을 사용하여 정숙성은 물론 공기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내부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파워 케이블 중 24핀 메인 전원 케이블은 기존 파워처럼 리폼 후처리하고, 나머지 케이블 또한 마찬가지로 플랫 타입으로 처리하여 케이스 내부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보통 저가형 파워는 24핀만 리폼 처리하는 것과 비교되는 부분으로 단선이나 케이블 정리를 위해서 깔끔하게 플랫형으로 제공하는 것이 마음에 든다.


고급스러움과 멋진 튜닝 효과의 블랙 플랫 케이블은 최고의 호환성을 제공하며, 연결이 편리하고 정리가 용이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케이블 길이는 일반 PC부터 게이밍, 멀티미디어 PC 그리고 워크스테이션, 서버급의 PC도 모두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하게 제공한다.


제공 커넥터 수량 또한 넉넉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길이는 평균 500 ~ 600mm로 일반 파워와 비슷하다. 가장 긴 케이블은 4+4핀 CPU 보조전원 케이블로 600mm가 되고, 기타 케이블도 최대 800mm가 넘는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기본 커넥터 구성은 보시는 것과 같이 필요한 케이블을 종류별로 제공하고 있다. 듀얼 그래픽 카드 구성이나 다양한 PC 하드웨어를 구성하여 확장, 운용하는데 조금의 부족함이 없다.


- 메인보드 주 전원 커넥터(20+4핀) : 1개

- CPU 보조 전원 커넥터(8+4핀) : 2개

- PCI-E 전원 커넥터(6+2핀) : 4개

- SATA 전원 커넥터(4핀) : 6개

- IDE 전원 커넥터(4핀) : 3개

- FDD 전원 커넥터(4핀) : 0개


견고하고 편리한 케이블 연결이 가능하며 리폼 및 플랫 마감하여 케이스 내부에 여기저기 늘어져 있는 케이블을 깔끔하게 묶어 정리할 수 있다. 그리고 Dual Nvidia SLI 및 AMD CrossFireX를 위한 PCI-E 커넥터를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SATA Revision 3.3 지원으로 PWDIS 기능이 적용된 최신 HDD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파워를 구성하는 내부 부품들은 700W 출력과 안정적인 전압 공급을 위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안정성이 입증된 것들을 사용하였다. +12V 싱글레일 설계로 인텔, 암드 최신 CPU 및 그래픽카드

에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해준다. 


대만 사의 390㎌/420V용량에 105℃까지 견딜 수 있는 캐패시터를 탑재하고 있으며 역률을 99%

까지 줄여주는 ACTIVE PFC 회로를 탑재하고 있다. 과전압 보호회로(OVP), 과전력 보호회로(OPP), 

저전압 보호회로(UVP), 공회전 보호회로(NLO), 단락 보호회로(SCP), 과열 보호회로(OTP), 써지&인러쉬 보호회로(SIP) 등 7중 보호 회로를 탑재하고 있어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RTX 2060, 32GB 듀얼채널 메모리, B550M 메인보드, AMD 라이젠5 4세대 5600X PC로 셋팅하여 

메인보드 바이오스에서 확인한 전압은 정상적으로 출력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3.3V는 3.360V, +12V는 11.980V에서 안정적으로 출력되고 있으며 +5V도 5.100V로 출력되고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OCCT 벤치마크 프로그램에서 측정한 아이들, 폴로드 구간의 전압 변동치는 허용오차 범위 내에서 작동하고 있다. 


+3.3V는 아이들 3.39V에서 플로드 3.39V로 전압 변동폭은 ZERO. +5V는 5.10V에서 5.06V로 전압 변동폭이 거의 미미하며, +12V 또한 12.08V에서 11.98V로 작은 변화만을 기록하고 있어 전압 변동폭을 보면 상당히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external_image


전압 출력을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디지털 멀티테스터기로 확인하는 것이다. +3.3V, +5V, +12V 전압 모두 정상적으로 출력되고 있으면서도 0V, 0.0V, 0V의 미세한 변동도 없이 아이들

풀로드에서 동일한 수치가 측정되었다.


소프트웨어에서 측정한 전압보다 더 안정직인 수치로 가격대에 비해 안정성만큼은 역대급이다.




external_image


소비 전력을 측정해 보면 아이들일때는 53.6W가 나왔고, 풀로드일때 125.2W로 가용 전력이 50% 수준도 되지 않을 정도로 여유 전력량이 많이 남는다. 아이들, 풀로드일때 공급되는 전압이 207V로 거의 변화없이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external_image


대기전력은 1W 미만으로 스펙상 표기되어 있는데, 결과치가 0.5W가 측정되어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120mm 라이플 베어링 저소음 쿨링팬은 잡음을 크게 줄여 정숙성을 높이고, 긴 수명을 보장한다. 

100% 구간 풀로드로 구동했을때의 소음은 38.1dB이었으며, 유휴 상태에서는 이보다 낮은 34.9B가 측정되었다.


지능적으로 냉각과 소음 사이에서 최적의 밸런스를 찾아 쿨링팬이 작동하는 원리로 인하여 정숙성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이상으로 살펴보면 게이밍파워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는 컴퓨터 파워 중에서도 뛰어난 가성비, 저소음 라이플 베어링으로 정숙성과 긴 수명을 함께 갖추고 있어 안정성이 생각보다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RTX3070 그래픽 카드에 최적화되어 있는 파워로 700W 용량에 최대 가용력이 95% 수준으로 효율까지 뛰어나 인텔, AMD 고사양 시스템을 구동하는데도 부족함이 없는 효율과 성능의 파워이다. 올 블랙 플랫 케이블을 채택하여 케이블 정리가 편하고, 7중의 안전보호 장치를 두고 있어 장시간 구동에도 안정성을 담보할 수 있다.


또한 삼성화재 보험으로 신뢰를 주며 5년간의 무상 AS 기간은 이 가격에 말도 안되게 사후 서비스가 거의 완벽하다고 할 수 있겠다. 이런 맥스엘리트이 최강 서비스는 파워 성능에 대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부분으로

120mm 싱글팬의 저소음 모드의 뛰어남은 직접 체험해보지 않고는 알 수 없는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다.


안정적이지 못하고, 전압 변동폭이 큰 뭇지마 저가형 파워는 오래가지 못하고 고장이 나며 PC에 치명적인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인증된 파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당해본 1인으로써 파워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하자.


http://prod.danawa.com/info/?pcode=11650160

#게이밍파워, #가성비700W, #RTX3070, #컴퓨터파워, #파워서플라이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