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현재 젠하이저로부터 분사하여 설립이 된 젠하이저 게이밍 전문 개발회사가 EPOS젠하이저이며 국내 EPOS 공식 수입사가 바로 필스전자라고 합니다. 그리고 젠하이저는 일반음향제품 개발과 게이밍과 관련한 전문 제품을 개발이 분리가 되어 있는데 현재 분사한 EPOS는 게이밍 카테고리에 대한 강화 목적으로 일반음향과 플렛폼을 공유는 하지만 포지션에서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젠하이저는 아시지만 젠하이저와 Demant의 합작회사이며 게이밍/비즈니스 신규 카테고리를 개발하기 위하여 조인트벤쳐 ' 젠하이저 커뮤니케이션즈 '를 설립을 하였는데 이후에는 젠하이저로 모든 제품 개발과 출시를 하게 됩니다. 지금은 Demant 소유가 EPOS젠하이저로 게이밍과 특수목적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EPOS젠하이저에 대하여 알아 보았는데요. 이번에 확인해 보는 제품이 바로 오버이어 타입의 EPOS젠하이저 오픈형 게이밍 헤드셋 GameOne 입니다.




이미지 해상도 ( 1200x 800 )이며 조금 더 좋은 화질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GameOne은 드라이버가 개방이 되어 있는 오픈형 구조로 밀폐형인 GameZero와 디자인과 패키지에서 차이가 있지만 성능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제품 보증기간 2년에 QR코드를 통하여 정품 확인이 가능하며 GameOne은 자연스러운 공간감과 저음을 즐길 수 있는 오픈형 어쿠스틱 게이밍 헤드셋 입니다.















제품 패키지는 박스형 안전 포장으로 되어 있구요. 전반적인 하우징은 단단한 강화 플라스틱으로 견고하며 3.5mm AUX 케이블 2개를 제공하고 있는데 일반PC/외장사운드카드용 3m( 3극 2플러그 ) 스피커/마이크 분리형 케이블과 콘솔/모바일/최신PC용 1.2m( 4극 1플러그 ) 통합케이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하우징 커버를 보면 드라이버가 개방이 되어 있는 오픈형 구조이구요. 외부 소음과 소리가 새는 것을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게 필터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 볼륨 컨트롤러는 조그 다이얼 방식이며 마이크는 노이즈캔슬링 지원에 Lift Mute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마이크를 올리면 음소거가 되며 중앙부는 플렉시블로 자연스럽게 마이크 위치 조정이 가능합니다.








벨벳 타입 소재를 사용한 헤드밴드와 이어패드는 가죽과 달리 땀이 덜차고 부드러운 감촉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헤드밴드는 18단계 조절이 가능하고 스위블과 탄성, 쿠션감이 좋은 착용핏을 제공하는 밀착형이지만 장시간 착용시에 귀가 조금 아프기는 하네요.







EPOS젠하이저는 기획부터 다양한 멀티플랫폼 환경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계가 되었다고 하구요. GameOne은 임피던스가 50옴으로 콘솔/모바일aux단자/노트북aux단자 등 연결 출력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진 헤드폰에 길들여 있지 않아서 젠하이저라 그런지 다양한 음악 듣기에도 부족함이 없더라구요.


하지만,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기기 위해서는 GameOne 단독으로 업샘플링이 되지 않아서 GSX 300과 같은 외장사운드카드를 활용하여 7.1채널 업샘플링과 EQ 및 마이크 세팅이 가능합니다.







게이밍을 통한 실사용 체감에서 보면 확실히 기본에 충실한 고급형 게이밍 헤드셋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입문용으로 손색이 없는 오픈형 게이밍 헤드셋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픈형이기 때문에 몰입감은 개인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게임 배경 음악도 즐기는 편이라면 자연스러운 공간감과 함께 풍부한 저음을 함께 느껴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봅니다.


또한, 생각과 달리 개인적으로 볼륨을 어느정도 높여서 게임을 진행할 경우는 외부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았구요. 노이즈캔슬링 마이크로폰 채택으로 게임시에 저음 목소리도 잘 들려서 감도가 좋은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단점이라고 하면 유선 케이블이기 때문에 줄꼬임으로 인한 불편은 조금 감수해야 합니다.


끝으로, CLOUD9 팀에서 사용하고 있는 헤드셋이라고 하구요. 멀티플랫폼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사용자라면 기본은 완벽하게 갖춘 고급형 게이밍 헤드셋이라고 할 수 있는 EPOS젠하이저 오픈형 게이밍 헤드셋 GameOne을 추천해 봅니다.




https://search.shopping.naver.com/catalog/7401399818?cat_id=50001599

https://smartstore.naver.com/eposkorea/products/4985313894



본 사용기는 퀘이사존과 필스전자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서 작성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