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품은 기존에 KATAR PRO에서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한 KATAR PRO XT에 대하여 확인해 보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기존에 KATAR PRO가 68g으로 나왔는데 KATAR PRO XT도 73g 경량 마우스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럼, PixArt PMW3391 센서를 내장한 커세어 경량 마우스 KATAR PRO XT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해상도 ( 1200x 800 )이며 조금 더 좋은 화질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패키지는 마우스와 함께 워런티 가이드, 설명서를 포함하고 있으며 본 제품은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박스에 Control Freak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마우스휠은 동작시 톱니바퀴 핀으로 인하여 반발이 느껴지는 저항감이 있으며 바로 위에 육각 모양의 DPI 버튼이 있습니다.





18K DPI를 지원하고 맞춤형 설정도 가능한 PixArt PMW3391 센서와 함께 5천만번 클릭을 보장하는 OMRON 스위치 그리고 커세어 퀵스트라이크 버튼은 스프링이 장착된 디자인으로 조금 더 빠른 스위치 활용을 가능케 합니다. 또한, 줄꼬임 방지를 위한 Paracord 케이블을 사용하고 무광 코팅에 대칭형 디자인으로 안정감 있는 그립을 통하여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다고 하네요.





직접 무게를 확인해 보면 73g으로 나왔으며 전체 무게를 보면 112g 이네요. 그리고 경량 마우스 제품은 손에 익숙하기 위해서 보통 하루 정도는 시간이 걸리던데 이제품은 뭐죠? KATAR PRO를 사용해 보지 못하여 비교가 되지 않았지만 1~2시간 활용해 보는 것만으로 상당히 익숙해지더군요.











기존에 제품과 함께 그립과 관련하여 제품 사이즈를 보면 손이 조금 크다면 애매한 사이즈가 될 수 있는데 보통 동양인은 손이 작아서 상관이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작은 마우스라 핑거-클로우-팜으로 적용해 보았는데 핑거도 적합하지만 클로우 그립이 조금 더 편했습니다.









iCUE 소프트웨어는 현재 최신 버전으로 설치가 되었으며 6버튼 매크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표면 교정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RGB 백라이팅 조명은 에이수스 메인보드와 함께 조명 링크를 통하여 다이나믹한 RGB 효과도 선택해 볼 수 있더군요.





무상보증 2년을 지원하는 보급형 마우스에 커세어 범선( 로고 ) 감성과 함께 타공없는 경량 마우스를 찾고 있는 유저라면 선택해 볼만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대칭형이기 때문에 모두에게 무난하고 익숙한 그립이 활용에 있어서는 장점이라 보여지구요.


끝으로, KATAR PRO XT를 사용해 보면서 느낀 것은 생각보다 쉽게 익숙해지는 마우스가 아마도 나에게 최대한 맞는 마우스가 아닌가 싶더군요. 그리고 앞서 언급한 Control Freak 문구가 FPS와 MOBA에 특화된 게이밍 마우스로써 성능을 다시한번 대변한 것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컴스빌과 쿨엔조이를 통해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