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 CNPS10X OPTIMA II RGB (BLACK)


 잘만테크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신뢰가 높은 기업으로 신제품이 나오면 무상 업글 이벤트도 하면서 소비자에게는 혜자스러운 기업인데요. 대표 제품인 쿨러 또한 소비자 요구에 맞춰 계속 업그레이드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 할 제품은 잘만테크에서 출시 한 공랭 쿨러 '잘만 CNPS10X OPTIMA II RGB (BLACK)'입니다. 기존에 출시 된 'CNPS10X OPTIMA II' 제품과 동일한 스펙을 가진 제품이지만,

화이트 LED팬 -> RGB 팬으로 업그레이드가 된 제품입니다.


 최근 트랜드는 화려한 RGB 튜닝 CPU쿨러를 찾는 소비자가 많은데요.

 'CNPS10X OPTIMA II RGB' 공랭쿨러는 정숙한 구동소음과 뛰어난 방열성능을 바탕으로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공랭쿨러로서 다나와 인기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상단RGB+팬RGB 효과를 통해 멋진 튜닝 쿨러를 가지고 싶은 사용자라면 이번 리뷰를 통해 '잘만 CNPS10X OPTIMA II RGB (BLACK)' 쿨러를 미리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 잘만 CNPS10X OPTIMA II RGB 패키기

봉인 스티커가 있어서 개봉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티로폼을 사용해 택배 배송중에도 파손 염려는 없습니다.


기본 구성품 입니다. 120mm 팬은 분리되어 있고 AM4, 인텔 최신 CPU를 지원합니다.


알루미늄 방열판 외부는 블랙 색상의 플라스틱으로 좌우-상단이 감싸져 있습니다.


상단 플라스틱은 헤어라인이 들어가 있습니다.


4개의 구리 히트파이프가 사용 되었습니다.


쿨러에 사용된 120mm 팬의 모습입니다. 날개가 독특하네요.

잘만테크 특허 기술이 적용된 'Dual Blade 팬'이 사용 되었습니다.

진동 방지 고무패드까지 갖춘 모습이네요.


Hydraulic 베어링이 사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핀 PWM을 지원합니다.



| 잘만 CNPS10X OPTIMA II RGB 조립하기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CPU에 장착전에 팬을 한번 창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사 4개를 통해 방열판에 고정시켜야 하는데, 나사 길을 만들어 주면 조립시 편합니다.


AM4를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으며, 그림으로 설명 된 메뉴얼을 통해 처음 사용자도 간단하게 조립 할 수 있습니다.


백플레이트까지 조립해 줍니다.


기본 구성품인 ZM-STG2M 써멀 컴파운드는 1회 사용에 충분한 양입니다.


상단RGB, 팬RGB는 'Y 케이블'에 연결 후 메인보드 'CPU+FAN' 부분에 연결하면 작동이 됩니다.

팬 RGB는 off가 불가능 하지만, 상단 RGB는 Y 케이블에서 분리 한다면 off 가능합니다.


사진에서 보다싶이 고정 나사를 조이려면 팬을 제거해야 합니다.

앞에서도 말했든 나사길을 만들어 두면 CPU에 장착 후에 쉽제 조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한번 장착 해보고 조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립 후 모습입니다. 튜닝램 사용시에도 간섭은 없습니다.


다른 설정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한 AUTO RGB가 적용 되었습니다.



| 잘만 CNPS10X OPTIMA II RGB 사용 후기


잘만 CNPS10X OPTIMA II RGB 작동 모습입니다. 상단-팬 RGB가 같은 패턴으로 작동 되고 있습니다.




 잘만 CNPS10X OPTIMA II RGB 쿨러의 팬 속도는 최소 800rpm, 최대 1,500rpm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일단 최소 rpm을 사용해 씨네벤치를 실행해 보았는데요.

 별 기대를 안했는데 끝날때까지 최대 온도는 58도까지만 올라가서 무척 놀랐습니다. 발열이 심하지 않은 CPU를 사용 했지만, 가볍게 60도는 넘을 줄 알았는데, 58도에서 멈추다니 대단하네요. 사용자마다 CPU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통해 팬 속도를 조절 한다면 조용하게 사용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팬 속도는 메인보드 바이오스에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사용 해본 '잘만 CNPS10X OPTIMA II RGB' 공랭 쿨러는 작성일 기준 다나와 최저가 '39,900원'으로 이가격대에 맞는 경쟁 제품은 아마도 트리니티가 될 것 같습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저는 트리니티를 상용중인데, 두제품 모두 소음-성능이 뛰어난 제품이지만, RGB라는 멋진 튜닝을 하고 싶은 사용자라면 '잘만 CNPS10X OPTIMA II RGB'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입니다.

 시중에 출시 된 많은 공랭쿨러 중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인 만큼 많은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제품으로 회려한 RGB 튜닝 CPU쿨러를 찾는 소비자라면 구매 목록에 꼭 올리시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