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다양한 게이밍기기 들이 여전히 활발히 출시되는 와중에 항상 필자를 감동시키는 ABKO 에서 새로운 헤드셋을 출시했습니다.

ABKO 의 제품은 가성비도 뛰어나지만 새 제품이 나오면 다른 제품들을 잘 벤치마킹해서 잘 버무려서 나오는 장점을 보여 줍니다.

이번 제품은 또 어떻게 나왔을지 기대를 하면서 리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Test

1. 제품 박스





'ABKO HACKER B645' 의 제품 박스는 제품의 본체의 실사를 프린팅하고 전면 기준 오른쪽에 투명 필름을 넣어서 내부에 실제 제품이 보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각면마다 제품의 특징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2. 구성품




구성품으로는 'ABKO HACKER B645' 제품 본체와 품질 보증서 종이가 한장 들어 있습니다.


3. 'ABKO HACKER B645' 헤드밴드






'ABKO HACKER B645 ' 헤드밴드는 자동 조절 장치로 되어 있습니다.

밴드 따로 위에 고정되는 부분이 따로 된 형태이고 필자가 착용해 보니 쿠션감도 좋고 길이 조절도 원활히 잘 되었습니다.


4. 이어 부분





이어부분의 쿠션감도 상당히 좋고 착용감도 좋습니다.

내부 스티치도 잘 되어 있고 마감처리도 잘되어 있습니다.

차폐성이 뛰어나서 소리에 집중하기에 좋았습니다.


5. 마이크





'ABKO HACKER B645' 의 마이크는 플렉시블 형태의 마이크로 위치 선정이 자유로우면서도 고정력이 좋습니다.

감도도 아주 좋아서 게임중에 의사전달이 명확합니다.

그리고 마이크에도 LED 가 들어옵니다.


6. 케이블





'ABKO HACKER B645' 케이블에는 노이즈 필터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고 중간에 리모콘이 달려 있습니다.

눈여겨 볼 부분은 사소하지만 사용자를 배려한 USB 포트캡과 부직포 형태의 선 정리 밴드 입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간과하기 쉽지만 이렇게 사소한 것도 챙기는 제조사는 믿음이 가는 부분 입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2.2m 로 상당히 깁니다.


7. 전체적인 디자인


전체적인 디자인은 유션형으로 부드럽게 보이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면이 보입니다.


8. LED





RGB LED 가 장착되어 있고 숨쉬기 모드로 자동적으로 색상이 변화됩니다.

회전하는 듯한 이미지가 드는 형태 입니다.

상당히 화려합니다.

꼭 팬이 회전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9. 리모콘



'ABKO HACKER B645' 의 리모콘은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의 리모콘에 비해서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그만큼 안정적으로 잡고 콘트롤이 가능합니다.

기능은 볼륨 업,다운과 마이크 온/오프가 가능합니다.


10. 전용 소프트웨어






'ABKO HACKER B645' 의 가상 7.1채널을 사용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전용 소프트웨어 입니다.

ABKO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EQ, 음향효과, 마이크, 가상 7.1채널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른 것보다도 가상 7.1 채널의 사용하고 제대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11. 음악

발라드, 댄스, 힙합 등으로 청음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음악을 듣기에도 좋은 소리를 들려 주었습니다.

적당히 찬 저음과 밸런스가 좋은 중음과 고음이 적당히 버무려져서 듣기 좋은 소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12. 영상물

가상 7.1채널의 플레이어에서도 셋팅을 해서 들으니 소리에 약간의 노이즈가 미묘하게 섞이기는 하지만 굉장히 실감나는 소리를 들려 줍니다.


13. 게임에서의 사운드



배틀그라운드와 요즘 다시 시작한 레지던트 이블 6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총탄을 선명한 효과음과 가상 7.1 채널을 통한 방향성이 게임을 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주었습니다.

특히나 효과음들이 잘 표현되어서 몰입감이 배가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레지던트 이블 6 에서도 가상 7.1채널의 위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사진에 보시는 장면은 눈속에서의 게임 플레이 장면인데 적이 나타나는 것을 알수가 없어서 에너지를 상당히 깍아 먹는 스테이지인데 가상 7.1 채널을 설정하고 게임에 들어가니 적의 숨소리의 방향성 덕분에 가까이 붙기전에 적을 확인하고 없앨수가 있어서 아주 편하게 게임을 했습니다.

그리고 배경음악에 저음이 많은데 좋은 밸런스의 소리를 들려 주어서 영화를 보듯이 집중할수 있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ABKO 의 제품들은 어떤 제품이든지 간에 출시 당시의 최신 기능들을 잘 버무리면서 성능도 탄탄하게 받쳐줍니다.

이번 ' ABKO HACKER B645 ' 최근의 다양한 게이밍 헤드셋의 기능들을 잘 버무리면서도 기본적인 성능은 잘 만들어져서 가성비가 뛰어나면서 중가의 제품에 견줄만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이 어떤걸지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 입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