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둥!

PS4 용 몬스터헌터 월드가  PC판으로 나왔습니다.

3D 울렁증이 심한 저는 3D 영화도 보질못하고 3D 게임도 잘 하지 못합니다.

덕분에 Xbox와 플레이스테이션은 한달도 안되서 중x나라에 내보내는 과거의 업적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몬헌은 과거 몬헌온라인 과 PSP 로 내성이 생겨서 플레이가 가능한 몇 안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큰 기대없이 발매했던 몬헌1 이 대박을 치면서 온라인버전(망...)과 PSP 버전등으로도 발매하며

이젠 이름 하나로도 기대를 주는 게임이 되어버린 몬스터 헌터의 신작이며, PS4 버전만 있었으나 PC버전으로 발매했습니다.


몬헌온라인은 생각보다 일찍 망했지만, 당시의 저는 해가 질때 PC방에 들어가서 해가 뜰때 PC 방을 나올때까지 몬스터를 잡는 헌터였던 즐거운 기억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그렇기에 PC판 발매소식과 동시에 사전구매를 바로 해버렷...


구매팁을 조금 드리자면

타이틀 구매는 문상신공과 여러 할인쿠폰과 카드할인등을 사용하면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으니 정보를 찾아보세요.




헌월드 PC 는 윈도우7 64비트 이상의 운영체제와 20Gb 이상의 저장공간을 공통으로 필요로 하며

최소사양은 

i5-4660, 8Gb 램, GTX 760 이상을 요구합니다.

2018년을 살고있는 게이머라면 최소사양을 갖추는데는 큰 문제가 없을 듯 보이는 사양입니다.

권장사양을 보면

i7-3770, 8Gb 램, GTX 1060 이상을 요구하고 있네요.

이건 평균이상은 되는 사양은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한 PC 가 아니라면 평균 이상의 사양으로 생각됩니다.

최소사양을 넘기는 유저라면 PC의 업그레이드 보다는 게임 내 옵션의 타협으로 플레이를 하는걸 권장하고 싶네요.

배그도 제 친구는 g4660, GTX1050 으로 옵션타협으로 치킨을 잘만 뜯...


제가 몬스터헌터월드 PC 를 플레이 하기 위한 PC의 사양은

i7-8700k
32Gb 램
GTX 1080ti
윈도우10 64비트

그리고



WD Black 3D M.2 SSD 250GB 

입니다.

기존 사용하던 2.5인치 SSD 를 사용하지않고 게이밍용으로 WD Black M.2 를 설치했습니다.

M.2 라는 신묘한 생김새와 더불어 2.5인치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죠.

WD 자체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관리도 편하고, 

고등학교 졸업하고 군대를 다녀와도 남는 5년이라는 긴 워런티 기간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작고 귀여운데 멋있어...


저는 권장사양을 가뿐히 뛰어 넘어 주시는 PC 사양덕에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은 로키st. 를 위해 심도깊은 고민을 하려했으나

커마에 쏟을 시간이 없기때문에 타노스한테 찢기고 몇일굶은 로키st. 로 만족하고 넘어갑니다.




냥냥이는 폴드로 선택했으나... 뜬금없는 귀달린 모자로 실패했습니다.... 귀 접힌 앤데.. 저게 무슨...

하지만 커엽...



WD Black M.2 SSD 를 사용했으며, 10프레임이라 많이 끊기기는 하지만 배속설정은 없습니다.

저정도 수준의 로딩속도를 보여준다 라는 것을 확인 하셨음해서 올렸습니다.

로딩은 불편함도 없고, 거슬림도 없는 쾌적한 수준입니다.

내방 들어갈때, 나올때, 퀘스트 출발, 종료 등에 모두 로딩이 필요한 게임이기에 로딩속도가 가장 신경 쓰였는데

전혀 신경을 쓸 일이 아니였네요.



마을을 둘러보고 대검간지를 착용하고 첫번째 퀘스트를 완료했습니다.

온라인게임 위주로 플레이 하기에 조작감과 속도감에서 어색함이 느껴지지만

높아진 그래픽 만큼 게임의 재미도 높아졌을테니 다음 모험을 계속해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PC 의 사양이 워낙 좋기 때문에 플레이에 걱정은 없었으나, PS4 버전에서 발생했던 로딩이슈가 조금 걱정이였습니다.

물론, PC 버전에서 SSD 를 사용하면 광속로딩이라는 얘길 들었으나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까.. 그런거니까...

그래서 WD Black M.2 SSD 를 장착했고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PC 로 출시한 몬스터헌터월드. 

PS4 를 가지고 있지 않아 몬헌을 플레이할 수 없었던 유저들에게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간편하게 PC 로 몬헌을 함께해요 



이 사용기는 제 1기 WD SSD 엠버서더의 사용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