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카돈 음장을 탑재한 대우루컴즈 RUCOMS 다이렉트 TV PRO

UHD TV가 FHD를 넘어서 TV의 표준이 된지 오래인 것 같습니다.

UHD TV의 표준화로 초기에 혼란을 염려하는 언론 기사를 심심찮게 볼 수 있었는데 관련업체의 대처가 빨랐는지 논란이 분분하던 혼란없이 기본 TV로 자리잡았으며, 가격은 싸졌고 기능은 많아져 TV를 찾는 소비자를 행복하게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우 루컴즈의 55인치 TV 다이렉트 TV PRO를 리뷰하겠습니다.

하만카돈의 음장을 탑재해지 볼륨을 키워도 소리가 깨지거나 변형되지 않습니다.


요즘 TV가 얇고 가볍게 나와선지 아이가 잡아 당겨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TV장식장이나 뒷 벽에 고정끈과 고리를 이용해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이 전도방지장치는 실용신안 특허를 받았군요.

어린 아이가 있는 집뿐 아니라 부부 싸움이 잦은 집에 유용한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55인치지만 엷고 가벼워 공간을 덜차지하고 다루기도 편했습니다.





■스팩

대우루컴즈 다이렉트 TV PRO 스팩.

TV 스팩입니다.

제조사에서 내놓은 자료를 그대로 배껴 적을 수 없어 빠진 부분도 있으니 자세한 자료를 제품 페이지나 제조사 홈페이지를 찾아가 보시고,

제 체험기는 사용자 입장에서 실사용하며 보고 느끼고 기록한 사용기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ㅡ제조사

대우 루컴즈 http://www.lucoms.co.kr/main/index.asp

1984년에 창립했군요.

역사가 깊은 회사네요.


ㅡ다나와 제품 페이지

체험기에 안나온 것도 있을테니 좀 더 알고 싶은 분은 URL을 따라가거나 제조사 홈페이지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6460031



ㅡ체험기 작성일 기준 최저가

가격은 수시로 변하는지라 이 글을 읽는 순간의 가격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개봉 / 외형

대우루컴즈 다이렉트 TV PRO의 개봉과정과 외형입니다.

제품의 외형이나 크기, 세세한 부분까지 알 수 있게 꼼꼼히 설명하려 애썼습니다.




운송이나 보관중 패널이 눌려 파손되는 것을 방지 할 합판이 들어 있는 것이 인상적이네요.

받침대 조립은 나사 8개만 조이면 되서 어렵지 않습니다.

전구조차 못가는 수분의 여자분도 혼자서 조립해 쓸 수 있을 정도입니다.





대기전력으로 새는전기가 TV 한 대만 따진다면 금전적으로 큰차이가 없을지 몰라도 대기전력이 낮은 전자제품을들이면 심리적으로 위안이 됩니다.

1.3~1.5W로 준수하네요.




대기전력으로 새는전기가 TV 한 대만 따진다면 금전적으로 큰차이가 없을지 몰라도 대기전력이 낮은 전자제품을들이면 심리적으로 위안이 됩니다.

1.3~1.5W로 준수하네요.




■OSD(On Screen Display )

모니터의 화면을 사용자가 직접 최적화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조정 기능입니다.

전문가가 아닌 소비자가 사용하기에 쉽고 편해야 하며 과하지 않은 한도내에서 고급 조정 항목이 많으면 좋을 것입니다.

화면이 깔끔하지는 않지만, 그리고 세부 항목까지 들어가기엔 양이 너무 많아 큰 제목까지만 이덩한 사진이지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치며

대우루컴즈 RUCOMS 다이렉트 TV PRO

대우 루컴즈라는 회사명을 듣고 대우와 관련 있겠다는 생각으로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예상대로 대우와 무관치 않았습니다.

대우전자의 모니터 사업부가 이 회사의 모태였군요.


벌써 오래전 일입니다만, 대우전자가 없어져 개인적으로 안타까웠습니다.

탱크정신이라고 했던가?.. 기억이 희미합니다만 탱크처럼 튼튼하게 만들자는 각오로 제품을 만들었고 그때의 제품은 정말 고장없이 튼튼했습니다.

당시가 대우전자의 전성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며칠 사용으로 제품을 정확히 알 수 없어 평을 하기가 조심스럽지만 가장 눈에 띄는 부분만 짚어 보겠습니다.


ㅡ장점

*.하마카돈 기술이 적용되어 음질이 좋다.

요즘 티비는 경쟁적으로 얇고 가볍게 만들다보니 스피커가 들어갈 공간도 비좁아 음질이 안좋습니다.

하만카돈 음장 기술로 중소기업 제품에서 보이는 음질저하가 없는게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이였습니다.

*.편리한 기능이 많다.

요즘 생산되는 TV들이 전부 이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넷플릭스, 유투브, 외부기기, WiDi, 미라캐스트, 유무선인터넷 연결 같은 다양한 편리기능은 TV 사용을 편하게 해줍니다.

*.베젤이 얇아 고급스럽다.

약 5mm로 얇아 투박스럽지 않습니다.

*.전도 방지 장치

아이가 있는집에서는 마음이 놓일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ㅡ단점

*.부팅 시간이 좀 길다.

대기업 제품과 같을순 없겠지만 좀 짧았으면 좋겠습니다.

펌웨어로 개선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ㅡ이상으로 대우루컴즈 RUCOMS 다이렉트 TV PRO 체험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체험기는 (주)대우루컴즈와 다나와를 통해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