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OX Original SSD 리뷰 영상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그래픽카드 제조사로 알려진 AFOX의, 보급형 SSD 제품인 AFOX Original 240GB을 테스트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8T3BN 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된 보급형 라인업 제품으로, 리얼텍 RTS5731 컨트롤러에 intel 오리지널 3D 낸드 기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럼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주)엑슬비젼코리아다나와 체험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스펙





  제조사 소개



AFOX CORPORATION은 2008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SSD, 메모리 등 PC 주요 부품들을 생산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420명이 넘는 직원과 대만 및 홍콩의 엔지니어링 설계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 생산 및 물류 센터는 중국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에는 해당 제품의 용량과 주요 특징이 간략하게 적혀있습니다.





패키지는 비닐로 밀봉되어있어, 제품의 개봉 여부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AFOX Original SSD,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검은색 알루미늄 재질의 하우징이 사용되어 디자인이 전반적으로 깔끔합니다.





테두리는 다이아몬드 커팅이 되어있어, 고급스럽습니다.





후면부에는 제품 정보가 기록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내부



측면에 볼트 하나를 풀은 후, 일자 드라이버를 통해 쉽게 분해할 수 있습니다.







Realtek RTS5731 컨트롤러가 사용되었습니다.





240GB 제품에서는 intel PF29F64 플래시 메모리가 총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능



DRAM CACHE 구조
DDR3 256MB DRAM 캐시로, SSD 처리 성능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향상시켜 줍니다.





ATTO Disk Benchmark 프로그램을 통해 측정했을 때의 성능입니다.





포맷 후 빈 상태에서 CrystalDiskMark v6.0.1 설정값을 1 GB로 했을 때의 성능입니다. 해당 자료를 통해 읽기 520MB/s, 쓰기 460MB/s에 준하는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FOX Original의 경우, DRAM이 포함된 제품이기 때문에, 10GB 이상의 대용량 파일 복사 시 속도 하락폭이 크지 않고, 금방 회복됩니다.





나래온 더티 테스트를 통해 남은 용량 별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38% 이상 공간을 채울 경우 속도가 하락되는 빈도가 상당히 늘어남을 알 수 있습니다. 최대 속도는 437MiB/s, 평균 속도는 371MiB/s로 측정되었습니다.



  후기



AFOX Original은, 저렴한 축에 속하는 SSD임에도 불구하고, 256MB의 DRAM 캐시가 탑재되어, 가성비 좋은 SSD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제품에는 낸드 혼용으로 인하여, 제 성능이 안 나왔다면, 이번 제품부터는 인텔 오리지널 3D 낸드 (64GB x 4) 가 사용되어, 준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만, 마이그레이션 툴이나 펌웨어 관리 툴 같은 소프트웨어는 제공하지 않는 점이 아쉽습니다.




[본 리뷰는 (주)엑슬비젼코리아와 다나와 체험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제품 다나와 최저가 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6548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