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글 : 스코비아


안녕하세요 스코비아 입니다.


덥고 습한 여름에 한 달 전기료 30원으로 실외기 없이 냉방이 가능한 휴대용 에어컨으로 인기를 끌었던 생활용품 전문기업 (주)어메이징 그레이스에서 겨울철을 맞이하여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겨울철에는 추위뿐만 아니라 건조한 실내 공기로 인해서 비염, 피부건조, 아토피, 안구건조증을 앓기 쉽상인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어메이징 가습기 V8' 로 기존 초음파식 가습기와는 다르게 소모성 막대 필터없이도 간단하게 생수병으로 가습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dev0en/221401697074






어메이징그레이스 어메이징 가습기 V8 제품박스와 구성품



구성품 & 사용설명서
구성품은 가습기, 가습 카트리지, 전원 코드, 사용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고정식 수조 없이 생수병과 가습 카트리지만으로 가습이 되는 구조가 간단한 제품이기 때문에 터치/무드등 기능 설명만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메이징그레이스 어메이징 가습기 V8 제품외형과 특징



어메이징 가습기 V8
기존 가습기에서 볼 수 있었던 고정식 수조나 물통이 없이 생수병과 가습 카트리지만으로 가습이 되는 제품이라 한 눈에 봐도 구조가 간단하게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크기는 110 x 130 x 350mm 이고 무게는 350g 입니다.




터치방식의 작동 버튼
어메이징 가습기 V8 전면 하단에는 QR 코드와 모델명이 적혀 있는데요. 물리적 방식의 작동 버튼이 아닌 가볍게 터치하면 가습이 시작되는 방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생수병 직수방식
생수병을 꽃을 수 있는 거치대가 살짝 아래로 기울어져 있는데 자연적인 낙차를 이용해서 진동자만으로 가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도의 소모성 필터를 구입하거나 통 내부를 세척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300~500ml 의 일반 생수병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500ml 짜리 삼다수 생수병 정도의 크기가 적절하게 잘 맞는 것 같습니다. 



가습 카트리지
어메이징 가습기 V8 는 구조상 생수병에서 가습 카트리지로 다이렉트로 분사되기 때문에 진동판에 물을 공급해주는 막대 모양의 필터나 수조 물통과 부품 사이에 고여있는 물때나 냄새로 인해서 내부를 세척할 필요가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습 카트리지는 소모품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사용 중 가습이 현저하게 약해지거나 가습이 안 될 때는 별도로 구입하여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유지보수 측면에서도 이점이 있어 보입니다. 가습 카트리지에 생수병 입구호환 내경은 22~28 파이라고 합니다.




사용 방법
사용 방법은 생수병 뚜껑을 따고 가습 카트리지를 돌려서 끼워주고 가습 카트리지 잭을 가습기 본체에 연결만 해주면 됩니다. 



마이크로 5핀 전원 공급
충전용 어댑터는 미포함이지만 전원 공급은 DC5V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습니다. 휴대용 보조 배터리를 활용해도 되고 컴퓨터 USB 포트에 연결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소비전력은 2W 로 전기세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메이징그레이스 어메이징 가습기 V8 사용해보기



가습 + 무드등
QR 코드를 가볍게 터치하면 7가지 색상의 엠비언트 라이트가 표시되고 가습모드 변경과 무드등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크게 3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연속 모드 상태에서는 8시간 동안 가습이 되고 자동으로 OFF 되며, 5분 모드 상태에서는 5분 가습, 5분 휴식으로 8시간 동안 가습이 되고 자동으로 OFF 됩니다. 별도로 대기 모드라는 기능이 마련되어 있는데 단순히 무드등 기능만 사용하고 싶을 때 활용한다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수돗물, 생수, 정수 사용 가능
일반적인 가습기는 수돗물 이외에 물을 사용하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말라는 주의 문구를 보신적이 있으실텐데요. 수돗물 같은 경우 물의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불소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정수기 물에서는 소독 성분마저 제거하기 때문에 세균번식이 쉬운 편이고 수돗물이 안전해도 오래된 주택이나 노후화된 배관 시설에서는 사용하기 꺼려지는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어메이징 가습기 V8 의 경우 자연적인 낙차를 이용해서 진동자만으로 가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따라 수돗물 이외에도 생수, 정수를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습량은 우수, 소음은 거슬려
삼다수 500ml 생수병으로 가습을 해본결과 간단한 구조치고는 가습량이 우수했습니다.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탁상용 소형 가습기와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수치상으로는 시간당 최대 55ml 까지 가습이 된다고 하니 방 전체를 커버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사용자 옆에 가까이 두고 사용하기에는 안성 맞춤으로 보여집니다. 

제품에 기재된 작동시 소음은 25db 이지만 작동시 진동자에서 들려오는 "쎄~:" 하는 소리가 꽤나 거슬리는 편이라서 취침시에 사용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듯 합니다. 가습량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영상을 올려놓았으니 한번 참고해보세요. 






어메이징그레이스 어메이징 가습기 V8 를 마무리하며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초음파식 가습기와는 다르게 소모성 필터 필요없이 간단하게 생수병으로 가습이 가능한 제품이라서 진동자 이외에는 별도의 소모성 부품을 구입할 필요도 없고 구조가 간단해서 물통 내부를 세척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분무량 또한 탁상용 소형 가습기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우수한 편이고 사무실이나 침실에서도 USB 포트만 있다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휴대용 가습기 본연의 성능으로써는 우수하다고 생각이 되는 제품이지만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할지라도 네이버 최저가 기준 39,840원(2018.11.19')의 다소 높은 가격대와 작동시 진동자에서 들려오는 소음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어메이징그레이스 어메이징 가습기 V8 리뷰였습니다.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본 사용기는 (주)디바인미디어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