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컴소닉 필라 CSB-2500U SoundBar입니다. 이 제품은 보급형 사운드바로 공간 활용면에서 뛰어난 장점을 지니고 있는 제품인데요. 기존 2채널 일반 스피커에 비해서 소리면에서는 조금 아쉽게 느껴질지는 몰라도 좁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설치 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협소한 공간으로 일반 스피커 설치가 어려운 분들에게 좋은 아이템이 되 줄 것으로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지금부터 어떤 제품이고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언박싱및 패키지



제품은 뽁뽁이에 둘러져서 배송이 되었는데요. 이런 포장 방식은 파손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향후 박스포장으로 변경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품 케이스 전면과 후면 모습으로 제품 사진과 함께 제품 특징들이 그림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 측면에는 제품 정보들이 인쇄되어 있고 케이스 상단과 하단에는 봉인 스티커로 봉인이 되어 있지 않아서 아쉽게 느껴진 부분입니다.







제품 케이스를 개봉해 보면 스피커 본체는 얇은 비닐로 한번 더 포장이 되어 있고 양옆으로 스폰지를 끼워서 외부 충격으로 인한 파손에 대비한 모습입니다.






컴소닉 필라 CSB-2500U SoundBar는 사운드바 본체와 사용 설명서로 단촐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제품 스펙, 제품 각부 명칭, 제품 사용방법, 주의사항이 간단 명료하게 인쇄되어 있어서 한번 읽어보면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품 외형 및 특징



컴소닉 필라 CSB-2500U SoundBar의 크기는 440mm(가로) x 71mm(세로) x 57mm(폭)크기로 좁은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요. 고급스러운 엣지 디자인을 적용해서 세련된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사운드바 전면 좌측 부분에는 브랜드 로고와 함께 헤드폰 & 마이크 단자가 배치되어 있어서 후면에 위치한 다른 제품들에 비해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소닉 필라 CSB-2500U SoundBar의 중앙에는 스피커를 보호하는 메탈 그릴이 설치되어 있고 그릴을 자세히 보면 중앙 부분이 돌출되어 있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어서 내구성이 좀 더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운드바에서 그릴을 걷어 낸 모습인데요. 양쪽에 3W 용량의 스피커가 보이고 중앙으로 에어홀이 위치해 있습니다. 2인치 Full Range Unit과 에어홀로 인해서 기존 제품들 보다 풍부한 소리를 들려줄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사운드바 전면 우측부분에는 전원 겸용 볼륨 조절 KNOB가 위치해 있는데요. KNOB를 좌측으로 끝까지 돌리게 되면 전원이 off 되고 우측으로 돌리면 사진처럼 BLUE LED가 점등 되면서 스피커가 on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KNOB 위치가 전면 우측에 있다 보니까 사용하기 편해서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컴소닉 필라 CSB-2500U SoundBar의 후면을 보면 8개의 나서로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데요. 좌측으로 전원 케이블, 마이크 케이블, 3.5mm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고 우측 부분에는 제품 정보가 적힌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운드바 위아래 모습인데요. 윗부분은 밋밋한 디자인을 하고 있고 아랫부분에는 양쪽 끝으로 미그럼 방지 패드가 부착된 다리가 있습니다. 다리 높이는 11mm 정도로 기존 제품들 보다 높은 편이어서 모니터 받침대의 간섭을 최소화 할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활용도 면에서 우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을 측면에서 본 모습으로 전면이 살짝 위로 향하도록 되어있어 소리가 좀 더 멀리 안정적으로 퍼질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사운드바의 USB 전원 케이블 모습입니다. PVC 소재로 되어 있고 단자와 케이블이 만나는 부분은 고무몰딩 처리를 해서 꺽임과 단선을 예방한 모습인데요. 길이는 단자 포함해서 141.5cm로 짧지 않은 길이이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 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컴소닉 필라 CSB-2500U SoundBar의 마이크 케이블과 3.5mm 케이블을 보면 두개의 케이블이 같이 붙어 있는 형태로 되어 있는데요. 케이블 길이는 단자 포함해서 136cm로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케이블 끝부분에서 22.5cm 부분 위에는 더 이상 케이블이 갈라지지 못하도록 PVC 블록이 부착되어 있고 마이크 단자와 3.5mm 단자는  연두색과 분홍색으로 구분하기 편하게 되어 있어 헷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품 설치 및 실사용 테스트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본체와 연결을 해줘야 하는데요. 연결 포트가 마이크 단자와 3.5mm 단자의 색상과 같은 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컴소닉 필라 CSB-2500U SoundBar는 따로 전원 어댑터가 없이 USB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5V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용 배터리를 이용해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사운드바를 모니터 앞쪽에 설치를 한 모습입니다. 모니터 스탠드가 앞으로 삐죽 튀어나와 있어서 이전에 사용하던 사운드바는 간섭으로 바짝 붙일 수가 없었는데요. 컴소닉 필라 CSB-2500U SoundBar는 11mm의 공간이 있다보니까 모니터 밭침대가 사운드바 밑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바짝 붙여서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컴소닉 필라 CSB-2500U SoundBar를 작동해 본 영상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사운드바는 KNOB를 돌리게 되면 잡음이 심하게 나는 편이었는데요. 이 제품은 그런 증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아서 만족스런 부분이었습니다. 음악을 재생하고 볼륨을 조절해 가면서도 들어 봤는데요. 볼륨을 최대치로 하고 들어도 크게 뭉개지는 느낌이 없이 깨끗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일반적인 상황에서 부담없이 사용할 제품으로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이크 단자와 3.5mm 헤드폰 단자에 헤드셋을 연결해서 작동 여부를 테스트 해봤는데요. 전면 좌측에  단자가 배치되 있다 보니까 편의성이 우수한 편이었고 음질 또한 잡음없는 깔끔한 소리를 들려주기 때문에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총평



지금까지 컴소닉 필라 CSB-2500U SoundBar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이 제품은 보급형 사운드바로 가성비가 우수한 제품이었는데요. 사운드바 하면 음질보다는 효율적인 공간 활용에 중점을 둔 제품이란 인식이 강해서 솔직히 음질에 대해서 큰 기대는 하지 않았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며칠 꾸준히 사용해 보니까 생각보다 준수한 소리를 들려줘서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전에 있던 사운드바들에 비해 많은 성능 향상이 있었다는 것을 이 제품을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2018년 12월 4일 다나와 최저가로 14,5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가성비 좋은 사운드바를 찾으시거나 협소한 공간으로 스피커 설치의 제약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이 제품 컴소닉 필라 CSB-2500U SoundBar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사용기는 (주)컴소닉코퍼레이션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