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VZ229HE 모니터는 22인치의 크기에 FHD(1920x1080) 해상도를 갖춘 제품으로 7mm 두께의 슬림 베젤이 적용되어 높은 공간 활용성을 제공하며 베젤리스 프레임으로 듀얼 모니터로 활용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 모니터 영상의 깜빡이는 현상을 제어하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능과 청색 파장을 줄여주는 블루 라이트 필터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ASUS VZ229HE 모니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ASUS VZ229HE는 WLED광원과 IPS패널이 적용되어 상하좌우 178도 어디서든 색의 왜곡이 없는 화면을 제공하며 제품 구매 후 3년간 패널/시스템 서비스로 고장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US VZ229HE의 패키지입니다.
무지 박스에는 제품명과 제품 사진 주요 특징들이 인쇄되어 있으며 ASUS의 슬로건인 IN SEARCH OF INCREDIBLE(불가능한 것들을 찾아서)이란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패키지의 옆면에는 제품의 각종 인증 현황과 3년 보증 취급 방법 등이 도식화되어 표기되어 있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두꺼운 스티로폼이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ASUS VZ229HE 본체, 스탠드 베이스, 전원코드, AC/DC 어댑터, VGA케이블, 워런티카드, 제품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SUS VZ229HE의 외형입니다.
22형 54.6cm 화면 크기와 16:9의 비율을 갖추고 있으며 제품의 전체적인 색상은 무광 블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단 프레임은 헤어라인이 적용되어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5.1mm 전면프레임과 7mm 측면프레임은 울트라 슬림 디자인을 보여주며 하단의 스탠드 베이스의 디자인은 원형으로 직사각형의 모니터와 대비를 이루며 블랙 생상으로 통일감을 더 했습니다.







ASUS VZ229HE 후면에는 전원 케이블과 캔싱턴 락이 자리잡고 있으며 출력포트는 HDMI, VGA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단의 OSD(On Screen Display)를 통해 블루 라이트 필터, 색 조절, 이미지, 입력 방법 선택, 시스템 설정, Quick FIt 등 많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틸트 조절을 통해 -5°~+22°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시야에 맞게끔 시야각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상단 베젤 6.42mm, 좌측 베젤 6.42mm, 우측 베젤 6.41mm로 실측되었습니다.

제품의 공식 스펙인 7mm보다 슬림하며 같은 모델로 듀얼 모니터 구성 시 베젤리스 프레임이라 하나의 화면을 보는것 처럼 느껴집니다.







하단의 OSD(On Screen Display) 메뉴 중 Splendid를 통해 배경 모드/표준 모드/영화관 모드/게임 모드/나이트 뷰 모드/SRGB 모드/읽기 모드/암실 모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모드의 설정은 낮은 조도에서 사용 시 화면 최적화나 영화 감상시 더욱 뛰어난 몰입도를 위한 조정, 게임 모드시 어두워서 잘 안보이는 부분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화면에서 문서나 사진을 실제 출력사이즈로 보여주는 Quick Fit 기능은 시험 출력을 하지 않고도 미리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시력에 민감하신 사용자라면 블루 라이터 필터를 통해 청색 파장을 조절할 수 있고 모니터 자체의 색상 조절, 이미지, 시스템 설정 등을 지원합니다.






ASUS VZ229HE는 7mm 슬림 베젤이 적용되어 게임이나 영화 감상시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게임 모드를 통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보이게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사용하던 모니터와 조합하여 듀얼 모니터로 사용해도 좋고 ASUS VZ229HE+ASUS VZ229HE 듀얼로 조합하여 슬림 베젤의 강점을 살려 디스플레이 확장으로 하나의 모니터처럼 사용해도 좋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피벗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점인데 피벗 기능을 통해 각종 오피스 업무나 문서 작업 공간의 활용성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었다면 더 좋았을 거 같습니다.






요즘 디자인 트렌드인 슬림 베젤이 적용되었으며 사용자의 시력 보호를 위한 플리커프리, 블루 라이트 필터 등 아이케어(EYE CARE) 기능을 탑재하였고 22형 54.6cm의 화면 크기와 FHD 해상도 IPS 패널 장착으로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7mm의 두께는 듀얼 모니터 구성시 화면의 경계를 줄여줘서 하나의 화면처럼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하며 OSD(On Screen Display)를 통한 다양한 설정을 통해 사용자에 입맛에 맞춰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뷰 작성일 기준 106,700원으로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제품으로 세컨드 모니터가 필요한 사용자나 슬림 베젤을 통한
듀얼이나 다중 구성을 생각하는 사용자라면 7mm의 슬림 베젤을 탑재한 ASUS VZ229HE는 좋은 선택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