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양게임의 원활한 플레이와 사무용 겸 해서 고사양 컴퓨터를 사려고 합니다.

cpu는 i7- 8700k, 8700 둘중에 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뚜따랑 오버클럭은 제가 하다가 망칠 것같아 안하려합니다.

(k버전이랑 일반버전 오버클럭 안할시에 차이가 난다는 분도 있고 안난다는 분도 있는데.. 뭐가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글카는 1080ti 생각하고 있긴 합니다만 가격이 오버될 시 가성비가 좋다고 하는 1070ti 살까도 생각중입니다.

램은 현재 8기가 쓰고있는데 컴퓨터가 5년을 쓰니까 멀티가 안되더라구요.. 16기가도 애매할것같아 32기가 생각중입니다.

SSD는 용량마다 무슨 차이인지 몰라서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거쓰면 부팅속도 제트기수준이라길래.. ㅎㅎ

하드는 2테라 혹은 4테라 생각중입니다. 하드값이 생각보다 안 비싸더라구요. 씨디롬도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메인보드랑 파워랑 케이스는 도대체 뭘 써야할지 모르겠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지금 쓰는 컴퓨터가 쓰는데 아주 후끈후끈해서 도저히 못버티겠어서 바꾸려고 합니다.

본체온도 확실히 잡을 수 있게 견적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금액은 300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욕심일까요? ㅠㅠ)

네이버 지식인에도 올려봤으나 도움되는 정보가 1도 없던 터인지라... 인벤러 여러분께 손 벌려봅니다..

도움주시고 카톡디라도 남겨주시면 제가 나중에 조그만 사례라도 하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