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7년 2월경에 게시판 통해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서 컴퓨터 구입했었던 아퀴레나라고 합니다!

최근 공돈(!)도 조금 생기고, 컴퓨터 켜고 주로 하던게 아제로스 우주방어(...)하는거에서 

Lakawi 염전노예 / Mongnai 과수원 서리 / Winery 양조업등으로 바뀌면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해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2년전 컴퓨터 구매하면서 모니터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 모델명도 기억못할, 7년쯤 쓴 삼성 구닥다리 16:9 모니터를 쓰고 있는데요. 배그를 하면서 모니터의 중요성을 새삼 다시 깨닫고 알파스캔 AGON 322QCX 144 HDR 무결점 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2년전에 주머니사정으로 인해 그래픽카드에서 타협을 많이 했었는데 그때의 한맺힘도 같이 해결해보고자 2070~2080라인업의 그래픽카드를 추가로 구매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그래픽카드를 바꾸려고 놓고 보니 그때 파워도 500짜리 작은걸 넣었었는데 파워용량이 딸리진 않을지 살짝 걱정이 되네요.

이래저래 길게 썼는데 요지는 지금의 본체 구성품에서 그래픽카드를 바꾸었을때 파워용량이 부족하진않은지 / 그리고 호환이 되지 않는 부품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모니터를 저걸로 선택한 이유가 HDR때문인데 솔직히 제가 지금까지 모니터를 이것저것 써보고 한게 아니기에 HDR이니 Freesync니 해도 이게 얼마만큼 제 눈에 예쁘게 보이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광고에 HDR들어간 모니터로 게임하면 500미터쯤 떨어져서 나무뒤에 숨어있는 누군가를 조금더 잘볼수있지 않을까... 라는 그런 생각에 구매하려는데 모니터끈 기신분들에게 배그할때 어떤 모니터가 좋은지도 여쭤보고 싶네요.



그리고 미스터스파크님의 그래픽카드 선택할때 유의사항등을 읽어보고 2080이면 갤럭시 사의 HOF를 구매하고 싶은데, 얘들은 다나와에 상세DB를 업데이트 해놓질 않았네요. 갤럭시사의 HOF와 조텍의 Extreme 중 어느쪽이 더 괜찮은지도 한번 찍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글에 첨부한 2년전 컴퓨터 스펙에서 업그레이드할만한 다른 부분이 있으면 같이 찝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아 그리고 그래픽카드 사용중인 갤럭시 1060 지천명이 다른 1060에 비해 다나와에서 10만원가량 높은 시세가 형성되어 있던데 무슨 이슈가 있었다면 같이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