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첨부한 사진과 같은 조립PC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는 주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데, 우선 현재 모니터를 QHD 144hz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어, 제 사양으로도 프레임 방어가 원활하게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러한상황과 앞으로 시장에 본격 출시되면 구매할 계획인 4K UHD 144hz 모니터를 위해 아래의


1) GPU 2080ti 업그레이드


2) 16기가 추가구매


2가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대해 다음과 같은 질문이 있습니다.


 


1. 2080ti를 사용하려면 현재 메인보드를 교체하고 상위 버전의메인보드를 구매해야 하나요? 만일 그러하다면 메인보드를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현재의 7700k 제품을 오버클럭하려면 메인보드 교체가 필요한지도여쭤보고 싶습니다.


2. 그래픽카드도 제조사마다 수준이 다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PC 견적을 맞출 당시 경황이 없어 비교적 낮은 퀄리티의 그래픽카드를구매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80ti 그래픽카드 중 성능이 좋은 제품을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3. 그래픽카드와 램 업그레이드 이후, 현재의 공냉식 조립PC를 커스텀 수냉 방식으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만일 메인보드나 쿨러, 케이스의 교체가 필요하다면추천할만한 제품으로 견적을 짜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 많아 번거로우시겠지만 정말 감사히 답변을 받아들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