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이 있는데 내용이 좀 기네요..

차분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대략 한달 전쯤에 컴X존에서 조립컴을 하나 구매를 했습니다.


스펙은 아래 첨부된 사진과 같습니다.



(보드는 이걸로 교체하였네요.. [ASUS] ROG STRIX B450-F GAMING STCOM (AMD B450/ATX))










처음 얼마간 사용하다가 블루스크린 이슈로 인해서 A/S 신청을 했고, 동일한 스펙으로 재조립하여 발송해줬습니다.



그러나 보내준 컴 역시 이슈가 있었고(부팅이 제대로 되지 않는 이슈), 새로 A/S를 신청하여 동일한 스펙의 컴퓨터를 다시 받았습니다.



(중요) 그러나 이번엔 3개의 DP포트와 1개의 HDMI 포트 중, 1개의 DP 포트가 동작을 안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증상을 이야기했고, 동일한 그래픽카드를 발송하여 수리기사님께서 교체 후, 이상없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여 (모든 DP포트 정상동작)

(컴퓨존 담당 A/S 기사는 아니었고, 컴퓨존 측에서 저희 집 근처 A/S 기사님을 요청하여 저희집에 오신 기사님입니다.)

이틀동안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오전에 보니, 또 DP 포트 중 1개의 DP 포트가 동작을 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엔 증상이 좀 달랐습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요) 1dp 2dp 3hdmi 4dp인 상황으로 1,4 dp 연결시에는 이상없음 // 1,2 / 2,4 - dp 연결시에는 2번 포트가 출력되지 않음 - 단, 이상태에서 1번이나, 4번 포트 분리하면 2번 포트에 화면 출력이 바로됨



즉, 1, 4번 DP 포트로 연결하면 정상동작을 하나, 2번 DP 포트에 연결하면 모니터 한개에만 출력이 되는데, 정상동작하는 모니터의 전원을 끄면 동작하지 않는 모니터에 연결되는 현상입니다.

제가 보기엔 상당히 특이한 현상이었고, 다시 A/S를 요청했습니다. 수리기사님도 체크하시고 이런 현상은 처음 보신다며, 컴퓨존측에 해당 증상을 보고했습니다.



이후, 컴퓨존측에서 연락이 와서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그래픽카드와 모니터와의 호환성 문제가 의심된다. 현재 사용중인 '[Galaxy] GeForce RTX 2070 SUPER EX BLACK OC D6 8GB' 제품을 MSI 사 혹은 GIGABYTE 사의 동일스펙 제품으로 교체하여 사용해보는 것은 어떤가? 동일 스팩의 MSI, GIGABYTE 제품은 현재 사용중인 제품과 +- 2~3만원가량의 차이가 있다. 여지껏 진행해드린 A/S 에 발생한 비용이 꽤 크기에 다시 A/S 기사를 보내드리는 것은 힘들다. 제품을 회수하여 타사 그래픽카드로 교체 후 테스트하여 발송해드리거나, 아니면 직접 그래픽카드를 발송해드릴테니 교체 후 사용해보시라."








여기계신 분들이 보시기엔 어떤가요?

제가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은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덧붙임)
환불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도 하더라구요.
저는 게임방송을 진행하는지라 환불하고 재구매하는 시간 텀때문에 그냥 A/S받아서 쓰려고 했는데.. 시간텀을 감수하더라도 환불 후 재구매가 나은건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