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 작업용 PC 요청드린 견적에 그동안 눈팅한 내용 정리해서 내봤어요!
가성비도 중요하긴 한데, 안전성과 성능은 최대한 고려하고 싶어서 고민하면서 짰습니다.


1. B450M 보드가 B450보드보다 작아서 USB 포트 걸림? 제한? 같은 게 있을 수 있다고 들어서 B450으로 넣었습니다. 호환성 체크시 문제는 없었는데 혹시 다른 문제가 있을까요?

2. SSD는 2280 제품 추천 받았었는데, 대부분 업체에는 NVMe만 있는 것 같고 또 NVMe가 작업용으론 더 좋다고 들어서 넣었구요, 이 모델은 발열이 좀더 있다고 해서 방열판 추천받아서 넣었습니다.

3. 그래픽카드는 갤럭시나 조텍이 젤 싸다곤 하는데 MSI 트윈프로저 관련해서 좋은 평이 많은 것 같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이건 다른 2070SUPER보다 더 두꺼운 느낌이 있는 것 같아 B450보드를 택한 이유가 되기도 했구요.

4. Arctic 쿨러도 성능이 좋다고 추천받아 넣었는데요, 탈거 현상 관련해서는 그 안전성이 확실한지 모르겠습니다.

5. 삼성전자 램을 넣었는데 팀그룹이라는 곳의 램도 많이 쓰시더라구요. 성능을 좀더 바라려면 팀그룹 제품을 가야할까요?


+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필요할까요?

혹시 위 내용에서 이상한 게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고, 이외에도 전체적인 견적 느낌이 괜찮은지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