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컴린이 입니다.
이번달에 견적을 미리 뽑아 두고 싶어서 문의 요청 남깁니다.

1. 견적대상 및 사용 용도 : 데스크탑 조립 PC 게이밍용 및 그래픽작업용 (게임을 주로 많이 하는편입니다, 대체적으로 사이버펑크 같은 그래픽을 잡아먹는 게임을 하는편이며 메이플같은 메모리 잡아먹는 게임도 자주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간단한 그래픽 작업을 합니다 ex) 표토샵 및 3dmax 등등 원활하게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2. 금액은 150~160까지 조금 오버되어도 ㄱㅊ습니다.
이부분은 지켜졌으면 합니다.

3. 개인적으론 인텔선호합니다, (인텔만 써왔기 때문에 변심이 있을수있습니다. 요즘은 AMD도 좋다고 들어서 고민중이기도 합니다만... 3d프로그램 몇몇은 안돌아가 간다는 뭐 그런게 있더군요... )

4. 모니터는 따로 구매할 생각입니다, 뭐 QHD FHD 이게 조금 많이 차이가 나는데 개인적으론 FHD를 선호하는편입니다.

5. 온도를 중요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이전 온도때문에 고생한적이 이만저만이 아니라...)

6.현재 사용중인 컴퓨터는 고장이 나서 버렸습니다. 임시로 쓰고있는 노트북이 있지만 성능이 낮아 게임을 돌리기 힘듭니다. 기존 쓰던 컴퓨터의 스펙이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 CPU : i5 3000번때
- 글카 : GTX 500번때
- 메모리 : 4GB

7. 제가 제품의 호환성이나 가성비 그리고 ex)어떤메모리를 넣으면 수냉을 달아야 한다 라는 그런개념과 상식은 전무 합니다 ㅠ 개인적으로 뽑아 본 견적을 사진으로 올려봅니다, 원래 170정도의 가격이었는데 이번 달에 확올랐더라구요... 가격이 떨어질때쯤 한3월달쯤에 봐야할거 같습니다... 주변지인께서 물량이 부족해서 가격이 안떨어진다고 하셨더라구요.. 원래는 RTX 3060Ti였는데 70으로 올리는게 낫다고해서... 올려봤구.. 사실 메모리가 문제예요 메모리는 낮추라면 낮출순있는데 다다익선이라... 제가 멀티테스킹을 많이 해서 프로그램을 좀 많이 켜놓습니다.. ex)롤, 메이플, 스팀 등등 여러개를 켜놓고 생활합니다ㅋ 그냥 이게 버릇이 되어버렸더군요..ㅋ

컴잘알 형님들 견적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