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초에 아래 사진에 있는 사양으로 컴퓨터를 구매했었습니다.
아무런 문제 없이 컴퓨터를 잘 사용해오다 작년 4~5월달부터 3DS MAX, 프리미어 프로같은 프로그램을 배우게되어 사용하게 되었는데 여기서부터 문제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게임을 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던 컴퓨터가 인코더를 통한 동영상 확장자 변환/맥스 렌더링/프리미어 프로 Export 같은 무거운 작업을 할 때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얼마간 멈추었다가 다시 풀리는게 아니라 말 그대로 화면도 멈춰서 움직이지 않고 소리도 들리지 않으며 아무런 조작도 컴퓨터에 들어가지 않는 멈춤현상이 작업을 할때마다 계속 발생하였습니다.

그 후 여유가 없어 작업을 제 컴퓨터에서 하고 조금 오래걸리더라도 사양이 낮은 다른 컴퓨터에서 인코딩,변환 작업등을 해왔는데 이제 여유가 어느정도 생겨 이렇게 질문합니다.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요... 3월 중순까지는 해결해야 하는 문제인지라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고사양 게임을 하거나 할때는 멈추지 않으며 간혹 ps4 듀얼쇼크를 사용 할 때 다른 부분은 아니고 모든 usb포트에 연결된 기기들이 한번 끊겼다가 3~4초후 다시 연결되는 문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