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저소음적축을 너무 사용해보고 싶어서 이번에 큰마음 먹고 구입!!

특가 + 사은품 이벤트할때라 9만원대에 키보드 + 무선충전 장패드까지 구입

일단 뉴체리미엄이라고 하여서 기존 체리미엄 C604랑 다를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예상 적중!!

스테빌라이져에 약간의 윤활이 되어있었고 제가 느끼기엔 통울림도 생각보다 심하진 않았었습니다.

흑축 은축 적축 청축 갈축 모든 축을 다 가지고 있어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C604를 알아보도록 하죠

박스 구성물은 간단합니다. 키보드 / 키캡 리무버 / 설명서&보증서를 겸하는 미니책자

간단하쥬? 가격을 낮추려면 심플함이 생명이라구요!

키보드 본체 프레임의 색상은 유광 블랙으로 만들어졌으며 키캡은 차콜그레이가 적용되어 있는데 유광과 무광으로 전체적인 키보드 색상은 투톤으로 이루어져 있다. 키캡이 PBT라서 구매한것도 있다 PBT 키캡을 한번도 써보지 못하였었는데 9만원에 체리 저소음적축에 측각 PBT 키캡이라니!! 나의 지갑을 열 자격이 있는 제품이였다.

PBT 소재가 사용된 키캡은 흔히 사용되는 ABS 소재의 키캡에 비해 무겁고 두껍다 그리고 비싼거 아시쥬??

키보드의 좌측 상단에 있는 LED 인디케이터는 총 3개로 모두 흰색 LED 가 사용되었다.


키보드 뒷면 6개의 미끄럼 방이 고무가 있고 키보드 높낮이 조절이 2단계로 가능하다.

키보드 무게가 좀 있어서 잘 밀리거나 하지는 않는편 입니다.

키보드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USB 케이블의 경우는 패브릭 소재이며 길이는 약 1.6m 정도로 넉넉한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키보드의 연결은 USB A type 연결 선은 페브릭 소개로 줄엉킴이나 단선이 잘 되지않아 사용에 편리합니다. 기본적으로 탈착은 되지 않으며 키보드와 한 몸이 되어있답니다.

(금도금 같은건 되어있지 않아요 그런 것 까지 바라면 너무 욕심이겟죠??ㅋㅋ)


측면에 한글, 영문 및 기능 키등의 로고들이 인쇄가 되어 있는데 손가락이 닿는 상단 부분에는 인쇄가 되어 지지 않기 때문에 타이핑으로 인한 문자 프린팅이 지워지는 일은 원천적으로 없다. 그리고 문자 등이 키캡의 상단에 인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고급스럽고 특별함을 더했다.

키보드 오른쪽 상단에 웨이코스 로고에 불이 들어와있는데 이건 매크로 기능중 게임모드로 동시입력을 가능하게 해준다. 겜돌이라 그런지 저걸 키고 안키고 체감차이가 크게 느껴지는 듯 했다..

하우징은 키캡이 하우징 안으로 매립되어 있지 않고 돌출되어 있어서 세미클래식 타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플라스틱 하우징으로 되어 있구요 생각보다 저렴한 느낌이 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스탭스컬쳐 2방식으로 제작 되어 타이핑이나 장시간 이용시 손가락에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스테빌라이져 - 체리 사에서 나온 스위치를 쓰고 있으니 역시 체리식 스테빌 라이져를 쓰고 있습니다.

스위치 - 모두 역방향으로 되어 있으면 LED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전 LED없는게 좋아서 구매)

보강판 - 두께 2mm 알루미늄 보강판 (생각보다 통울림이 심하지 않은 이유가 여기 있는 것 같습니다.)

키캡 - 1.3mm 로 도톰?해서 타이핑 시 키캡 내부 울림이 적어 정숙한 타건감을 보여줍니다.

OEM 프로파일 키캡을쓰고 있어요 역방향 스위치가 키캡 놀이에 조금 제한이 있습니다.

게임 - 폴링레이트 1000Hz를 지원하고 무한 동시입력도 지원합니다.

저소음적축이 스위치 안에 있는 댐퍼 때문에 저는 생각보다 키압이 높다고 느껴지더라구요.

키캡도 한 몫하구요.





저는 한 유튜버 분한테 이 키보드가 정말 가격 대비 엄청난 키감을 가지고 있는데

조금 튜닝만 하면 20만원 상위 키보드와 타건감이 견줄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처음 해보는 작업이라 두려움도 많았지만 많은 블로거분들의 도움과 키보드갤러리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튜닝을 하였습니다.

순정과 차이점은 키압이 상당히 많이 줄었다는 것과 가뜩이나 조용한 소음이 더 줄어 정숙한타건감

기판과 하우징 사이에 스펀지를 넣어 흡읍을 하여 통울림을 줄였습니다.

지금은 정말 만족하는 키보드구요 다른 분들도 가성비 좋은 뉴체리미엄 C604 한번 구입해서 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