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사용 장비들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우스 - 로지텍 g402
키보드 - 맥스틸 tron g610k v2 RGB (갈축)
헤드셋 - 맥스틸 tron g5100 7.1ch sv
게이밍체어 - 에이픽스 GC001

마우스 
G402
제가 군대에 있으면서 피시방을 자주 다녔는데 그 피시방에서 사용하던 마우스로 손에 잘 맞아서 따로 구매하여 사용하기 시작한 마우스입니다. 
손크기가 f10~11 정도로 큰 편인 저에게 나름대로 잘 맞는 마우스이며 매끄럽게 잘 움직이고 그립감도 좋아서
역시 마우스는 로지텍이다 라는 말이 납득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우스 매크로 프로그램이나 dpi 변경 같은 경우를 잘 사용하지 않는데 소프트웨어를 살펴보면 상당히 잘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다만 dpi 설정시 1550으로하면 1520 으로 자동 설정되고 하는 부분은 살짝 아쉽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키보드
tron g610k v2 RGB
솔직히 키보드를 구매할 때애는 마우스만 손에 잘 맞으면 되고 키보드는 별로 신경을 안 써도 될것 같아서 적당한 가격에 rgb 되는 키보드를 찾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타건음이 경쾌하고 명확한 키보드를 좋아하는데 청축은 자주 써보았기에 갈축으로 정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먼저 장점으론 rgb컬러가 매우 예쁩니다. 저같은 경우 피아노모드 (누른 키만 빛나는 모드) 를 사용하는데 가끔 타이핑을 할 때 컴퓨터 화면이 아닌 키보드만 보고 있어도 마음이 안정될 정도로 발색이 이쁩니다.
단점이라면 제 손엔 caps lock 키가 좀 큰듯 하여 a키를 누를때 조금 어색함이 있었고
키보드가 누를 때 힘이 많이 드는것은 아닌데 너무 쫀득한 느낌이 나서 이질감이 꽤 자주 느껴집니다.
또한 맥스틸 회사 자체에도 문의를 넣어보았는데 따로 소프트웨어 지원은 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헤드셋
tron g5100 7.1ch sv
일단 rgb와 디자인이 상당히 이쁘고 마이크도 괜찮고 음질도 상당히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 게이밍에도 귀가 잘 아프지 않고 편안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래 하면 20시간 까지 게임했습니다.)
단지 마이크 수리를 편리하게 하기 위함이라고 마이크단자를 꼈다뺐다 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 이것 때문에 마이크 위치 조정시에 가끔 빠지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게이밍체어
GC001
제 첫 게이밍 체어로 솔직히 저렴한 제품중에 팔걸이 높이 조절있는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구성품으로 주는 허리 쿠션과 목 쿠션이 장시간 게임시 항상 문제였던 오른쪽 어꺠 통증을 상당히 줄여주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딱딱한 느낌이 있고 틸팅시에 의자가 뒤로 아예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틸팅을 고정하고 등받이에 기대다가 넘어진 적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