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게시판이 오픈되었네요? 맞는 키보드를 찾기 위해 오랫동안 달려온 사람으로 키보드 추천을 해달라는 글을 보니 한번 써보고 싶어서 적어봅니다.

다양한 키보드를 써봤고 순수하게 게임 목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이에요, 그러니 어느정도 감안하셔야 합니다!

검은사막을 플레이하고 있고, 주말의 경우 길게는 10시간까지도 사냥을 하는 장시간 키보드를 만지는 사람입니다.
또한 손목의 상태가 좋지 못합니다. 어느정도 재미로만 봐주세요!

또한 상위 브랜드만을 사용해봤기에 최근에 나온 가성비 브랜드에 대한 것은 잘 모릅니다(....)

기본적인 축에 대한 설명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계식 키보드 체리축만 설명합니다~ +@ 게이트론 백축
1. 적축
리니어의 축으로 45g정도의 키압으로 눌러야 사용이 되는 축.
보통 손목이 아파 넘어오는 축 혹은 청축같은 것을 쓰다가 부모님에게 등스매시(!!)맞고 넘어오는 축으로
정숙한 것이 특징, 하지만 그렇기에 누르는 느낌도 일반 멤브레인식과는 크게 차이가 없다 라고 느끼는 사람도 많다.

2. 갈축
클릭의 축으로 50g정도 되는 키압으로 눌러야 사용이 되는 축
찰칵찰칵거리는 소리가 나기 시작하는 축이고 청축보다는 소리가 작고 누르는 재미 또한 덜하지만 그만큼 소음이 적기에 클릭 축은 쓰고 싶은데, 청축은 너무 시끄럽다! 라고 할 경우에 선택되는 축

3. 청축
클릭의 축으로 55g정도 되는 키압으로 눌러야 사용이 되는 축
찰칵찰칵거리는 것이 일품, 보통 기계식 키보드하면 청축이야! 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소리가 크고 누를 때 느껴지는 느낌이 큰 편이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집에선 쓰기 힘들다는 평이 주로 이음.

4. 흑축
리니어 축으로 60g~80g정도의 키압으로 눌러야 사용이 되는 축
묵직한 것이 특징, 개인적으론 구매를 하고 5분만에 손목이 아파서 방출해버린 축 중 하나
게임용 보다는 짧은 타이핑용으로 추천하고 키압이 강하고 반발력이 강하지만 그것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
60g++ 스프링을 제작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손목이 약할 경우 절대로 사용해선 안되는 축.

5. 은축
(리니어인지 기억이) 35g정도로 키압을 눌러야 사용이 되는 축 이하 스피드 은축이라 불린다
상당히 가벼운 것이 특징, 과장법으로 바람만 불어도 눌린다 라고 부르는 축인데 그만큼 가벼운 것이 특징
가볍지만 구분감은 존재하며, 장시간 타이핑에도 손목에 큰 무리가 없다. 개인적으론 상당히 오랫동안 사용한 물건.
손목에 부담을 느끼거나 장시간 게임 혹은 타이핑을 하는 사람이라면 생각해볼만 하다

6. 게이트론 백축
리니어 축으로 30g의 키압으로 눌러야 사용이 되는 축
현존하는 기성 제품 중 제일 낮은 키압을 가지고 있다. 구분감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수준이라 무지 쉽게 눌리는 것이 특징.
과거의 기억으론 게이트론 백축이 조립되어있는 제품은 존재하지 않고 커스텀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정말로 손목이 너무 아픈데 게임을 하고 싶다면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은 축 중 하나.

Q. 저소음 축은 뭔가요?
저소음 적축,갈축,흑축 등에 주로 사용되는데 소리가 적어지나 약간 무거워지는 느낌이 드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보통은 저소음 적축을 많이 사용하는 편

Q. 무접점은 뭔가요?
일명 정전 용량 방식을 무접점이라 부르는데 전기적인 효과?로 타이핑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첫 메이커는 토프레 사의 리얼포스 키보드로 기성 키보드 중 제일 비싼 값을 자랑하지만 (28~33만원)
타이핑 느낌이 그 무엇보다도 못따라온다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브랜드는 일명 '노뿌'라고 불리며 보통 앱코의 제품을 많이 사용합니다.

Q. 커스텀 키보드는 뭔가요?
말 그대로 내맘대로 쓰고싶은대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키보드를 말합니다.
보통은 그렇게 자유롭진 않고 제작자들이 몇개를 제작하는 것을 공제(신청)하여 구매하는 방식인데
하우징의 모양은 정해져 있고 색이나 들어가는 축, 흡읍재, 무게추 같은 것을 고를 수 있습니다.

Q. 키캡은 뭔가요?
축에 꽂히는 버튼을 말합니다. 키보드를 누를 때 영어 혹은 한글이 적혀있는 것을 키캡이라 부르며
토프레의 리얼포스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키보드가 같은 모양을 하고 있어 이것저것 바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물어보세요! 아는 선에서는 대답해드릴 수 있습니다.

추천도 해드릴 순 있지만 제품 브랜드가 바밀로,덱,엠스톤,레폴,더키,클레이모어,몬기정도로 
12~20만원 가량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