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pacer AS450 (240GB) SSD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피씨디렉트에서 유통중인 Apacer AS450 (240GB) SSD 입니다.


240GB의 도시바 3D낸드 TLC메모리와 PHISON PS3111-S11 컨트롤러를 탑재하고 최대읽기 505MB/s 최대쓰기 410MB/s의 속도를 가지는 제품으로  6만원대에 판매중인 가성비가 아주 뛰어난 제품입니다.


120GB와 240GB 두종류로 출시가 되었으며 3년 무상AS를 지원합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팩





2. 패키지 구성






박스패키징된 전체적인 모습

블랙컬러 바탕의 심플한 박스디자인입니다.




박스 우측상단에는 피씨디렉트에서 유통하고 있다는 정품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봉인씰은 상하 개봉부 두군데에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SSD 본체는 플라스틱 전용 케이스에 포장되어 있으며 다른 구성품은 없습니다.





3. 제품 외형




Apacer AS450 (240GB) SSD는 블랙컬러에 패턴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7mm SSD 규격을 가지는 제품입니다.




측면에는 훼손시 워런티가 거부될 수 있다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측면과 바닥에 고정할 수 있는 홀이 있고 내부 골드컬러의 나사선이 고급져보입니다.




SATA DATA와 전원 케이블 연결포트 부분은 러버재질의 보호커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SATA DATA와 전원 케이블 연결포트 골드핑거 부분










케이스 장착이미지





4. 소프트웨어 및 간단한 벤치마크




디스크관리상의 Apacer AS450 (240GB) SSD의 실사용 용량은 223GB정도로 표시됩니다.




Apacer SSD Utility를 사용해서 제품의 정보 및 벤치마크도 함께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해당 유틸리티는 Apacer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5개의 메뉴가 아이콘으로 직관적으로 표시가 되어있고 첫번째 메뉴에서는 제품의 정보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메뉴에서는 제품의 사용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세번째 메뉴에서는 성능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읽기는 555MB/s 쓰기는 399MB/s로 DB에 표기된 속도에서 읽기는 제법 높게 측정되었고 쓰기는 오차범위내에서 약간 낮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네번째 메뉴에서는 지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메뉴에서는 제품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CrystalDiskinfo상의 제품의 정보입니다.

운영체제를 설치해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단순 저장장치로 연결했을때보다 운영체제를 설치했을때의 온도가 조금 더 높게 측정이 됩니다.




CrystalDISKMARK를 통한 속도측정을 해 봤습니다.

읽기속도는 최대 504.3MB/s 쓰기속도는 429.3MB/s로 DB에 표시된 속도에서 읽기속도는 0.7 낮은 오차범위내고 쓰기속도는 12.3이 더 높게 측정되었습니다.




AS SSD Benchmark를 통한 속도측정 결과

CrystalDISKMARK보다는 속도가 약간 낮게 측정이 되는데 다른 대부분의 제품들도 동일하게 낮게 측정이 되더군요. 참고정도만 하면 되겠습니다.




ATTO DISK Benchmark 툴을 사용한 속도측정 결과







보유하고 있는 갤럭시 GALAX GAMER V100T (240GB) SSD와 빈치비교를 해 봤습니다.

동일한 3D TLC낸드 메모리가 장착된 제품으로 쓰기속도가 더 높게 측정되어서 종합점수가 104점 더 높게 나왔네요. 좌측 레드박스친 부분이 Apacer AS450 (240GB) SSD입니다.





5. 마치며...








지금까지 Apacer AS450 (240GB) SSD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3D NAND TLC메모리와 파이슨의 PS3111-S11 컨트롤러를 탑재한 제품으로 최대읽기 505MB/s 최대쓰기 410MB/s의 속도를 가지는 제품입니다.


현재 다나와최저가기준(2018-05-21)으로 68,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극강의 가성비를 가지는 제품으로 피씨디렉트에서 유통을 하고있어서 AS문제도 무난한 부담없이 사용해도 좋을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Apacer AS450 (240GB) SSD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피씨디렉트와 다나와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출처 - http://www.itcube.co.kr/bbs/board.php?bo_table=cube_pride&wr_id=24174&page=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