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참가자 여러분, 먼저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서머에 이어 다시 한 번 리그 오브 레전드 최강의 대학교를 가리는 한 판 승부가 시작됩니다!


11월 4일부터 11월 11일까지 서울/경기, 강원, 충청, 제주/전라, 경상 5개 지역으로 나눠 모집된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 시즌에는 전국 총 168개 팀이 참가했습니다. 32개 팀이 나올 때까지 예선이 진행되며, 이 외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LCB 인벤 문의하기 게시판 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 참가 자격

본 대회는 대한민국 소재의 대학/대학원에 재학 혹은 휴학 중인 아마추어 게이머만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 당일 본인 명의의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서버 계정을 보유해야 합니다. 그 어떤 경우라도 해당 조건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 참가할 수 없습니다.

- 대한민국 소재 대학교/대학원에 재학 혹은 휴학중인 아마추어 게이머 (2, 3년제, 사이버대학 무관).

- 본인 명의의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서버 계정 보유

예선 당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지참 (아래 2가지 증명서를 모두 지참 하셔야 합니다.)


✔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자격증, 학생증 등 사진이 포함된 증명서
✔ 재학증명서 혹은 휴학 증명서

- 위 사항 중 하나라도 미충족 시 실격


- 다음 신분증은 인정되지 않는다. (스크린샷 및 신분증을 촬영한 사진,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졸업 앨범, 졸업장, 생활기록부) 



■  참가 팀 및 지역별 시드

대회 참가 팀은 총 168팀입니다. 서울/경기, 충청, 강원, 경상, 제주/전라 5개 지역별 참가 팀 수에 따라 32강 시드가 차등 분배됩니다. 분배된 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울: 17개
- 충청: 5개
- 경상: 6개
- 전라: 3개
- 강원: 1개

지역 예선에서는 해당 시드를 놓고 지역별 예선이 진행됩니다. 무작위로 배치된 대진표에 따라 경기를 준비해주세요. 대진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월 4일(일) 

▶ 경상 지역 대진표 / 경기 시간 확인하기

▶ 전라/제주 지역 대진표 / 경기 시간 확인하기

▶ 강원 지역 대진표 / 경기 시간 확인하기
▶ 충청 지역 대진표 / 경기 시간 확인하기


11월 10일(토) 


서울/경기 지역 대진표 / 경기 시간 확인하기

■  경기 방식

본 대회는 예선부터 결승까지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즉, 한 번 패배하면 탈락하는 구조입니다. 지역 예선에서는 지역 별로 시드를 놓고 대결해 전국 32팀을 가리게 됩니다. 경기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경기, 충청, 강원, 경상, 제주/전라 5개 지역별 시드를 놓고 지역별 예선 진행
-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
- 예선 경기는 최종 진출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를 단판으로 진행하며, 최종 진출전은 3전 2선승제로 진행됩니다.


■  지역 예선 일정

지역 예선 일정의 경우 오전/오후조로 나뉘며, 대진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대회 시작 시각까지 팀원 1명이라도 도착하지 않은 경우 주의 1회가 주어지며 30분의 추가 시간이 주어집니다. 추가 시간 이후에도 도착하지 않은 경우 해당 팀은 실격됩니다. 그 어떤 경우라도 예외는 없습니다.

※ 오전/오후조 경기 시간은 지역별 대진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  상세 규정

좀 더 상세한 규정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규정 확인]
이 외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LCB 인벤 문의하기 게시판 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 자주 묻는 질문(FAQ)

1. 예선에서 개인 장비를 사용할 수 있나요?

예선 경기는 모니터, 본체를 제외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은 개인 장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장비를 포함한 세팅 시간은 심판의 세팅 지시 이후 15분으로 규정하며, 5분 지체할 때마다 주의 1회를 부여합니다. 특히 개인 장비를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페널티는 본인이 감수해야 합니다.


2. 신분증을 어떤걸 들고가야 하는건가요?

예선 당일 아래 2가지에 부합하는 증명서를 한가지씩 지참해주셔야 합니다.

✔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자격증, 학생증 등 사진이 포함된 증명서
✔ 재학증명서 혹은 휴학 증명서


- 위 사항 중 하나라도 미충족 시 실격


3. 밴픽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예선 경기는 라이브 서버의 토너먼트 드래프트(순차 10밴)으로 진행됩니다.


4. 대회 기간 중 닉네임 변경을 해도 되나요?

대회 기간 중에는 닉네임 변경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변경한 팀원이 있다면 LCB 인벤 문의하기 게시판에 미리 변경 내용을 남겨주세요.


5. 팀원 변경을 할 수 있나요?


지역 대표 선발전(지역예선전에 선수 교체가 필요한 경우 팀당 1회에 한하여팀원 한 명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다본 대회에출전하지 않은 선수여야 하며 경기 시작 48시간 전에 주최 측에 알려야 한다.


6. PC방 비용을 내야 하나요?

모든 예선 경기는 주최 측에서 제공하는 PC방에서 진행되며, 비용은 주최 측에서 전부 부담합니다.


7. 예선 당일 부득이하게 늦을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최측이 안내한 시각에 팀원 1명이라도 도착하지 않을 경우 주의 1회가 주어지며 30분의 추가 시간이 주어집니다. 30분의 추가 시간 이후에도 도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팀은 실격 처리됩니다. 어떤 경우라도 예외는 없습니다. 따라서 팀원이 늦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8. 대회장에 지인이 관전할 수 있나요?

대회장에는 오로지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지인이 관전할 수 없습니다.


9. 기타 문의는 어디로 해야 하나요?

LCB 인벤 문의하기 게시판 을 통해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