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군주에 대해서 참 말도 많기도(?) 얘기도 많고 아무튼이렇다 저렇다 보니까.
제나름대로 실험을 하면서 느낀부분도 잇고 공유해야 할사항도 있고해서 이렇게 남깁니다.


군주중에 콘군주,힘군주,덱스군주,짬뿡군주,위즈 군주 등이 잇습니다.
일단 여러분들이 아셔야 할게 잇습니다.
힘업(인첸트마이티) 덱업(인첸트덱스터리티) 등이 잇습니다.
또한 칼에만 타격치가 적용되는 인첸트 웨폰도 있습니다.


이것을 아무리 해봐야 렙 높아도 1~49까지는 별차이 없습니다. 잡는속도 똑같습니다.
왜 다른클래스는 법사를 빼고 렙 10당 1타격치가 추가되지만 군주는 그런게 없습니다.
오로지 50되어서 브레이브를 배우는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이점 필시 잊지마시고... 그리고 두번째로는
공격성공에 대한 실험이 애매모호한데...제가 느끼기에는 공격성공도 없습니다.
오로지... 렙에 의한 옵션은 없습니다.
즉 법사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법사는 스펠이 증가한다는 장점이 잇지요.


그러므로 여러분들 잇다 아니다 라고 논쟁은 할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결론났고 증거잇습니다.
여러분들도 해보시면서 느끼기에도 부족함이 없을듯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유형별 스텟차이를 설명합니다.


1.콘군주

콘 10~15까지는 렙업을 해도 피통이 더 올라가지 않습니다.
5~10까지 올라갑니다.(렙업당)
콘 16이 되면 6~11 콘 17이 되면 7~12 콘 18이 되면 8~13입니다.
콘15가 되면 좋은점이피가 빨리 차게 되는거 외에는 없습니다.


콘군주는 힘군주 다음으로 무게게이지에 여유가 잇는 캐릭입니다.
또한 보스급 몬스터에게 원킬에 죽지 않는 장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콘군주는 장기적으로 키울수 잇는 체력이 많은 사람이 키워야 제맛이라는겁니다.

%%위에 실험은 확인된 증거이므로 집적 하셔도 무방합니다%%



2.힘군주

대개 렙업속도로는 힘군주가 빠르다는 전망을 펼치고 있고 그것은 사실인것으로 판명이 났다.
힘군주의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타격치에 있다는점이다. 적은피는 단점이지만
몹을 잡는 속도에 잇어서는 타케릭에 비해서 꿀리지 않게 잡고 군주가 아니라
촐기먹은 기사 수준으로 느껴진다.

분명한건 피통의 단점이다.

대개 힘군주 스탯 유형이 이렇다.
힘20 에 콘이나 위즈 덱스 인트 혹은 카리에 투자하는 경향이 있다.
(하나 남는것을 이중에 하나 투자한다는 말)

혹은 힘 18로 찍고 나머지 3개를 다른곳에 투자하는경우도 존재한다.
따라서 힘군주의 유형은 이두가지가 대표적으로 꼽힌다.
또한 힘군주는 무게게이지의 여유도 많아서 물약량도 많이드는데 특히 개를
물약창고로 이용하면서 사냥하는경우가 대개 많다.

따라서 힘군주를 할것이면 약값 정도는 준비하는게 도움이 많을것이다.



3.덱스군주

필자가 덱스군주를 지금하고 있다.

덱스군주가 되면 일단 방어구가 높다.
기본장비만 해도 어스 받고 방어구가 50방이 넘는다.
그러나 덱스군주는 활에 데미지가 붙어잇는것이다.


여기서 잠깐 ~ ER이라는게 있다.
필자는 아직도 ER에 대해서 비밀을 풀지 못햇는데 이것에 대한 나름대로의 소견이 있다.
경험상에 비추어 보앗는데 렙 40법사랑 팀플했고 전투 법사이나
덱스에 전혀 투자 하지않는 법사였다
방어구는 무려 52방이었고 필자는 그당시 렙이 32에 방어구가 20방이었다.
무려 30방차이였고 필자는 활들었던 상태였기도 하다.


그때 화둥서 사냥햇는데 라바골렘을 잡아보앗다.
법사가 몸빵을 하며 라바골렘을 잡는데 피가 무려 3분의 1정도 다는것이다.
몰론 법사가 필자보다 만피가 높은캐릭이었다.
신체를 차고있었고 콘법사 였기때문이다.


무려 만피 차이는 50정도 차이가 났는데 안되겟다 싶어서 필자가 몸빵을 해보았으나
피가 4분의 1정도 달거나 혹은 5분의 1정도 달았다. 이법사랑 나랑 ER차이가 큰데
아마도 필자 생각에 방어구 30방 차이를 감소시킨건 ER의 위력이 아닌가 싶다.


또한 덱스는 활에만 데미지를 증가 시키는등 하기때문에 덱스군주는 활들면
덱스군주가 칼들고 잡는거랑 비슷하게 잡는다. 문제는 칼질속도에 차이가 나기때문에
속도별로 보면 느리지만 칼로 잡으나 활로 잡으나 몹이 눕는 횟수는
단 3방에 칼질에 죽었다고 가정하면 활에도 3방에 죽는다.


따라서 덱스군주의 장점은 높은ER과 활타격치의 증가 방어구의 증가로 꼽을수 있겠다.
하지만 보스급몬스터에 대한 대비는 항상 조심하길 바란다.



4.위즈 군주

위즈군주에 대한 소견은 짧을수잇다.

위즈에 대한 연구 실험을 해보지 않앗기때문에 아마도 홀수별로 렙업시에
증가하는것을 알수잇는데 특히나 요정 법사 다엘과는 거리가 멀게 군주의
렙업당 엠이 증가하는것을 볼수잇엇다.

그러나 위즈 18정도의 스텟을올리면 풀업 사냥이 유지 된다는것과
엠이 빨리 회복되기때문에 고비늘을 차고 다녀도 언제나 익힐 사냥이 가능하게 되며
마방도 그만큼 증가한다.



5.카리군주

지금은 많이 사라진 군주이다.

연합군주 시스템으로 인해 기존에 키우던 카리군주는 사라지고 전투군주 추세에 몰려있다.
지금은 혈원을 많이받아봐야 통제도 안되고 운영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다들 카리군주에 대한 비평과 부정적인 시각들이존재한다.


6.인트군주

인트군주를 키우는 분이 잇을지도 모른다.
분명한건 인트군주는 익힐사용시에만 유용할꺼라는 판단이 있다.
하지만 얼마만큼이나 유용할지는 미지수이다. (해보지 않았기때문에..)


이후 우리는 군주매니아들이고 군주들이 이곳을 들락날락 거릴것이다.
장비별 스텟별 사냥법에 한소견을 더 올리자면...


칼종류별로 소개하겠다.


1. 은장검 8/12-->은장검의 소개는 군주매니아들이 애착을 갖고 사용하는검이다.
여러분들은 알지 모르는지 나느 모른다 그러나 언데드 타격치에 대한 소개서를 적어두겟다.


은,미스릴 등은 언데드타격치에 2배타격치다.
즉쉽게 말하면 작은몹인 스파토이가 잇다.
이몹을 적용하자면 은장검 8 곱하기 2 하면 16이다.


그리고 9은장검이라고 예를들면 16에서 9곱하기 2를 하면 18이다.
16+18이 되는건데 총 34타격치가 된다.
즉 노업상태에서는 스파토이에게 치면 34타격치가 적용이 되는거다.
여기서 풀업하면 풀업해서 증가 하는 타격치도 2배로 증가하는것이다.


따라서 언데드사냥이 칼들고 할때는 누구에게 뒤쳐지지않고 잡을수있겠다.



2. 일본도 10/12 공격성공+1 -->이 일본도는 대개 군주라고 해서
축일본도를 선호하는경우가 많다. 일본도는 군주매니아들이 찾는검인데...
솔직히 본던에서 버그잡을때나 켈베잡을때 유용하다고 판단된다...
그이외 특별히 큰 매리트를 모르겠다.


3. 요정족창 7/8 (혹은 오뿔)-->군주매니아들이라면 한번쯤드는 창! 2칸공격이라서 좋다.
지금은 해골창병등 2칸거리가 되는 변신몹은 2칸으로 유지 되게 하여 더욱더 사냥할때 좋다.
또한 요정족창은 언데드2배타격치라서 여러모로 좋으며 한손창이라
방패 착용할수있다는 큰매리트가있다. 여러분들의 선택에 맡기겠다.


4.고대의 검 35/20 공격성공+5-->이검은 전투에 살인적인 검이나 사냥에서 쓸만하지 못하다.
특히나 군주라면 더더욱 그렇다 한 군주스탯이 힘 으로 만찍고 다음 덱스 20정도
올려놓은상태라면 쓸만하겠지만 그이하라면 비추전검이다.
단 싸울때는 유용하므로 여러분의 선택에 맡긴다.


5.황금지팡이 14/14 공격성공+1 -->황금지팡이는 필자가 들어본적이 전혀 없다.
또한 이 황금지팡이에 대해서 들어본바로는 사냥할때 참 좋다는것과 싸울다음으로 좋다고 소개 하고있다.
9일본도와 8황지와 1:1햇는데 9일도 데스군주 8황지 바포군주간의 1:1에서 바포군주 승리로 끝났다.
데스군주왈 상당히 아프네요. 솔직한 심정으로 나에게 하소연한 후문이 잇었다....


아무튼 그렇게 소개한다.
다음은 덱스군주 혹은 활매니아라면 소개 한다.


6. 사냥꾼 활 2/2 추가타격치+1 공격성공+5 -->싸울때도 좋고 사냥할때도 좋다.
특히나 군주에게 렙업당 추가 공격성공이 없기때문에 안정적으로 몹이 잘죽는다.
또한 헛방이 없어서 잘박히는점을 누구보다 잘알게 된다.


7. 라스타바드 보우 2/2 추가타격+2 공격성공+2-->싸울때 중간 사냥할때는 사냥터 특성을 잘파악.
사냥꾼활 다음으로 높은 타격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일하게 군주도 찰수잇는 활이다.
하지만 오만 고층 50층대 이상으로 가면 안박히는것을 뼈저리게 느낀다...

즉 별로 좋지 않다고 보고 잇으며 일반필드에서 사냥할적에 헛방이 간혹 있다는점을 두겠다.
즉 어느때는 몹이 사냥꾼활보다 일찍죽지만 어느때는 약간 2~3방 더쳐야 죽을때가간혹있다.


8. 붉은기사의검 8/12 힘+1-->붉은기사의검을 무시하지마라! 분명히 스텟 잘조화하면 좋다.
붉검의 매니아라면 좋게 사냥하는 방법이 잇다. 힘을 짝수로 맞춰놓는다. 힘 16 혹은
힘 14 힘 18 힘 20으로 맞춰놓는다. 이말은 파워글러브 군주의위엄등을 포함해서 하는말이다.
이 짝수상태에서 불검을 차면 타격치가 증가한다. 그러면 8/12타격치인 붉검이
9/13으로 증가하는것마냥 몬스터가 죽는것을 볼수있다.

특히 붉검사냥은 이렇게 해야 제맛이다.
따라서 본인의 스텟을 조정하고 사냥해보자.


------양손검----

분명하게 취지를 말한다.
혼자 사냥하면서 양손검 착용하는분이 있고 아니면 안그런분도 대개 있다.
하지만 양손검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겟다.


언데드 사냥터가 아닌 곳에 가면%오만 31층을 51층을 제외한 큰몹데미지
작은몹 데미지를 중요하게생각해야한다.
특히나 혈파티나 쫄법사를 데리고 가는거라면 응당 양손검이 최고 좋다.
혼자 사냥할때는 비추전이라고 꼽는다.


대표적인검을 두겠다.
대검 17/14 -->양손검 제일의 검 또한 사냥할때 몹이 살인적이라고 소개할만큼 잘죽는다.
6대검만 되도 할만하므로 한번 파티시에 들어보는방안을 생각해보자.
특히 변신에 대한 애로사항이많은데 51이상이 아닌캐릭이라면 미노타우르스로 변신하는게 좋다.
미노 변신하면 별차이가 없으나 다른것은 느려보인다.

따라서 양손검 들면 미노 타우르스로 변신하는것을 잊지말자.

양손검 14/16 -->대검다음으로 좋은검 이검의 살인적이라고 느껴지나
대개 8양손검 정도 들고가야 대검처럼 잡는것을 느낀다....
따라서 잘선택하시기를 바란다.

대형도끼 10/16-->무겁다.. 또한 멋있다 또한 큰몹 전용검으로 보기에는
차라리 양손검을 드는게 오히려 이득이지 않나 싶다.
노변에서는 도끼랑 양검이랑 속도차이는 없다.

따라서 잘선택하도록 하자 .(+9대도 드신군주님께 ㅈㅅ합니다)

대형도끼는 잊섬 드레이크용이라고 마지막 소개로 마무리 한다.
이외에도 많을지도 모른다. 분명한 건 이것들이 대표적이라면 대표적이라고 꼽을수있다는점이다.
여러분들이 어떻게 하든 말든 그건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잇는것이다.


이 옵션들을 잘파악하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여긴다.
또한 군주의 방어구는 소개를 그냥 마치고 싶지만... 마방셋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마무리하겠다.
군주의 마방... 나는 혈전이나 쌈날때 특히 군주캐릭이 본캐릭터인지라 군주로 위험하게 지원들간다.
하지만 법사들이 나에게 켄슬 실패를 느끼고 켄슬보다는 마법으로 날려버린다.


그러나 나는 죽지 않는다. 마방 120%~ 위력을 아는가?
마방에 대하여 오만 저층에서 메두사한테안얼리거나 코카한테 안얼리라면 마방 60%가 딱 최적합이다.
마방 85%이상 넘어가면 아이스랜스에 안걸린다.
마방 100%를 넘기면 켄슬 자체가 안걸린다.
하지만 56데스법사한테는 몇번시도끝에 걸린다.


따라서 잘선택하도록!
이상 필자는 글을 줄이며 담배탐을 하겟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바라며 이상 글을 줄인다.


-->다마스커드검(빼먹을뻔) 10/11 웨폰브레이커 외에는 손상 안됨---> 이 검은
보스급잡으러 갈때나 단단한 몬스터 손상되는 몬스터에게 유용하다.

특히보조검으로 갖고다니는것을 추전한다.

이상...(잼게 보셨고 도움이 되셨다면 추전해달라 안해주면 ㅡ.ㅡ 나쁜사람이라고 알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