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고객님, 안녕하세요.

불건전 캐릭터명 적발 및 난수화 작업이 진행되어 알려드립니다.

바른 캐릭터명을 생활화하는 습관! 올바른 캐릭터명 변경관련으로 많은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불건전 캐릭터의 신고 및 신규 적발된 캐릭터들의 난수화 조치가 금일 정기점검 시 진행되었습니다.

건전한 게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불건전 캐릭터명 조치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더욱 노력하는 리니지가 되겠습니다.


불건전 캐릭터명 제재 정책 안내
  
1차
경고(이름 변경 포함)
2차
기간(3일) (이름 변경 포함)
3차
기간(7일) (이름 변경 포함 )
 불건전 이름 사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GM이나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2) 욕설, 비속어를 명칭으로 사용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이나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4) 특정 알파벳, 숫자, 한글의 반복 입력으로 캐릭터 식별이 어려운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5)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경고 시 관련 캐릭터 임시 제한 후 이름이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불건전 이름 사용”으로 인한 이름 변경 내역은 리니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불건전 이름 사용'을 반복적으로 할 경우
 '불건전 언어 사용'에서 정한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불건전(바코드) 캐릭터명 변경 관련 FAQ

1. 바코드 캐릭터명이 ilililil111 등의 알파벳, 숫자 조합만을 의미하나요?
알파벳, 숫자 뿐만 아니라 한글 조합의 캐릭터명 이라도 캐릭터 식별이 어렵다면 제재 기준에 포함됩니다.
동일한 문자를 반복 입력하지 않았더라도, 다수의 캐릭터가 캐릭터 명을 유사하게 만들어 식별을 어렵게 만드는 행위 역시도 제재 기준에 포함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건전(바코드) 캐릭터명 예시
알파벳+숫자 조합ll1l1ll1l11lOo0o0o0o00ovwwWwvvvwvMNNNWWMMM
한글+알파벳 조합가ililllliiiilll나iiilliiill다llliiiilll라라liliilill
한글 조합롤률룰롤룔룰풉폽폽풉풉풉폽훓훓홇홇훓훓훓갓츌촐촐출촐츌
알파벳(일부만 변경)dkfvkqptgldkfvkqptgkdkfvkqptggndkfvkqptggj
한글(일부만 변경)리니지최고야리니지최교야리니지최고아리니지최꼬아
방향/시간 시리즈명우측2번5시우측3번5시3시6시9시6시3시9시
시간/클래스 시리즈명두시기사네시전사2시전사4시기사
동일한글(영문) +리니지adfsfsf리니지asgdyedasdf최고야dasde최고야
알파벳(한글)조합
동일한글 순서변경린지최고기사최고기사린지기사린지최고린지기사최고
한글 조합 / 외래어 조합나야뇨어유유요우요아댜녀치크주리스키차이프류스케

※ 추가로 기존 사용중인 아이디가 기준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될 시 난수화 대상에 포함됩니다.

2. 계정 내 바코드 캐릭터명이 여러 개 있습니다. 강제 변경되지 않은 캐릭터가 남아있는데 어떻게 되나요?
캐릭터 식별이 어려운 바코드 캐릭터명들은 지속적으로 강제 변경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상자가 많을 경우, 순차 적용될 수 있으니, 빠른 변경을 원한다면, 고객센터> 1:1문의로 변경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정책에 부합하는 식별이 어려운 캐릭터명에 대해서는 1차 강제 변경 조치를 해드리며,
또 다시 불건전 캐릭터명 사용이 적발될 경우, 2차 적발에 따른 3일 이용제한을 받게 된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3. 계정 내 바코드 캐릭터가 여러 개일 경우, 강제 변경될 때마다 제재 조치가 누적되나요?
적발 기준은 캐릭터 기준이므로, 동일 계정 내 A라는 캐릭터가 1차 강제 변경된 상태에서,
B라는 캐릭터가 새로 적발되었다면, 2차 조치를 받는 것이 아닌, 1차 경고 조치를 받게됩니다.
단, A캐릭터가 또 다시 불건전 캐릭터명을 사용했을 경우, 2차 적발에 따른 3일 이용제한 조치를 받게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