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고객님, 안녕하세요.

리니지2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10월 23일(수) 업데이트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자동 사냥]
1. 숏컷에 등록된 소모품의 자동 사용 기준을 버프 스킬의 자동 사용과 동일하게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변경
소모품 버프가 사라진 후 재사용
소모품 버프의 남은 시간이 3초 이하일 때 재사용

2. 파티원끼리는 매너모드 상태에서도 같은 대상을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액션]
1. 일부 액션 아이콘을 삭제하였습니다.
 - 삭제된 액션 아이콘이 숏컷에 등록되어 있었을 경우, 해당 숏컷의 아이콘은 삭제됩니다.
 - 삭제된 아이콘은 다음과 같습니다
삭제된 액션 아이콘
리플레이 녹화
시작/종료
이전타겟(근거리)
글쎄요
상점검색
이전타겟(원거리)
대기1
결투신청
파티매칭
웃음
결투포기
승리
박수
일괄판매
진격
슬픔
친구초대
긍정
유혹
녹화시작
부정
부끄러움

2. 신규 액션 커맨드 '/주사위', '/dice'를 추가하였습니다.
 - '/주사위'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1~6의 숫자 중 임의의 숫자 1개를 채팅창에 출력합니다.
 - 채팅창에 /주사위 커맨드를 짧은 시간 내 자주 입력 시 채팅 금지 상태가 됩니다.
3. 환경 설정의 '채팅 채널 > 시스템 메시지' 항목에서 주사위 출력을 On/Off 할 수 있도록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랜덤 제작]
1. 랜덤 제작에서 제작 가능한 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이펙트가 다르게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 랜덤 제작을 통해 ‘A그레이드 무기/방어구 교환 티켓’을 획득해도 아이템 획득 알림이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아이템]
1. 마법서, 부적, 주술서, 설계도 아이템의 무게를 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 무기 강화 주문서, 갑옷 강화 주문 아이템의 무게를 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3. ‘수호의 망토’ 아이템의 날개 이펙트가 거꾸로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도움말]
1. 사이하의 축복, 위치 공유, 마법 램프 도움말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이하의 축복 관련 도움말 내용은 캐릭터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치 공유, 마법 램프 관련 도움말 내용은 컨텐츠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액션, 위치 공유, 마법 램프 창에서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도록 [?]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벤트]
1. '할로윈 축제' 이벤트가 2019년 10월 23일(수) 정기점검 이후 ~ 2019년 11월 20일(수) 정기점검 이전까지 진행됩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각 마을에 있는 NPC '호박 유령'에게 '호박 유령의 왕사탕' 1개와 '할로윈 가면' 3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호박 유령의 왕사탕' 사용 시 모든 기본 능력이 +1 증가하는 버프가 적용되며, 버프 레벨이 상승하는 1시간마다 '할로윈 사탕 상자'가 지급됩니다. (최대 24시간 유지)
 - '할로윈 가면' 사용 시 EXP/SP 획득량 증가 버프가 적용되는 다양한 가면 중 하나로 랜덤하게 변신합니다.
 - '할로윈 사탕 상자' 사용 시 '할로윈 가면' 또는 '할로윈 사탕' 아이템을 랜덤한 개수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할로윈 사탕'과 아데나를 사용하여 NPC 호박 유령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60레벨 이상 필드 사냥터에 '뱀파이어 로그', '뱀파이어 메이지' 이벤트 NPC가 출현합니다.
 - 이벤트 NPC를 처치하면 랜덤 제작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는 '최고급 사탕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엘코인 상점]
1. 엘코인 상점에 신규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구분
아이템 이름
구입 비용
구매 제한
한정
매일 축복 패키지
2,000 엘코인
계정당 1일 2개
판매 기간: 10/23~11/20

2. 엘코인 상점 특수 제작에 신규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구분
제작 아이템
기란의 인장 필요 수량
한정 제작
(제작 기간: 10/23 ~ 11/13)
상급 레어 액세서리
20
레어 마법서
145

3. 인벤토리 무게가 50%미만일 때만 '특수 제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엘코인 특수 제작을 통해 장비 아이템을 획득하면 팩 형태로 지급받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그 외 변경사항]
1. 파티 플레이 레벨차 패널티를 수정하였습니다.
 - 파티 내 최고 레벨과 최저 레벨간 10~14레벨차의 경험치 패널티를 삭제하였습니다.
 - 연합원 또는 파티원과 레벨차 패널티를 10레벨에서 11레벨로 상향하였습니다.
2. 아이템 드롭 패널티를 수정하였습니다.
 - PC와 몬스터의 레벨 격차 패널티를 10레벨 이상에서 11 이상으로 상향하였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위 내용을 확인하시어 원활하게 게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