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고객님, 안녕하세요.

 

리니지2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1월 9일(수) 업데이트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속성 사냥터]
1. 속성 사냥터의 일부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획득하는 SP 및 속성 경험치를 변경하였습니다.

관련 사냥터
에바의 수중정원바람의 대지
신들의 화로아르고스의 벽

 

[스킬]
1. '블러드 오브 새크리파이스', '카운터 크리티컬', '그레이트 퓨리' 발동 스킬이 버프 슬롯에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 '뱀피릭 레이지' 스킬이 '마스터의 축복 - 뱀피릭 레이지' 스킬을 덮어쓰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근접 공격 스킬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어큐러시: 스킬 레벨이 2레벨로 확장 되었으며, 물리 명중 효과 상승, 물리 크리티컬 확률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레벨효과
1물리 명중 3 증가
2물리 명중 5 증가, 물리 크리티컬 확률 10 증가

※ 어큐러시 2레벨은 SP와 50만 아데나를 소모하여 습득할 수 있습니다. (40레벨에 습득 가능)

 

- 스턴 어택: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으며, 도검/둔기/창 무기 사용 시 스턴 효과 가중치가 추가 되었습니다.

레벨효과
1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 증가
2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2% 증가
3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3% 증가
4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4% 증가
5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5% 증가
6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6% 증가
7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7% 증가
8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8% 증가
9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9% 증가
10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0% 증가
11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1% 증가
12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2% 증가
13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3% 증가
14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4% 증가
15도검/둔기/창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5% 증가

 

- 스터닝 피스트: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으며, 도검/둔기/창 무기 사용 시 스턴 효과 가중치가 추가 되었습니다.

레벨효과
1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 증가
2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2% 증가
3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3% 증가
4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4% 증가
5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5% 증가
6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6% 증가
7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7% 증가
8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8% 증가
9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9% 증가
10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0% 증가
11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1% 증가
12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2% 증가
13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3% 증가
14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4% 증가
15격투 무기 사용 시 스턴 가중치 15% 증가

 

- 프로피션트 소드: 효과 수치를 상향하였습니다.

레벨효과
1양손검의 공격속도가 30, 공격력이 40, 물리 명중이 2 증가된다.
2양손검의 공격속도가 40, 공격력이 50, 물리 명중이 3 증가된다.
3양손검의 공격속도가 50, 공격력이 60, 물리 명중이 4 증가된다.
4양손검의 공격속도가 80, 공격력이 90, 물리 명중이 5 증가된다.

 

- 투핸디드 와이드 어택: 공격 가능한 대상 수가 증가 되었습니다.

레벨효과
120분간 공격 가능한 대상 2 증가
220분간 공격 가능한 대상 3 증가
320분간 공격 가능한 대상 4 증가
420분간 공격 가능한 대상 5 증가

 

- 소닉 마스터리, 포스 마스터리: 기력을 흡수하는 확률을 상향 조정 하였습니다.

레벨흡수 확률 효과
공통일반 물리 공격 시 30%, 물리 크리티컬 발생 시 50%

 

- 송 오브 와딩: 물리 회피 효과를 방패 방어율 증가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레벨효과
120분간 자신의 방패 방어 확률 50% 증가

 

- 송 오브 퓨리피케이션: 디버프 공격에 대한 내성 효과 수치가 조정되었습니다.

레벨효과
120분간 디버프 공격에 대한 내성 30%, 받는 힐량 50% 증가.

 

- 댄스 오브 인스퍼레이션: 물리 명중 효과를 버프 해제 공격에 대한 내성 증가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레벨효과
120분간 버프 해제 공격에 대한 내성 30% 증가

 

- 파이널 프렌지: HP 제한 조건이 완화 되었으며, 공격력 수치를 상향 조정, 스킬 레벨이 15레벨로 확장 되었습니다.

레벨효과
1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30 증가
2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40 증가
3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50 증가
4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60 증가
5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70 증가
6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80 증가
7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90 증가
8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100 증가
9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110 증가
10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120 증가
11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130 증가
12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140 증가
13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150 증가
14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160 증가
15HP가 60% 이하일 때 공격력 250 증가
※ 파이널 프렌지 15레벨은 SP와 50만 아데나를 소모하여 습득할 수 있습니다. (79레벨에 습득 가능)

 

- 파이널 포트리스: HP 제한 조건이 완화 되었으며, 방어력과 공격력 수치 상향, 피격 시 공격력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레벨효과
1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12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50 증가
2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13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50 증가
3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14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50 증가
4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15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50 증가
5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16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50 증가
6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17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50 증가
7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18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50 증가
8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19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50 증가
9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20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50 증가
10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21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50 증가
11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22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50 증가
12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23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13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24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14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25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15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26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16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27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17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28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18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29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19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30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20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31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21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32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22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33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23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34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24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35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25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36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26HP가 60% 이하일 때 방어력 370 증가, 피격 시 공격력 100 증가

 

- 마스터 오브 컴뱃: 받는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마법 크리티컬 대미지 감소 효과가 추가 되었으며, 스킬 레벨이 2레벨로 확장되었습니다.

레벨효과
1

최대 CP가 200, 최대 HP가 200 증가하고 받는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마법 크리티컬 대미지가 5% 감소한다.

2

최대 CP가 500, 최대 HP가 500 증가하고 받는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마법 크리티컬 대미지가 10% 감소한다.

※ 마스터 오브 컴뱃 2레벨은 SP와 50만 아데나를 소모하여 습득할 수 있습니다. (80레벨에 습득 가능)

 

4. 일정 비율로 상승하던 스킬 효과를 고정된 수치로 상승하도록 변경하였으며, 일부 옵션을 삭제하거나 변경하였습니다.
-웨폰 마스터리 

레벨효과
1무기 숙련도가 상승되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이 10 증가된다.
2무기 숙련도가 상승되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이 20 증가된다.
3무기 숙련도가 상승되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이 40 증가된다.
4무기 숙련도가 상승되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이 120 증가된다.
5무기 숙련도가 상승되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이 250 증가된다.

 

- 아머 마스터리: 마법저항 수치 상향, 경장비 착용 시 물리 회피 증가 효과 삭제 

레벨효과
1방어력이 10, 마법저항이 20, MP 회복 보너스가 10% 증가한다.
2방어력이 20, 마법저항이 30, MP 회복 보너스가 10% 증가한다.
3방어력이 30, 마법저항이 40, MP 회복 보너스가 10% 증가한다.
4방어력이 40, 마법저항이 50, MP 회복 보너스가 10% 증가한다.
5방어력이 50, 마법저항이 60, MP 회복 보너스가 10% 증가한다.

 

- 듀얼리스트 스피릿 

레벨효과
1이도류 사용 시 공격속도 60 증가
2이도류 사용 시 공격속도 80 증가
3이도류 사용 시 공격속도 100 증가

 

- 호크아이: 물리 스킬 위력 효과를 공격력 증가 효과로 변경, 물리 명중 수치 상향 

레벨효과
1공격력 10, 물리 명중 8 증가
2공격력 15, 물리 명중 10 증가
3공격력 20, 물리 명중 15 증가

 

- 스펠 마스터: 마법 크리티컬 확률 효과를 마법력 증가 효과로 변경

레벨효과
1마법력 10, 마법속도 50 증가

 

- 스피릿 쉐어링

레벨효과
120분 동안 자신의 공격력을 40, 마법력을 50, 공격속도/마법속도를 20, 
물리 크리티컬/마법 크리티컬 확률을 10 증가시킨다. 소환수 전이됨.
220분 동안 자신의 공격력을 50, 마법력을 60, 공격속도/마법속도를 40, 
물리 크리티컬/마법 크리티컬 확률을 20 증가시킨다. 소환수 전이됨.
320분 동안 자신의 공격력을 60, 마법력을 70, 공격속도/마법속도를 50, 
물리 크리티컬/마법 크리티컬 확률을 30 증가시킨다. 소환수 전이됨.
420분 동안 자신의 공격력을 80, 마법력을 90, 공격속도/마법속도를 60, 
물리 크리티컬/마법 크리티컬 확률을 40 증가시킨다. 소환수 전이됨.
520분 동안 자신의 공격력을 100, 마법력을 120, 공격속도/마법속도를 80, 
물리 크리티컬/마법 크리티컬 확률을 50 증가시킨다. 소환수 전이됨.

 

- 칠드런 오브 실렌: 마법속도 증가 효과 삭제,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를 마법력 증가 효과로 변경

레벨효과
1마법력이 20, MP 회복 보너스가 5% 증가된다.

 

- 패스트 스펠 캐스팅 

레벨효과
1마법속도가 30 증가된다.
2마법속도가 50 증가된다.
3마법속도가 80 증가된다.

 

- 부스트 어택 스피드

레벨효과
1공격속도 30 증가
2공격속도 50 증가
3공격속도 80 증가

 

- 마제스티: 방어력, 최대 HP 수치 상향 

레벨효과
1방어력 30, 최대 HP 100 증가, 물리 회피 2 감소
2방어력 50, 최대 HP 200 증가, 물리 회피 4 감소
3방어력 100, 최대 HP 300 증가, 물리 회피 6 감소

 

- 래피드 샷: 패시브 스킬로 변경 

레벨효과
1활 공격속도 60 증가
2활 공격속도 100 증가

 

- 송 오브 헌터 

레벨효과
120분 동안 물리 크리티컬 확률 100 증가

 

- 송 오브 라이프 

레벨효과
120분 동안 최대 HP 1000 증가, 회복 보너스 20% 증가

 

- 송 오브 어스 

레벨효과
120분 동안 방어력 200, 마법저항 250 증가

 

- 댄스 오브 워리어 

레벨효과
120분 동안 공격력 200 증가

 

- 댄스 오브 라이트

레벨효과
120분 동안 최대 HP 500 증가, 이동속도 10 증가

 

- 댄스 오브 퓨리 

레벨효과
120분 동안 공격속도 100 증가

 

- 댄스 오브 버서커

레벨효과
120분 동안 물리 대미지 5%, 물리 크리티컬 확률 40 증가

 

- 댄스 오브 사이렌

레벨효과
120분 동안 물리 스킬 소모 MP 10% 감소, 최대 MP 200 증가

 

- 나이트 프로텍션

레벨효과
120분 동안 자신의 방패 방어 확률 10%, 방패 방어력 120 증가
220분 동안 자신의 방패 방어 확률 20%, 방패 방어력 140 증가
320분 동안 자신의 방패 방어 확률 30%, 방패 방어력 160 증가
420분 동안 자신의 방패 방어 확률 40%, 방패 방어력 180 증가
520분 동안 자신의 방패 방어 확률 50%, 방패 방어력 200 증가

5. 칠드런 오브 에바, 칠드런 오브 실렌 스킬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6. 그레이트 퓨리 스킬 효과가 파티 적용에서 개인 적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1. 불멸의 프린테사 목걸이 아이템명의 색상이 다른 불멸의 액세서리와 동일한 색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 손상된 바이움의 반지, 드래곤의 펜던트 아이템의 인챈트 효과에서 '공격속도/마법속도'를 '공격/마법력이속도'로 잘못 안내하는 문제를 수정하

였습니다.
3. 은빛 미끼로 낚시를 할 때 '황금 인어의 눈물'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화룡 또는 지룡의 벨트에 베니르의 축복을 부여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베니르의 축복이 적용된 화룡/지룡의 벨트의 축복 해제 수수료를 무료로 변경하였습니다.
5. 베니르의 탈리스만을 26레벨까지 확장하였습니다.
6. S, A, B그레이드 액세서리의 마법저항 수치를 조정하였습니다.
7. S, A그레이드 방어구, 액세서리의 인챈트 확률을 조정하였습니다.
8. 2차 전직 시 지급되던 마법서 상자가 각 종족별 마법서 상자로 변경 되었습니다.
 - 새로운 마법서 상자에서는 각 종족에서 필요로 하는 마법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종족아이템
휴먼아인하사드의 마법서 상자
엘프에바의 마법서 상자
다크엘프실렌의 마법서 상자
오크파아그리오의 마법서 상자
드워프마프르의 마법서 상자

9. 마법서, 부적, 비전서, 설계도 등 스킬을 배우기 위한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NPC]
1. '둠 가드'에게서 레시피: 둠 실드(60%)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 낚시 조합원 NPC에게서 '블루 다이너스티 주문서'와 '캣 더 캣 주문서'를 교환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3. 낚시 조합원, 포나, 베로아 NPC가 클래식 일반 서버의 대화창을 출력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티르엔 NPC가 이리스 NPC의 대화창을 출력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미션]
1. 다음 미션들의 보상을 변경하였습니다.

미션 이름
[일일 사냥 I (20레벨 이하)][일일 사냥 I (21~40레벨)][일일 사냥 I (41~50레벨)]
[일일 사냥 I (51~60레벨)][일일 사냥 I (61~70레벨)][일일 사냥 I (71~75레벨)]
[일일 사냥 I (76레벨 이상)][주말 접속][혈맹 레이드 공략]
[악어의 섬 탐사(35~50레벨)][거울의 숲 탐사 (45~60레벨)][실렌의 봉인 탐사 (55~70레벨)]
[망각의 평원 탐사 (65~75레벨)][온천지대 탐사 (76레벨 이상)][거인들의 동굴 탐사]
[잊혀진 섬 탐사][바르카 실레노스 주둔지 탐사][케트라 오크 전진기지 탐사]
[일일 사냥 II (41~50레벨)][일일 사냥 II (51~60레벨)][일일 사냥 II (61~70레벨)]
[일일 사냥 III (20레벨 이하)][일일 사냥 III (21~40레벨)][일일 사냥 III (41~50레벨)]
[일일 사냥 III (51~60레벨)][일일 사냥 III (61~70레벨)][일일 사냥 III (71~75레벨)]
[일일 사냥 III (76레벨 이상)][10레벨 도달][20레벨 도달]
[30레벨 도달][40레벨 도달][45레벨 도달]
[50레벨 도달][55레벨 도달][60레벨 도달]
[65레벨 도달][68레벨 도달][71레벨 도달]
[74레벨 도달][76레벨 도달][78레벨 도달]
[79레벨 도달][80레벨 도달][81레벨 도달]
[82레벨 도달][83레벨 도달][84레벨 도달]
[85레벨 도달]  

 

[자동기능]
1. 자동 사용 UI의 기본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2. 특정 상황에서 자동사용 기능이 해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벤트]
1. 황금 바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1월 9일 ~ 1월 23일까지 엘코인 상점에서 사용한 엘코인량에 따라 보상이 지급됩니다.
 - 황금 바퀴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까지 사용한 엘코인량과 획득 가능한 보상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상은 캐릭터당 1회만 획득 가능합니다.

2. 어메이징 PC방 이벤트가 연장 되어 2019년 2월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 'PC방 성장지원' 버프 효과에 최대 HP 300, 방어력 200 증가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 'PC방 이벤트 상자' 및 더블 포인트는 더 이상 지급되지 않습니다.

 

3. 기해년에도 행복하기로 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각 마을 이벤트 존에 배치된 NPC 럭피 럭피를 통해 '럭피 럭피의 행복 상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럭피 럭피의 행복 상자'를 사용하여 '럭피 럭피의 기운' 버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럭피 럭피의 기운' 버프는 캐릭터당 1일 1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럭피 럭피의 기운' 버프는 1시간 마다 갱신되며, 4시간까지 효과가 지속됩니다.
 - '럭피 럭피의 기운' 버프가 갱신될 때마다 '복 주머니'가 인벤토리에 지급되며, 4시간 유지가 완료되면 '황금 복주머니'가 지급됩니다.
 - '복주머니', '황금 복주머니'를 사용하면 이벤트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럭피 럭피의 기운’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STR/DEX/CON/INT/WIT/MEN +1 증가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변경사항]
1. 환경 설정에서 물 반사 효과 옵션을 삭제하였습니다.
2. 환경 설정에서 GPU사용 옵션을 삭제하였습니다.
 - GPU사용 옵션은 항상 켜진 상태로 유지됩니다.
3. 사망한 상태에서 텔레포트 이용이 가능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여자 드워프가 착용하는 무기의 크기를 조정하였습니다.
5. 장비 창에서 문양 클릭 시 라이브 서버의 문양 각인 UI가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사이하의 은총(SG) 충전 수량 및 게이지 표시를 변경하였습니다.
7. 일부 스킬로 인해 사망한 경우, 캐릭터가 사망했을 때 출력되는 받은 피해 UI에 일반 대미지로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위 내용을 확인하시어 원활하게 게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