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하기도 하고, 옛날 향수에 젖어 출 퇴근 사이사이 핸드폰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타 인벤 사이트에서 연재 아닌 연재중, 반응이 좋아서 스토리의 배경이 되는 본래 게임인 린2 인벤에 등록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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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통, 신섭 소식이 없던 리니지2에 1년 반만에 신섭이 생겼다.
프렌차이즈 식으로 각 섭에 알을 박았던 거대 혈부터 향수에 젖어있던 일반 유저들까지 엄청난 인원이 대거 몰렸다.
당시의 구섭 패치를 100프로 적용한게 아닌,
부분 적용 방식으로 새로 시작하는 이들의 미처 적응하지 못하는 심리까지 부추기며 시작했던 카마엘서버
엄청난 인원 덕분에 사람들은 대기 시스템도 없는 그 당시에로그인을 빨리하기위해 비번 마저 쉽게 바꾸고 30분에서 1시간동안 로그인과 싸울 지경이었다.

섭이 열리고 1달이 채 지나지 않아 섭쟁이 터졌다.
만렙 85레벨 게임에 섭 평균 레벨 40렙인데 다들 B급(52렙제)아이템을 입기도 전에 쟁이 터진것이다.
사냥터 시시비비는 어딜가나 항상 존재했고, 구섭서 넓은 어깨로 으시대며 활보하던 이들끼리 모여있으니 자연 분란이 생길 수 밖에 없었다.
아직 공성도 오픈하기 전인데(기존 성내에 자동 방어하는 엔피씨의 난이도때문에 섭 유저 평균 능력을 보고 반영)
차후 각자의 이익을 위해 양 진영에 붙다보니 이른바 섭쟁이 되버릴만큼 규모가 대단했다.
당시 미르연합 VS 신의연합 구도에서 나는 신의연합 속 2번째로 큰 혈맹의 2라인 군주였다.
겉멋이 잔뜩든 유치 하기 짝이없는, 그래서 사실 지나면 아무것도 아닌 라인 군주제도...
어릴땐 그저 내 캐릭명 위에 미라클 2라인 군주라는 반짝이는 칭호가 좋았다.

누가 말했던가 좆밥들 싸움이 재밌다고,
과연 렙들은 낮았지만 섭에 딱히 고강도 없었고 비급을 두른 이도 많지않아 교전은 정말 볼만했다.
국지전은 말섬 동문, 기란성 북문에서 부터 어느 필드에서도 발생했다.
도합 몇천명이 넘는 대규모 교전시에는 전방에 적을 두고 선봉에 서서 대쉬로 달려갈때에는 심장이 쿵쾅거릴 만큼 장관이었다.
이권이고 명분이고 자시고 그게 뭐가 중요한가 지금이렇게 그저 적과 싸우는 자체가 신나는데.

그렇게 3달이 지났다.
결과는 우리쪽 신의연합의 승리였다.
패자들의 몇몇은 서버에서 이탈했고, 잔류하는 인원들은 차후 어떠한 공식적 활동도 하지 않을 것을 강요 받았고 이에 동의했다.
기란성 신전에 모든 신의연합 인원들이 모여 승리를 자축했다.
거기서 나와 같은 글라디에이터 클래스의 섭 최고렙이라는 레오형님을 처음으로 제대로 뵀다.
하트엔소울이라는 연합속 2순위 혈맹의 군주셨다.
선봉에 같이 서고 같은 클래스라는 동질감, 과묵하지만 멋지게 싸우는 연장자에 대한 동경심
그러나 인사는 잠깐이었다.
본론이 남아있었다.

자축 뒤 3시간의 군주진 회의가 진행됐다.
승리의 대한 전리품으로 연합은 성을 나눠 각인키로 했다.
때마침 2주뒤에 공성오픈 패치가 예정 되있었기 때문이다.
1순위던 카마엘 혈맹이 만장일치로 리니지월드의 수도인 아덴성을 각인하기로 했다.
변방의 세율적은 디온성이 우리에게 떨어졌다.
평소에도 잔소리가 심하고 좀 계산적이라는 평이 있던 1라인군주가 디온성이 뭐냐고 툴툴댔다.
상관없었다. 그저 우리가 이겼고 성주가 된다는 사실이 좋았다.
이 짜릿한 감정때문에 그동안 잠도 제대로 못자고 그 고생을 했구나....이제 밀린 숙제를 할때구나...
승리라는 값진 훈장을 어깨에 달고 사냥터로 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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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의연합은 모토로 성군을 표방했다.
이전의 세계에서 거대 골수 성혈들에게 당해왔던 것이 지긋지긋 하다는 이유가 가장 컸다.
각 혈에 몇몇 강경파들이 하다못해 최소한의 통제라도 하자며 주장했지만, 절대적인 온건파에 의해 입을 닫았다.

연합간의 우호적인 관계도 계속 지속되었다.
비록 쟁은 종결되었지만, 함께 싸웠다는 동지애때문에 상호간에 가볍게 투닥 거릴 일도 없었다.
모두가 전 성의 세금을 0%로 유지하는것에 동의했다.
또한 여타 서버의 지배자들처럼 컨텐츠를 통제 하지도 않았기에 일반유저들은 능력껏 파티를 꾸려 필드 레이드를 자유롭게 즐길수있었고, 효율좋은 사냥터에서의 파티사냥도 원활했다.
그러한 이유일까, 일반 유저들도 신의연합이 성각인을 이어나가는것에 별다른 이의를 나타내지 않았다.
연합쪽에 긍정적인 느낌의 사람들이 많았고, 성군이라는 이미지 덕택에 지배자보다는 어느 파티장에서 유명인을 대하듯 마을과 필드 곳곳에서 호감섞인 인사를 건내왔다.
어쩌다 레이드와 파티사냥을 위해 공팟에 가입하면 언제 어디서나 환영을 받았다.

게임 할 맛이 났다.
나와 나의 동료들은 정의로운 사람이다.
나는 이들로 부터 첫대면부터 호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사람이다.
나는 신의연합이다.

기분좋게 살랑거리며 불어오던 바람이 어느덧 세찬 칼바람이되어 몰아치고 있었다.
불과 쟁종결 후 4주 뒤에 불어닥친 전운이었다.

일의 시작은 용던에서 였다.
평소 용던은 일반 격수팟보다는 궁팟이 주로 돌아갔다.
신의 연합측 한 혈맹원이 파티장으로써 파티원의 대타를 구했다.
대타자는 사냥을 위해 혼자 고생하며 용던 안쪽의 십자방에 도착했지만 해당 파티장으로 부터 파티에 가입할 수 없다는 황당한 소리를 들었다.
이유는 파티장 지인의 뒤늦은 가입 요청 때문이었지만,
사실대로 말하며 양해를 구하지 않고 그저 귓말이 먼저 온것을 미처 보지 못했다며 둘러댔다.
4시간을 대기하며 따낸 팟자리를 위해 사망까지 각오하며 던전 깊숙히 달려온 본래 대타자는 화가 났다.
항의에 섞인 요구는 하다못해 진심으로 사과라도 해달라는 것이었지만 해당 파티장은 조악한 거짓말로 책임을 회피 하기만했다.
계속 항의하던 유저는 결국 막피를 당해 사망했다.
생각해보면 대수롭지 않게 사과하면 끝날 일이었다.
사망한 유저는 섭쟁때 신의연합과 첨예히 맞섰던 혈맹,
하이클래스 혈맹의 혈맹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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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롤 압박
긴글 이라는 단점이지만
어찌됐든 아직 스토리는 엄청나게 남아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어떠한 게임의 그시간이 기억에 평생남아있듯이
저에게도 8년이 지난 지금도 또렷이 남아있는 기억입니다.
관심없는 분도 있겠지만 이야기가 재밌으실 분도 있겠지요
2편은 차후 적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