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리니지2M
안녕하세요, 리니지2M입니다.

8월 19일 (수) 정기점검을 통해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 노트]
■연금술 재료로 각인 아이템도 등록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고급~희귀 등급의 각인 장비 아이템도 연금술 재료로 등록 가능하게 됩니다.

■아덴 지역 일부 몬스터의 HP가 하향 조정됩니다.
- 망각의 평원 일부 몬스터 및 고요한 분지, 국립 묘지, 실렌의 봉인의 몬스터 HP가 하향 조정됩니다.

■정령각인 일부 단계에서 레벨 각인 확률 및 필요한 재료의 수량을 조정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4단계 이상에서 레벨 각인 시 각인 확률을 낮추는 대신 더 적은 수의 결정체/고급 결정체를 사용해 각인을 시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확률을 올릴 시 최대 100%까지 올릴 수 있으며, 100% 확률까지 올렸을 시 기존과 요구하는 수량이 동일합니다.

■신규 이벤트 ‘비밀 물자 보급령’이 시작됩니다.
1. 이벤트 일정

- 2020년 8월 19일 (수) 정기 점검 후~ 2020년 9월 2일 (수) 정기 점검 전

2. 이벤트 내용
- 아덴 월드 필드/던전 몬스터 사냥 시, 확률적으로 ‘비밀 지도(이벤트)’와 ‘비밀 서신(이벤트)’ 아이템이 드랍 됩니다.

[제작 안내]
- 비밀 지도(이벤트)와 비밀 서신(이벤트) 아이템으로 보급 상자(이벤트)를 제작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급 상자(이벤트) 제작은 대성공/성공/실패 확률이 존재하며, 제작 결과에 따라 보상이 상이합니다
※ 보급 상자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총 30회 제작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비밀 서신 (이벤트) 1개로 비밀 지도(이벤트) 3개를 100% 확률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비밀 지도 (이벤트) 아이템은 마을에 있는 NPC 디온성 첩보원을 통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비밀의 상자 제작은 8월 19일 (수) 정기 점검 후 ~ 9월 9일 05시까지 가능합니다.

[보급 상자 (이벤트) 획득 보상]

[숨겨진 보급 상자 (이벤트) 획득 보상]

[비밀 지도 (이벤트) 교환 안내]
- 비밀 지도(이벤트) 아이템은 마을에 있는 NPC 디온성 첩보원(이벤트)를 통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비밀 지도 (이벤트) 아이템은 9월 9일 (수) 05:00까지 NPC 디온성 첩보원(이벤트)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아덴의 시간 충전석 상자 (이벤트) 아이템은 격전의 섬, 크루마 탑, 안타라스의 동굴, 파괴된 성채, 상아탑 시간 충전석 중 1개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3. 주의 사항
- 이벤트로 제공하는 모든 아이템은 거래불가(각인/이벤트)로 제공됩니다.
- 이벤트 던전 <디온 훈련소>에서는 비밀 서신(이벤트) 아이템은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보급 상자(이벤트)아이템 제작은 8월 19일 (수) 정기 점검 후 ~ 9월 9일 (수) 05시까지 가능합니다.
- 보급 상자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총 30회 제작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비밀 서신 (이벤트) 1개로 비밀 지도(이벤트) 3개를 100% 확률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보급 상자 (이벤트) 제작은 대성공/성공/실패 확률이 존재하며 제작 결과에 따라 보상이 상이합니다.
- 비밀 지도(이벤트), 비밀 서신(이벤트), 보급 상자(이벤트), 숨겨진 보급 상자(이벤트) 아이템은 9월 9일 (수) 05시에 삭제됩니다.
- 보급 상자(이벤트), 숨겨진 보급 상자(이벤트)에서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과 NPC를 통해 교환한 이벤트 아이템은 9월 30일 (수) 05시에 삭제됩니다. (*각인 아이템 제외)
- 이벤트 NPC 디온성 첩보원(이벤트)는 9월 9일 (수) 05시에 삭제됩니다.

■신규 프로모션 ‘디온의 연금술 패키지’가 시작됩니다.

1. 판매 기간

- 2020년 8월 19일 (수) 정기 점검 후 ~ 2020년 8월 26일 (수) 정기 점검 전
2. 디온의 연금술 패키지 상품 안내
* 디온의 연금술 패키지 (각인), 디온의 최상급 클래스 획득권 (6회) (각인), 희귀 연금석 주머니 (각인)은 9월 23일 (수) 5시 삭제됩니다.
* 오만의 돌풍 상자 (각인)은 2021년 1월 27일 (수) 5시 삭제됩니다.

[희귀 연금석 주머니 안내]
- 희귀 연금석 주머니 사용 시 연금술에 사용할 수 있는 연금석 (희귀) (각인)을 확률적으로 +0~+3 강화된 아이템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연금석 (희귀) (각인)은 강화할 수 없습니다.

■‘오만의 돌풍’ 4주차가 시작됩니다.
- 주차 별 제작 초기화 리스트는 지난 7월 29일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4주차 제작 리스트]
- 제작 기간: 2020년 8월19일 (수) 13:00 ~ 2020년 8월 26일 (수) 정기점검 이전까지 제작 가능

[4주차 수량 제한 및 확률 성공 제작 아이템 리스트]
- 제작 시도 시 확률적으로 성공/실패하게 되며 실패 시 ‘사이하의 돌풍’을 획득하거나 별도의 실패 보상을 획득합니다.
-월드 수량 제한의 경우 동일한 월드 서버 내 수량 제한이 적용됩니다. (예: 바츠 1~10 서버)

[제작 대성공 리스트]
- 일부 아이템의 경우 제작 시 대성공하여 다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자 구성품 안내]
- 아래 아이템은 사용 시 모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아이템은 사용 시 리스트 중 1종의 아이템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76레벨 달성 업적 보상이 변경됩니다.
- 영웅 클래스 획득권 (1회) (각인), 계승자의 각성 클래스 선택 상자 (각인)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기존에 달성한 용사님께는 정기점검 이후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오만의 탑에 등장하는 보스의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 람달, 마르딜, 케르논의 대미지와 HP가 하향 조정됩니다.

■셀리호든의 등장 요일이 월/수/금으로 변경됩니다.

■개선 사항
1. 환경설정 > 전투 > 획득 > 자동 사냥 시 아이템 획득 항목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ㄴ '자동 사냥 시 기타 아이템 획득'에서 '자동 사냥 시 아이템 획득'으로 항목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ㄴ 툴팁 가이드 > [그 외 아이템]에 스킬북, 신탁서, 이벤트 아이템이 포함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2. 우호 스킬 (아케인 쉴드 등)의 대상 선택 UI가 출력된 상태에서도 자신에게 스킬 자동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3. 자동 스캔은 환경 설정 우선순위에 상관없이 무조건 거리 순이었던 것을 우선순위에 적용 받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희귀 미만 아이템의 획득 순서가 개선되었습니다.
ㄴ 희귀 이상 아이템의 경우 등급 순으로 획득하고, 희귀 미만 아이템의 경우는 거리순으로 획득합니다.
5. 파괴된 성채 귀환 및 부활 위치가 조정되었습니다.
6. 상아탑 3층 배치 구성이 조정되었습니다.
7. 디온 공성전 수성 및 수성 동맹측 텔레포트 목록 변경되었습니다.
ㄴ 수성측 : [성문 외부] , [성문 내측 수비 지점] 제거, [내성 게이트 수비 지점] 추가
ㄴ 수성 동맹측 : [성문 외부] 제거
8. 디온 공성전 왕좌 각인 시간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수정 사항
1. 성 관리 > 전리품 상점에서 다이아 상품 구매 시, 현금 구매 상품 주의 사항이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내성 아지트 > 전리품 관리인 NPC에게 다이아 상품 구매 시, 현금 구매 상품 주의 사항이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파티 > 최근 파티 목록에 잘못 나오던 서버 번호가 정상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채팅 > 같은 혈맹원 채팅에 출력되던 동맹 혈맹 마크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프레이” 스킬 효과 미 발동 시에도 쿨타임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심연의 데스나이트 아가시온이 사용하는 서포트 : 미티어 스킬 FX가 잘 못 된 위치에 나오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모바일 환경에서도 ‘주간 누적 세금’이 음수 형태로 표기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8. 공성전 종료 시점에 게임이 종료되던 현상이 퍼플 환경에서 우선 수정되었습니다. 모바일은 차 주 점검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