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미안 뒤져서 차라리 갈거면(데스스팅어없을시) 미스릴+잡조합(슈팅이나 엘븐)가랬더니 데스스팅어없어도 무조건 카르미안이죠 누구 사냥방해할일있나요? 이런분 있길래 씀

스펙은/123/리덕8/스저73/원뎀74(풀도핑시)/명중105(풀도핑시) 전투주문서안쓰면 대략71/102임 미스릴기준

희귀는 다배움 영웅스킬없음(라샷은 당연히있는거고 그외 아무것도 없음)

변신은 희귀(율파이로) 아가시온(뱀파이어)임

본인은 카르미안6셋(창고행)미스릴6셋 보유중임.

주 사냥터는 용계북부/안타2층/오렌 초입부분까지는가능(도마뱀초원 티막경계지같은곳)

23장 패키지사는데 썻는데 스펙보면 진짜 별로임(똥손)
물론23을 썻으니 무과금은 아님. 단 나보다 1달 먼저한 사람들은 무과금임에도 나보다 스펙개높은 사람많음(당시 오픈초라 거래도 활발했고 나는 오픈초라 렉이 너무심해 폰으로 못해서 좀 안정화되고 시작함/근데 그 시점이 템값이 4분의1토막난시점)

일단 저는 카르미안 열혈신자였음.

예전에는 카르미안이 확실히 깡방보다 사냥속도도 빨랐고
효율도 좋았었음

당시 선구자 하드캐리 뭐시기가 깡방이나을거야라는 글 썻다가 린치당했는데(근데 그때는 그럴만했음ㅋㅋㅋ)

1월 중순인가부터
사람들이 카르미안효율이 안좋아진거같다. 리썰 뒤진거같다. 뭐 이런 소리 나오기시작.

나는 처음에 믿지않았음. 아무리 뒤졌다지만 엄연하게 스킬인데 평타보다 못하겠어? 선동이겄지라고 생각했음

실험해보고싶었지만 이미 미스릴 정리해서 다시사고 싶은 마음도 없었음. 그러다가 문득 그냥 카르미안셋에 평타사냥해봐? 이생각들어 해봄.

결과는 이외였음

1.사냥속도 차이 분간이 안갈정도로거의안남.
1.5 사냥속도 줫도 차이 안나는거보고 다시 동강화 미스릴맞춤
2.미스릴 맞추고 물약은 두배넘게 들수있어 지속력2배이상업.
3.pvp에서 조금이나마 차이남.(뭔 개떨거지 스펙이 pvp할려함? 그러는데 같은 떨거지들이 막피하는경우도있음)
추가로 물약빠지는 속도가 줄어들음.
(6카르셋 6미스릴셋 방어차이가 얼마난다고 물약빠지는 속도가 줄어드냐?이럴수있겠는데 사실임. 방어차이는 별로 안나는데 물약빠지는건 체감 갈정도라 뭐지? 싶어서 어느정도 같은 거리의 적을 공격해보고 지긋히바라보니 사냥시 리썰샷은 몹이붙음. 평타는 약간의 경직?때문에 몹이 붙기도전에 죽을때가 좀많은데 리썰샷은 시전하는동안 그런게 없어서 평타보다 빨리 붙음.)

이모든걸 종합했을때 결론은 그냥 깡방이나음

안타2층기준 저위에 셋팅에 카르미안으로 교체(강화수치동일)
아가시온교체(엠틱때문에 어쩔수없음/시르)

카르미안:물약1500개(버티는시간 1시간 길어야1시간20분)

미스릴:물약3100-3200(버티는시간 2시간30분-3시간10분)

까놓고 별차이도 안나는데 안타 돌려놓고 1시간마다 마을가고 텔포하고 뛰어다니면서 사냥하는거 많이 귀찮고 신경쓰임. 특히나 잘때도 보통 자면 6시간은 자야하는데 카르미안은 좋게쳐줘도3시간 버틴다면 아침에 일어나면 카르미안은 기란성에서 아침조회하고 자빠짐. 반면 미스릴은 살아있음.

결론은: 내가 데스스팅어 없어서 확답은 못하지만 데스스팅어 없는 궁수는 그냥 맘편하게 리썰포기하셈. 리썰 포기하면 정말 많이 많이 편해짐.

카르미안은 정리하고 싶지만 데스스팅어나오거나 오브 영변이나올수도있기에 창고행(거의 가망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