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꿀팁을 전하는 추서방입니다.


사진올릴수있게 운영진분들이 레벨1로 조정해주셔서 사진도 첨부하고 영상도 첨부했어요!

필요하신 부분만 얻어가세용


또한 디온지역에 진입한 초보유저를 대상으로 제작한 것이기때문에

고렙분들이나 다른 지역 말씀하시면 곤란해용ㅋㅋㅋ

뭐든 자기 스펙으로 갈 수 있는 곳이 제일 좋습니다

그래도 디온지역에서 퀘돌거나 사냥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사냥터 비교해드리려고

한 것이니 너그럽게 이해해주세요~~








오늘은 리니지2M 최고의사냥터 추천하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디온지역 사냥터 중에 경험치와 아데나 효율이 좋은 사냥터를 추천드리고

짧게 나마 비교해봤습니다.

리니지2M 디온지역 사냥터는 총 1위부터 7위까지

7곳 골라봤고 10분단위로 측정했습니다.

사냥터에 따라 시간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작업장/유저의 밀집도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내용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레벨46

클래스 - 오브

변신 - 희귀 에오로 하이로펀트

아가시온 - 희귀 뱀파이어

방어 - 78

리덕션 - 0

스킬저항 - 38

마법대미지 - 34

마법명중 - 47    


리니지2M 사냥터 효율좋은 사냥터 기준은 경험치와 아데나 기준이고 추가로 장비파밍까지 생각해서 추천드리겠습니다.

10분단위로 측정한 것이기에 유저의 밀집도,위치,시간대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디온목초지

경험치 6위 아데나 2위

작업장과 국민사냥터가 된 디온목초지는 몬스터 보다 유저가 더 많은 사냥터가 됐습니다.

리니지2M 초반에는 굉장히 인기많던 사냥터지만 현재는 작업장들로 인해 효율이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그래도 젠률이 좋은 편이라서 아데나 수급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저스펙 유저들에게 추천드리는 사냥터 중 하나입니다.

이유는 몹보다 사람이 많기에 저스펙이라도 타격 받을 기회가 적기때문에 장시간 사냥이 가능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델루 리자드맨 서식지

경험치 4위 아데나 6위

델루 리자드맨 서식지는 다른 디온지역에 비해 경험치와 아데나 수급이 낮은 편이며 파밍위주의 작업장들이 많은 상태입니다.

장비 파밍을 한다면 괜찮은 사냥터라 생각이 들지만

아데나와 경험치를 본다면 젠률이 좋지않기에 추천드리지않습니다.





비하이브

경험치 7위 아데나 7위

비하이브는 다른 사냥터에 비해 유저의 수가 적고 몹은 많았습니다.

그런데도 다른 사냥터에 비해 효율이 떨어졌던 사냥터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가 희귀아이템이 드랍되지않고 사냥 효율면에서도 떨어진다는 것이 유저가 적었던 이유 같습니다.



플로란 개간지

경험치 5위 아데나 3위

아데나 수급이 굉장이 좋은 편이고 유저의 수 또한 다른 사냥터에 비해 적어서 무난하게 사냥했던 곳입니다.

단, 아데나 수급에 비해 경험치가 비교적 적은 편이라서 아데나 수급을 보신다면 추천드리지만 레벨업의 목적이라면 강력추천드리진않습니다.





처형터(말라붙은감옥)

경험치 1위 아데나 1위

처형터 사냥터부터는 오브가 아닌 이상 어느정도 스펙을 갖춰야 무난하게 사냥이 가능한 사냥터입니다.

위에 설명한 4가지 사냥터는 고스펙이 아니어도 어느정도 저스펙으로 사냥이 가능해서 40 전에 많이 찾는 사냥터들이지만 처형터부터는 어느정도 장비를 갖춘 후 진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형터에 진입했을 때는 다른 사냥터에 비해 확연하게 높은 경험치와 아데나 수급을 느낄 수 있고 장비파밍 또한 굉장히 좋은 편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5시간 이상 자동사냥이 가능한 스펙을 갖춘다면 처형터를 강력추천드립니다.








처형터(하수구)

경험치 3위 아데나 4위

아데나에 비해 경험치를 많이 받는 사냥터입니다.

레벨업을 가신다면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처형터 시리즈 중에서는 뒷순위로 밀리는 사냥터라 생각이 듭니다.

장비파밍 부분에서 좋지않다는 판단이며 앞서 말한 처형터 말라붙은 감옥 혹은 화장터에 자리가 없을때 추천드립니다.





처형터(화장터)

경험치 2위 아데나 5위

경험치부분에서 높은 편입니다. 처형터 사냥터들 자체가 경험치가 높은 편이고 아데나는 유저의 밀집도와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레벨업위주 유저들이 많이 찾는 사냥터 입니다.

또한 축복의주문서가 드랍되기때문에 큰 장점을 갖고 있는 사냥터라 추천드립니다.
















리니지2M 디온지역 경험치&아데나 사냥터 추천

순위를 보시면 오브같은 경우엔 힐이라는 자동스킬이 있기때문에 타 직업의 경우 처형터 쪽 사냥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처형터가 무난하게 돌어가거나 오브라면 처형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골드와 경험치 뿐만 아니라 희귀장비,스킬북,축복주문서 등 고가의 아이템들이 드랍되기때문에 기란지역으로 넘어가기 이전에 많이 사냥하는 곳입니다.

만약에 타직업에 저스펙이라면 디온목초지,델루 리자드맨 서식지,플로란 개간지, 비하이브 중에 작업장 유저가 적은 곳을 찾아서 사냥하셔서 장비스펙을 높이고 처형터로 진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아데나와 경험치는 솔직히 고만고만 비슷합니다.

차이가 나는 이유는 작업장의 밀집도,젠률 입니다.

날마다 유저의 밀집도가 다를 것이며 자기만의 사냥터 자리를 찾는다면 어느사냥터든 최고의 사냥터가 될 수 있습니다. + 요소로 희귀아이템이 드랍되냐 혹은 값어치있는 주문서&고급스킬북이 드랍되냐 라는 점에서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오늘은 리니지2M 디온지역 아데나 사냥터 경험치 사냥터 순위를 기록해봤고 다음에는 다른 지역과 각종 공략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이상 게임꿀팁을 전하는 추서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