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명타저항이 몬스터에게 효과가 있을까 하는 주제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 실험 캐릭터
1. 49레벨 오브(근거리치명타저항 3%, 원거리치명타저항 2%, 마법치명타저항 3%)
2. 61레벨 활(모든 치명타저항 20%)

★ 실험 장비
1. 풍요의 반지(방어력1)
2. 미스릴 반지(방어력2)
3. 백금 반지(방어력1, 치명타저항10%)
4. 축복의 반지(방어력1, 치명타저항20%)

★ 오브 - 용의계곡 동부(원정대 정예 기사의 원령)


★ 오브 - 포자의 습지(분출하는 식인초)
※ 최대데미지의 감소는 치명타가 터지지 않는 것으로 간주

★ 오브 - 영광의 평원(부드러운 리엘르)

※ 최대데미지의 감소가 일어나지 않음. 더 높은 치명타저항수치가 필요함을 느껴 캐릭터 변경

★ 활 - 영광의 평원(부드러운 리엘르)

※ 40%이상에서 최대데미지의 감소가 일어남

★ 활 - 영광의 평원(흉포한 사자)


★ 활 - 거울의 숲(새싹돋은 티미트란)


★ 활 - 격전의 평원(파괴의 잉글쥬), 망각의 평원(버려진 오크인형), 최후의 땅(거신도 투사)
※ 모두 치명타 저항 40%이상에서 최대데미지의 감소가 일어남. 
※ 아덴지역 모든 몬스터의 치명타 저항은 35%라 추정.



※ 7월 2일 업데이트로 격전의 섬과 파괴된 성채의 속성이 사라짐

★ 활 - 격전의 섬 Lv60(케트라 오크 창병)


★ 활 - 상아탑3층(타락한 상아탑 부패악령)


※ 속성이 없으면 몬스터가 치명타 저항이 있고, 속성이 없으면 치명타 저항이 없을 것이라는 가정을 세움.

★ 활 - 포자의 습지(부패한 병사의 원령, 물속성 몬스터)




※ 속성이 있어도 치명타 저항이 있음. 하지만 오렌지역 몬스터는 수치가 낮음. 25%로 추정.


★ 결론




실험과정을 영상으로 기록한 유튜브 링크입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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