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보
2019-12-07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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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 평타 및 스킬 효율 비교오라볼트, 마이트오브헤븐, 오라플래쉬 세가지 스킬 효율비교 해봤습니다. 실험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한가지 스킬만 사용할 경우 어떤 스킬이 효율적인가? 2. 두가지 이상 스킬을 조합할 경우 어떤 조합이 효율적인가? 3. 오브의 평타 효율은 어떤가? --------------------------------------------------------------------------- - 사냥터 및 시간 시체처리소에서 각 방법별 12분씩 2회 실험 한다음 획득 경험치의 평균수치를 계산 - 실험 모든 실험은 마나 0인 상태로 시작 1. 1개의 스킬만 사용할 경우 1-1. 오라 볼트 -> 0.749% (엠틱 남음) 1-2. 마이트 오브 헤븐 -> 0.770% (엠틱 부족) 1-3. 오라 플래쉬-> 0.751% (엠틱 남음) 결과 : 마나 소모가 큰 스킬이 경험치 효율이 더 좋지만 스킬을 쓰고 평타를 치는 횟수가 많아 크게 유의미한 차이는 없음 2. 2개의 스킬을 조합한 경우 2-1. 마이트 오브 헤븐, 오라 플래쉬 -> 0.805% (엠틱 매우 부족) 2-2. 마이트 오브 헤븐, 오라 볼트 -> 0.807% (엠틱 매우 부족) 2-3. 오라 볼트, 오라 플래쉬-> 0.908% (엠틱 약간 부족) 결과 : 엠틱이 부족한 스킬 조합의 경우 평타를 최대한 적게치는(=쿨타임이 짧은) 스킬조합이 더 좋은 경험치 효율을 보임 3. 3개의 스킬을 조합한 경우 오라 볼트, 마이트 오브 헤븐, 오라 플래쉬 -> 0.8175% (엠틱 매우 부족) 결과 : 오히려 스킬을 너무 많이 내려놓으면 엠틱 부족으로 평타치는 횟수가 많아져서 2개 조합할때보다 경험치 효율이 더 떨어짐 - 결론 1. 오브의 평타 효율은 쓰레기 -> 스킬을 많이 쓸수록 사냥 효율이 좋아지므로 평타 발동 기반의 오브 무기들은 그만큼 효율이 구려질수 밖에없음 2. 쿨타임이 짧고 마나소모가 적은 스킬이 최고임 -> 오라 플래쉬가 데미지는 약하지만 사냥 효율이 좋은 이유 3. 본인의 엠틱에 맞는 적절한 스킬 조합을 통해 평타치는 횟수를 최대한 줄이는게 최고의 경험치 효율을 보임 -> 오라 볼트 + 오라 플래쉬 쓰다 엠틱이 남기 시작하면 오라 볼트 + 오라 플래쉬 + 마이트 오브 헤븐으로 넘어가는게 적절해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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