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다시피 얼마 전 리니지 공식 방송에서 상아탑 속성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크루마 탑과 마찬가지로 던전 디버프 적용으로 속성반지를 준비해야 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그래서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아탑 던전의 속성이 무엇일지 한번 예상을 해보았습니다.
순전히 뇌피셜로 쓰는 글이니 재미로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첫번째 단서
홈페이지에 공개된 상아탑의 모습입니다. 눈 덮힌 산과 그 앞으로 보이는 상아탑의 모습만 봐도 이번 업데이트의 테마는 얼음이라 생각이 들게끔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상아탑의 현자들' 이라는 문구 또한 얼음을 연상케 하는 이미지 입니다.
 




두번째 단서
상아탑 내부의 모습입니다. 인간형 도마뱀 몬스터가 들고 있는 칼이 보이십니까? 
마치 얼음으로 만든 듯한 칼을 들고 있고, 몸에는 얼음 같은 보석이 붙어 있습니다. 





세번째 단서
상아탑 꼭대기층에 있는 '네뷸라이트' 라는 원석입니다.
네뷸라이트의 뜻을 알고 싶었지만 구글링을 해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대신 '네뷸라이저' 라는 단어를 찾게 되었는데요. 뜻은 분무기입니다. 
네뷸라이트를 확대해보니 또 얼음을 연상케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추측해보면 네뷸라이트는 네뷸라이저에서 파생된 단어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네번째 단서
오렌 영지 업데이트시 획득 할 수 있는 이벤트 아이템과 새로운 장비입니다.
눈송이가 보이는 반지의 모습과 이름부터 얼음과 매칭되는 혹한의 힘 이라는 장비입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상아탑의 정보를 근거로 이번 던전의 속성은 물이라고 99% 확신합니다.

얼마전에 올라온 글을 보면 하이네 던전이 물 속성 던전이 100% 라고 말씀하신 분이 계셨는데,
하이네 던전은 일일 던전으로 나올거라고 예상합니다.

지금 존재하는 던전을 보면 아시겠지만
주간 속성던전 : 크루마
일일 일반던전 : 안타라스

일일 던전은 속성 던전이 아닙니다. 
상아탑이 속성 던전으로 나온다는 이야기는 크루마와 마찬가지로 주간던전일 확률이 높고 시간도 공유할거라고 봅니다.
추후 업데이트 될 하이네는 안타라스와 마찬가지로 일일 일반던전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지룡의 던전인 안타라스도 속성 디버프가 없는 상황에서 하이네도 물의 던전이지만 속성 디버프가 없는게 이상하지는 않으니까요.

이글을 보고 물반지 사재기해서 피보시는 분은 없길 바랍니다. 전 제꺼 하나 사고 끝입니다.

심심해서 쓴 뇌피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