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린10에서 궁수로 51까지 키운 사람입니다.
몇몇 분들이 게시판에 이번 일과 관련하여 글쓰신 분들이 있어보이던데 응원합니다.
짧게만 정리하자면,

1. 1/10일 저녁부터 접속 불가
2. 고객센터 문의 1/11에 답변 ->크리스마스 이벤트던전 이벤트 종료 후에 사냥해서 영구정지
3. 추가 문의를 넣었지만, 아직까지 추가 답변 없고 영구정지 상태

고객센터 답변 황당하지 않나요? 저 말은 두 가지 중 하나이지 않을까요?

1)NC보다 내가 똑똑한 개발자이다.
=>이벤트 던전 종료 된 던전을 내가 NC의 보안을 뚫을 수 있는 불법프로그램을 개발하던 구매해서 종료된 이벤트 던전에서 사냥을 함

2)NC는 고객을 호구로 안다
=>영구정지라는 엄청난 패널티를 대규모로 적용하는데 있어, 금요일 18시 이후에 적용하고 해당 발생 가능한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는 전혀 준비 안 됨
=>개발상 오류를 고객에게 책임 전가. 이벤트 끝났는데 왜 들어가? 들어간게 잘못임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던, 작업장이던 게임환경에 불쾌감을 주는 행위에 대해 제제하는 것에는 적극 찬성합니다.
그런데 이벤트 던전에 들어간 것이 고객 책임도 아닌데, 이걸 영구정지 먹이고, 지금까지 사과글 하나 안 올라오는거 보면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건 하나입니다.
이번 일로 봤을 때, 나중에 어떤 패치로 인해, 시스템상 오류가 발생한다, 사과보다는 고객에게 제제를 가 할 것입니다.

NC운영진의 실수로 영정 당하신분들 오해 잘 풀리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