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 EP.1 Black Flame
용사님들! 안녕하세요. 메티스입니다.

8월 8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 사항을 참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업데이트 노트]

■ 용사님들의 플레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플레이 리포트’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용사님의 플레이 성향을 분석하고 더욱 효율적인 아덴 월드 모험을 준비해보세요!

1. 플레이 리포트 UI 위치 : 메뉴 UI 하단 ‘통계’ 아이콘

2. 플레이 리포트는 1일 단위로 통계를 취합하여 전일 대비 용사님의 아덴월드 모험을 집계합니다.

※ 통계 집계 기준 시간 : 당일 05:00 ~ 익일 04:59

3. 플레이 리포트를 통해 획득 경험치, 획득 아이템, 아이템 소모량, PVP 결과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획득 아이템 및 소모 아이템 통계는 일 별 최대 100개 까지만 기록됩니다.

※ 기존 PVP북 UI는 플레이 리포트 메뉴인 ‘통계’ UI에서 함께 확인이 가능합니다.

※ 요약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경험치’ 정보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 습득한 경험치만 기록됩니다.

※ 획득 아이템 통계는 사냥 또는 주머니 개봉을 통한 아이템 습득, 제작 결과물, 비법서 제작을 통해 습득한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일부 아이템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소모 아이템 통계는 아데나 소모 및 사용 아이템, 스킬 사용 소모 재료, 제작 소모 재료, 비법서 제작으로 인한 아이템 소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일부 아이템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대미지 통계는 마법인형의 스킬 대미지가 포함되며, 데스 힐 디버프 적용 상태의 대상에게 사용한 ‘힐’ 마법 대미지 및 카운터 배리어로 인한 대미지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 PK 횟수는 PVP북에 기록되는 ‘처치’ 기록을 기준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 몬스터를 소환하는 힘을 가지고 있는 나무 막대, 추억의 소나무 막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1. 기간 : 2018년 8월 8일 정기점검 후 ~ 2018년 8월 22일 정기점검 전

2. 이벤트 기간 특별 퀘스트를 수행하고, 소나무 막대를 획득하세요!

※ 소나무 막대 (이벤트), 소나무 막대 제작 재료 (이벤트) 아이템은 2018년 8월 22일 05:00 자동 삭제됩니다.

3. 소나무 막대 제작 재료를 통해 ‘소나무 막대’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소나무 막대 (이벤트) 아이템은 마을 지역, 말하는섬 던전, 군터의 집을 제외한 ‘말하는 섬 전역’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소나무 막대를 통해 몬스터 소환 후 게임 재시작 시 해당 몬스터는 자동 삭제됩니다.

4. 소나무 막대를 사용 시 확률 적으로 ‘보스’ 등급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특별 보상을 획득하세요!
- 보스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영웅 무기 상자 (각인) 아이템은 2018년 8월 22일 05:00 자동 삭제됩니다.
※ 영웅 무기 상자 (각인) 아이템 사용 시 클래스에 적합한 아이템이 자동으로 획득됩니다.

■ 신규 제작 리스트 ‘얼음여왕의 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영웅 제작 비법서는 ‘영웅 제작 비법서 (각인)’ 아이템으로 대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인벤토리 기능 중 ‘아이템 잠금’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용사님들의 소중한 아이템을 더욱 안전하게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1. 아이템 잠금 설정 시 ‘빨간색 자물쇠’ 표시로 출력되는 아이템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 단, 스킬의 촉매제로 아이템이 사용될 경우에는 잠금 설정을 하여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아이템 잠금 기능이 적용된 아이템이 퀵슬롯에 등록되어있을 경우 잠금 표시가 출력됩니다.


■ 다크엘프 클래스 스킬 ‘쉐도우 슬립’, ‘드레스 이베이젼’ 스킬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1. 쉐도우 슬립 : 기본 적중 확률 증가

2. 드레스 이베이젼 : 지속시간 증가


■ 마법사 클래스 스킬 ‘멘탈 포커스’ 사용 시 MP 소모가 필요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총사 클래스 스킬 ‘홀딩 포지션’의 지속 시간 증가 및 스킬 사용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군주 클래스 스킬 ‘브레이브 멘탈’의 발동 이펙트가 추가되어 보다 직관적으로 스킬 적중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오만의 탑 지원사격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관련 컨텐츠 이용이 불가합니다.
1. 이벤트 퀘스트 ‘오만의 탑 지원사격’의 진행 및 완료 보상 획득이 불가합니다.

2. 오만의 탑 전체에 적용되던 ‘아인하사드의 따스한 시선’ 버프가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특수던전 UI를 통해 오만의 탑 2층, 3층 입장이 불가합니다.


■ ‘말하는 섬 해변 소탕’ 이벤트 맵 입장 시 ‘아이스 미티어’ 스펠 사용 안내에 대한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혈맹 음성 채팅 가능 인원이 기존 ‘군주’를 포함한 6명에서 50명으로 확장되었습니다.


■ 파티 던전의 모든 스테이지가 종료될 경우 강제 귀환 적용 시간이 기존 10초에서 3초로 단축되었습니다.


■ 혈맹 레이드 진행 종료 후 컨텐츠 종료에 대한 알림 메시지가 보다 직관적으로 출력되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1. 보스 몬스터 처치 후 남은 컨텐츠 종료 시간 출력

2. 보스 몬스터가 드랍한 아이템 모두 루팅 시 남은 컨텐츠 종료 시간 출력


■ 복귀 용사 스페셜 패키지에서 획득한 기간제 아이템 및 영구 전환석을 재료로 사용하는 제작 리스트가 2018년 8월 8일 정기점검 이후 삭제되었습니다.


■ 기타 수정 사항
1. 어둠의 나이트 발드 몬스터의 상태 이상 저항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2. 카운터 매직 스킬 효과가 적용되어있는 상태에서 최초 마법 공격을 당했을 경우 PVP 상태로 전환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간헐적으로 이동 도중 ‘쇼크 스턴’ 스킬을 사용할 경우 캐릭터가 일시적으로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전리품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 후 제한 수량이 전부 소모되지 않아도 더 이상 구매 불가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우편함에 다수의 우편물이 존재할 경우 스크롤 기능이 간헐적으로 정상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범위 공격 스킬로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다른 캐릭터의 매너모드 설정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에킨스의 고급 성장 물약’ 제작을 다른 아이템 제작 경로를 통해 시도할 경우, 해당 아이템 제작 화면으로 전환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숫돌 아이템을 사용해 손상된 무기를 선택하였을 경우 출력되던 ‘강화’ 문구가 ‘수리’ 문구로 변경되었습니다.

9. 간헐적으로 캐릭터 자동 사냥 진행 도중 캐릭터 멈춤 현상이 발생하던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10. ‘전설의 고대 거인’ 퀘스트 목표 문구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1. 잡화 상인을 통해 아이템을 구매할 경우 요정 클래스 외에는 ‘정령옥’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