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인이 희귀 인형에 비해 "축복 소모량 감소"가 높지만, "경험치 보너스"도 높으니까.
결과적으로, 아인절감효과는 없는게 아니냐는 의문을 갖는 사람들이 많음.

하지만 이건, "축복(아인) 소모량 감소" 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발생한 오해임.

예를 들어서 이런 옵션을 가진 인형들이 있다고 가정해보자.

- 희귀인형 : 경험치 보너스 10%, 축복 소모량 감소 5%
- 영웅인형 : 경험치 보너스 15%, 축복 소모량 감소 10%

"경험치 보너스" 옵션은 아주 쉬움
그냥 우리가 몹 잡으면 옆에 초록색으로 뜨는 숫자가 딱 그 %만큼 늘어 나는 것임.

만약 인형없이 몹 1마리에 1,000 경험치를 얻었다면, 
희귀 뽑고 잡으면 1,100 경험치를 얻고, 영웅 뽑고 잡으면 1,150 경험치를 얻는 것임.

문제는 "축복(아인) 소모량 감소" 옵션의 의미인데.

예를 들어 경험치 2,000 을 얻을 때마다 아인 수치가 1씩 감소한다고 가정해보자.
이 상황에서 희귀 인형을 뽑아서 축복 소모량 감소 5% 옵션이 적용되면

경험치 2,000 을 얻을 때마다 아인수치가 1 이 아닌 0.95 가 감소 된다는 말임.
이걸 바꿔 말하면 경험치 2,100 을 얻을 때마다 아인수치가 1 이 감소된다는 것과 같음.

마찬가지로 영웅 인형을 뽑아서 축복 소모량 감소 10%가 적용되면

경험치 2,000 을 얻을 때마다 아인수치가 1이 아닌 0.90 가 감소 된다는 말임.
이걸 바꿔 말하면 경험치 2,200 을 얻을 때마다 아인수치가 1 이 감소된다는 말과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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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업에 필요한 총 경험치가 10,000,000 (천만) 이라고 가정 해 보자.

인형을 안뽑은 상태에서 렙업을 하기 위해서는 10,00,000 (천만) / 2,000 = 5000 아인  = 드다 50개

그러나 희귀 인형을 뽑은 상태에서는 10,00,000 (천만) / 2,100 = 약 4762 아인. = 드다 약 48개

만약 영웅 인형을 뽑는다면, 10,00,000 (천만) / 2,200 = 약 4544 아인. = 드다 약 46개

영인은 "경험치 보너스" 가 높기 때문에 일정 경험치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줌.
또한 "축복 소모량 감소" 수치가 높아서 일정 경험치에 도달하는데 필요한 총 아인수치를 절감시켜줌.

두 옵션들은 시간과 아인수치에 관한 옵션으로 각각 별개의 옵션임. (상쇄효과 같은건 일어 나지 않음)

* 결론 : 영인은 아인 절감효과가 분명히 있다. 시간이 쌓이면 쌓일수록 작은 절감효과가 누적되어 큰 것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