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흑기사의 숨겨진 대미지값 실험 중 현재까지 알아낸 암흑기사의 내용.

아직 확실히 발혀진 부분은 없습니다!
★더 많은 표본과 실험결과가 필요합니다!
★무기를 선택함에 있어서 참고만 하시되 신중히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를 제외한 실험자분들, 댓글을 달아주는분들, 체감상이 모두 이전 실험값과 다른점들이 발견되어 새롭게 실험하였습니다.

실험시 범위값이 1이 달라지는 부분이 전방공격일지, 후방공격일지, 밤에 따라 다른지, 낮에 따라 다른지, 무기의 수치가 홀수인지, 짝수인지, 명중값이 영향을 미치는지, 스펠이 영향이 있는지 등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 다양한 방법으로 실험을 해보려고 하였습니다.

1. 전방, 후방 공격에 따라서는 다른 부분이 발견 되지 않았습니다.

2. 게임상 낮과 밤에 따라 대미지값은 같았습니다.

3. 다크니스싸인으로 인해 명중 100%가 생겼기때문에 명중값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결과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

Ver.201903181918

현재 수정이 필요해 보여 실험에 들어갔습니다.

------------------------------------------------------------------------

Ver.20190318.0831

실험 중이라 그림은 내렸습니다.

Ps. 아직 풀리지 않은 문제점

주변 지인들과 다양한 분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위 수식과 다르게 효율 좋은 검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제가 감히 예상한다면 그레이트, 크리티컬, 다크임팩트의 발동 확률이 무기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이 글의 내용은 무기의 순수, 평균대미지 기대값을 찾아내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하지만 특정 검들이 그레이트, 크리티컬, 다크임팩트의 발동확률이 높다면 효율이 좋은 검은 확실히 존재하겠지요.

단순 예시로, 제 실험 결과 중 싸울아비장검>다마스커스검>미스릴단검 순으로 발동 확률이 확연하게 차이가 났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발동 확률과 무기의 순수, 평균대미지 기대값과의 연관 관계에 대해서도 연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Ver.20190317.0926

실험 중이라 그림은 내렸습니다.

## 마족의검의 가치가 하락한 이유

기존 계산 공식은 단순 최대치만 계산하였습니다.
마족의검은 최대값 23이라는 높은 수치를 보유하고 있어서 가치 상승이었으나 대미지라는 것은 랜덤 타격이기 때문에 평균값으로 계산하니 가치가 하락하였습니다.

------------------------------------------------------------------------

Ver.20190316.1805

이 내용이 이 글의 핵심인 것 같습니다.
왜? 암흑기사가 강력한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암흑기사가 초반부터 강력한 이유는 '다크니스싸인' 패시브입니다.
이를 배우기 전에는 타 클래스와 같은 대미지값, 명중을 보였으나, 이를 배우고 나서는 100%에 가까운 명중과 2배에 가까운 대미지값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크니스싸인'의 버프 내용과 스킬 설명을 통해 유추할 수 있는 것은 몸 주변에 떠도는 암흑기운이 물리 공격을 강화 시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수차례 실험을 하였고 실험에 근접한 계산을 도출해 낼 수 있었습니다.
그 값은 기본대미지의 2배에 가까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s. 2가지 문제점이 해결되면 완성될 것 같습니다
1. 수식으로 계산 시 다른분들의 실험값과 조금은 다른 결과
(추가. 이 부분은 타 실험자의 인형에 따라 변동값이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2. 과연 마법 관련 스탯은 관련 없는지 궁금함

------------------------------------------------------------------------

Ver.20190316.1614

지금까지 문제는 26~28이라는 수치가 어디서 나오는지가 궁금하였습니다
순수하게 대미지값으로만 계산이 되어야 한다는 게 제 생각이라 찾아보았습니다

[{(1+작뎀)/2 + 몸뎀 + 강화} x 2 + 작뎀] 을 했더니 거의 수치가 다 맞게 나오네요

ex1. 8싸울아비장검
{(1+16)/2+20+8}x2+16 = 89

ex2. 6미스릴단검
{(1+6)/2+20+6}x2+6 = 65

ex3. 5다마스커스검
{(1+10)/2+20+5}x2+10 = 71

실제로 실험 했던 결과값과 유사하게 나옴을 알 수 있습니다.

[{(1+작뎀)/2 + 몸뎀 + 강화} x 2 + 작뎀] 값을 풀어보면 [1+(작뎀+몸뎀+강화) x 2] 임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다크니스싸인 패시브는 술자의 대미지를 2배 증가시켜주며 100%에 가까운 명중을 만들어 줌을 확인 하였습니다.
이전 실험에서 히든값이 27기준으로 +-1이 차이 났던 이유는 기본대미지 1을 2로 나누면서 발생하는 수치로 보여집니다.


------------------------------------------------------------------------

Ver.20190316.1457

다크니스싸인 (패시브 스킬)
암흑의 힘이 깃들어 물리적인 힘이 '마법'으로 변환된다.
대상: 술자
버프 내용: 물리 공격에 '암흑의 기운'이 깃듬.

1레벨을 다시 만들어 확인한 결과 다크니스싸인을 배우기 전에는 몸 주변에 암흑기운이 없으나 배우고 나서부터 암흑기운이 생깁니다.
스킬과 버프 창의 쓰여있는 글을 읽어보면 물리 공격을 마법 공격으로 바꾸는것이 아니고 물리 공격을 증가시키는 암흑기운을 몸에 두르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

Ver.20190316.14:08

이 대미지값이 어디에서 나오는지 궁금하여 1렙을 만들어 다크니스싸인 패시브 스킬을 배우기 전과 후로 구별해보았습니다.
> 배우기 전에 '실패한 실험체'를 때려서 나오는 대미지값은 일반적인 대미지값이 나오면 3~4방에 1방이 들어갈 정도로 명중값이 낮았습니다.
> 배우고 나서는 '실패한 실험체'를 때릴 때 나오던 대미지값이 2~3배 증가함을 확인하였고 100%에 가까운 명중률을 보였습니다.
>> 암흑기사의 특이사항은 결국 '다크니스싸인'으로 확인하였습니다.

------------------------------------------------------------------------

Ver.20190316.1255

랜덤 타격 값은 (숨겨진 크리티컬대미지값-숨겨진 일반최저대미지값) = 무기대미지x2라는거 찾았습니다
즉, 무기대미지의 2배만큼의 랜덤 타격값이 나옵니다

------------------------------------------------------------------------

Ver.20190315

# 실험자: 신서버 암흑기사 Lv60
무기, 음식을 제외한 순수 근거리대미지값: 20
무기, 음식을 제외한 순수 근거리명중값: 40

# 실험방법
각 무기별 125타를 수작업으로 통계수치 확인 후 표 작성

# 테스트1 - 8싸울아비장검 (작은대미지: 16 / 착용시 추가명중: 10)

> 일반대미지 41-78 / 그레이트대미지 79-87 크리티컬대미지 88
> 다크임팩트대미지 64-130 => 1.5배를 나누면 42.6-82.6 => 일반-그레이트 범위내에서 1.5배 확인
> 8싸울아비장검 사용시 확인되는 대미지 범위값: 41-88 (범위 47)
> 8싸울아비장검이 가지고 있는 기존 대미지값: 9-24 (범위 15)
> 일반대미지의 최소치만 봤을때 숨겨진 대미지값: 41-(20+8+1)=12
> 크리티컬대미지만 봤을때 숨겨진 대미지값: 88-(20+8+16)=44
> 쉐브첀코님의 실험값과 유사 (45)
> 그레이트대미지 발동 확률: 22.4% / 크리티컬대미지 발동 확률: 1.6% / 다크임팩트 발동 확률: 13.6%
> 테스트시 나온 대미지 평균값: 70.6

# 테스트2 - 6미스릴단검 (작은대미지: 6 / 착용시 추가명중 : 6)

> 일반대미지 48-61 / 그레이트대미지 62-64 / 크리티컬대미지 65
> 다크임팩트대미지 72-97 =>1.5배를 나누면 48-64.6  => 일반-그레이트 범위내에서 1.5배 확인
> 6미스릴단검 사용시 확인되는 대미지 범위값: 48-65 (범위 17)
> 6미스릴단검이 가지고 있는 기존 대미지값: 7-12 (범위 5)
> 일반대미지의 최소치만 봤을때 숨겨진 대미지값: 48-(20+6+1)=21
> 크리티컬대미지만 봤을때 숨겨진 대미지값: 65-(20+6+6)=33
> 그레이트대미지 발동 확률: 8.8% / 크리티컬대미지 발동 확률: 2.4% / 다크임팩트 발동 확률: 8%
> 테스트시 나온 대미지 평균값: 57.1

# 테스트3 - 5다마스커스검 (작은대미지: 10 / 착용시 추가명중 : 5)

> 일반대미지 42-65 / 그레이트대미지 66-70 / 크리티컬대미지 71
> 다크임팩트대미지 63-102 =>1.5배를 나누면 42-68  => 일반-그레이트 범위내에서 1.5배 확인
> 5다마스커스검 사용시 확인되는 대미지 범위값: 42-71 (범위 29)
> 5다마스커스검이 가지고 있는 기존 대미지값: 6-15 (범위 9)
> 일반대미지의 최소치만 봤을때 숨겨진 대미지값: 42-(20+5+1)=16
> 크리티컬대미지만 봤을때 숨겨진 대미지값: 71-(20+5+10)=36
> 그레이트대미지 발동 확률: 14.4% / 크리티컬대미지 발동 확률: 4.8% / 다크임팩트 발동 확률: 11.2%
> 테스트시 나온 대미지 평균값: 59.2

# 현재까지 확인된 부분
> 수치가 공개되지 않은 '다크니스 싸인'으로 인한 수치 증가는 맨 주먹일 시 적용되지 않는다. (대미지값: 1로 동일)
> 다크임팩트 수치에는 특별한 이상이 없다
> 기존에 무기의 고유대미지값에 따라 숨겨진 대미지값이 상승할 것이라 생각했던 부분은 실험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고유대미지값이 10이하, 10이상일 때 26, 28이라고 예상했던것과 다르게 미스릴단검의 숨겨진 크리티컬 값은 27이다
> 크리티컬값이 +-1이 될이라 예상했던것과 다르게 크리티컬값은 고정수치로 확인되었다.
> 무기착용시 추가명중값과 실제 테스트시 그레이트, 크리티컬, 다크임팩트는 5다마스커스겁이 가장 높은점도 특이합니다.
★ 8싸울아비장검 테스트 중 그레이트대미지값이 크리티컬값보다 높게 측정된 경우가 1차례 있습니다.
   (하단 표에 빨간 동그라미 부분, 제 실수인지 아니면 다른 무언가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추후 확인되는 부분이 있으면 계속 수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 맞아주신 분
위대한여행자

# 암흑기사의 숨겨진 데미지에 대해 연구하고 계신 분들
BJ도건
나다니다나
백수카이도우
쉐브첀코
온이아
장미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