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니지m에서 캐릭터가 볼수있는 방향은 동서남북/대각선4방향 합 8방향이다

2. 차지스킬은 캐릭터가 보는 방향으로 나간다.
3. 그러모르 차지로는 절!대! 스턴을 넣을수 없는 구역이 존재한다


사전 정보 요약 : 차지만 가지고는 절름발이, 적어도 4영웅, 또는 4영웅+1전설이 있어야 밥값을 한다.

데페(전설)이 없을 경우 운용이 굉장히 제약됩니다.
근딜끼리 말뚝전을 할때가 아니라면 차지를 스턴기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그립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립을 걸어서 발을 묶고 차지를 넣어야 차지를 스턴기로 쓸 수가 있습니다.
경로상에서 벗어나면 스턴이 안걸리고 상대방이 방향전환 날카롭게 하면 지나치기 일수입니다.

데페가 있을 경우 차지로 접근후 데페 / 그립후 데페 차지
등등 다양한 활용법이 있습니다.

(덤 : 격수끼리 싸우다가 상대가 먼저 칼 빼고 튀는데 차지박는다고 설치다가 빗나가서 쿨도는사이에 상대가 뒤돌아서 턴박아서 지는경우도 있음, 말뚝전 아니면 스턴용으론 진짜 무쓸모)


그래서 이 글의 목적, 진짜 팁을 전달해 드립니다.

기간틱/락/오버파워가 혈맹상점에서 파는 스킬입니다.
남는 불릿/매직/차지+@에 4영웅 벌써 다 빠졌습니다.
클체출시 이후 영웅스킬 드랍률은 다들 아실테니 사서 배운다는 마인드는 버리는게 좋습니다.
1년동안 서버에 매물 한번도 안 올라올수도 있어요.

자, 이제 결론이 나온것 같습니다.

4영웅+전설@+제작/뽑기스킬 다 배울 생각이 아니라면 넘어가면 안되는 캐릭터입니다.

(단, 신검기준이며 다엘/군주/핵과금 아닌 기사는 입다물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영웅 유학 생각하시는 분들 중 1~2영웅이신 분들이 최소한의 투자로 4영웅까지만 맞추겠다 하는분들은 편하게 선택하시되, 명코 전설이 없는 점 고려하면 크게 매력적이진 않네요)

뭐... 여기서 데페의 치명적인 약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사 단무지턴마냥 확률보정 없는 스턴스킬이라 확률 개떡이다]

이건 기본으로 깔려가는거 다들 아실겁니다.

그런데 +@로 데페를 쓴 캐릭터와 맞은캐릭터 사이에 거리가 1칸 이상이라면,
데페를 넣으면 맞은 캐릭터를 노린 타겟팅이 해제가 됩니다

무슨 뜻이냐? 상대 원거리A를 쫓아서 우리편 b,c,d,f 4명이 쫓아가다가 데페를 박아서 A를 끌고왔습니다.

그리고 그 순간 b,c,d,f 캐릭터가 동시에 칼을 뺍니다. 상대 원딜캐를 줘패던 우리 원딜 캐릭도요

?????????????????

그립 상점팜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