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정 클체와  2)불요정 스킬 개선, 그리고 3)불요정 착용검의 개선(데불검의 비손상, 소프 비손상이 있으나 버프 끝나고 갱신하는 순간 손상됨) 및 신규 단검 출시로 불요정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아 정보 하나 남깁니다.

참고로 저는 소프요정을 출시 초기에 했었고, 경험치 합산 이벤트때 다른 케릭에 경험치 주고, 부캐로 간간히 하고 있습니다.

현재, 불요정이 스턴을 쓰려면 활로 스왑한 후 스턴걸고 검으로 바꿔야 하는데, 활로 스왑하면 소프가 사라지고, 다시 검으로 바꾸면 소프를 시전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딜로스와 마나 소모가 되는 점이 단점입니다. 물론, 드슬과 같은 만능 변신에 방패 착용이 가능한 활을 사용하거나 어스실드 이면, 스왑시 번거로움이 줄어듭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소프 스킬을 갱신되는 순간 발생하는 검 손상 이슈를 1)패시브화, 2)버프 갱신(재시전)을 미리 할 수 있는 시스템 개선 등으로 고객센터 문의를 했었지만, 결국 3)불요정을 타겟하는 검의 비손상으로 마무리 지은 느낌입니다. .. 제 짧은 견해, 소설 입니다. 1)의 패시브화가 안된 느낌이, 활요정의 스턴을 검요정이 활용하는데 패널티를 주기위함이 아닐까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 아주 혹시라도 현재의 스턴이 모든 무기 착용으로 바뀐다면 이런 소설이 의미가 없겠지만요..) (혹시, 아주 혹시라도, 나중에라도 검착용시 시전가능한 스턴이 나와도 스턴을 두개로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패널티가 있어야겠죠)

피니지부터 린엠 초기에 불요정을 좋아했던 중소 과금러 입장에서, 이번 불요정 업데이트 환영하고, 많은 유저분들이 불요정으로 유입되어 성장을 위한 목소리를 내주신다면 한때 로망이었던 사람들의 추억을 불러올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요약:
1) 불(검)요정이 스턴을 쓰기위해 활 스왑을 하면, 소프(소울오브 플레임)가 풀리고, 다시 검으로 스왑하면 소프를 재시전 한다.
2) 불(검)요정 말리는 분들이 많지만, 로망이 있으신 분들 많이 오셔서, 엔씨의 고객으로 많은 목소리를 내어, 상향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