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요약입니다:같은곳 사냥 1시간 이상 해놓고 들어간 총 데미지 데이터 이런거 가져올거 아니면

별 차이 없는것 같은데? 이딴 소리 안 하셨으면 ^^;
---------------------------------


실질적으로 잡몹들 때렸을때 근뎀 10차이면 방수로 차이가 별로 안 날 수 있습니다. 그 마저도 무기 랜타도 변수로 작용을 하기때문에 눈으로 보고 바로 알아 채기 쉽지않겠죠.

이 근뎀 10차이는 본인 기본 스펙이 높아서 근뎀이 높으면 높을수록 더 미비한 차이가 될거구요 
--------------------------------
제 스펙 기준으로 한번 예시를 들어볼게요.

현재 위즈덱찍고 나머지 올힘했고 근뎀 76 명중 근명101 85레벨 입니다

보통 알고있는 레벨 명중 보정 생각하면 46.5근뎀이 추가되는거죠 그럼 무기랜타 제외 근뎀122.5 입니다.

71번 흑기사 몹들 체력 1370인데 무기제외 근뎀으로 후려치면 11.18를 때려야하네요 무기 랜타를 추가하면 더 빨리 잡겠죠?

여기서 근뎀 10을 빼면 12.17대를 때려야하구요. (이것도 물론 무기랜타를 제외) 

암기사 무기랜타는 {-무기최대댐~+2무기최대뎀지} 범위로 결론 나서 다른 격수보다 범위가 세배가 되는데 이걸 눈으로 한 두 마리 잡는거 보고 체크를 한다구요? 여기에 임팩트 터지면 변수가 더 추가되는건데?
---------------------------------

타 격수에 비해 명중에 의한 빗방이 사냥시 거의 없다시피 하기에 힘을 빼면서 얻는 손해는 근뎀뿐이다
+
레벨,명중으로 인한 데미지 보정이 있기에 타 격수에 비해 근뎀이 빠지는 비율이 작다고 할 수 있다.(근뎀 50짜리 한테 근뎀10은 전체 20% 100짜리한테 근뎀 10은 전체 10%)

이 두가지의 이유를 근거로 하여

따라서 힘의 스텟이 다른 격수들에 비해 중요도가 낮다 정도로만 결론지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위즈덱이 어쩌고 올덱이 어쩌고 하는 트리가 나오는 것이구요.

근뎀 빼도 같지 않아요.

반박하고 싶으시면 직접 실험 데이터 가져오셔요.